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론 기반 코인, 썬(sun) 스왑 유의사항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6. 8. 01:10

본문

반응형

트론 기반 코인, 썬(sun) 스왑 유의사항

최근 트론 기반 토큰 썬(sun)이 SUNOLD와 SUN으로 나뉘었지요. 기존 SUN은 SUNOLD가 되고 새롭게 생긴 토큰 SUN은 SUNOLD를 1:1000 비율로 스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스왑에서 저스트 스왑 메뉴에서 SWAP과 SUN SWAP 간 비율이 상호 다릅니다. 어떻게 다른지 예를 통해서 살펴볼게요.

가상화폐 트론 기반 코인 썬 스왑시 유의사항 소개

 

트론 기반 썬 코인 스왑 관련 업비트 공지사항

지난 2일 업비트는 트론 기반 썬 코인 스왑 관련 공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6월 6일 저녁 기준으로 모든 조치는 완료되었습니다. 업비트 공지 주요 내용은 "디지털 자산 썬(SUN) 코인 스왑에 따른 입출금 일시 중단 안내"입니다. 공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썬(SUN) 토큰 스왑에 따른 썬(SUN) 거래 지원 일시 중단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참고 : [디지털 자산] 썬(SUN) 토큰 스왑에 따른 입출금 일시 중단 안내참고 : SUN 토큰 스왑 안내 페이지

[거래 지원 일시 중단 안내]

대상 : SUN/BTC거래 지원 일시 중단 기간 : 2021-06-03 10:00 ~ 2021-06-03 20:00 KST 예정
*거래 지원 일시 중단 기간은 토큰 스왑 작업에 따라 일부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변동사항 발생 시 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주문 취소 안내]

SUN/BTC 마켓 거래 일시 중단 후 SUN/BTC 마켓의 기존 주문은 모두 취소됩니다.토큰 스왑 작업에 따라 기존에 설정된 SUN/BTC 마켓의 지정가 알림은 모두 초기화됩니다.타 디지털 자산의 알람 설정은 유지됩니다.

[거래 재개 관련 안내]
회원님들께 안전한 거래 환경과 정확한 시장 정보 제공을 위하여 거래 지원 재개 시 초기 5분간 아래와 같은 조건의 주문이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SUN/BTC 마켓 거래 지원 재개 시, 초기 5분간 매수 주문이 제한됩니다.
. 거래 지원 중단 시점 마지막 체결가 기준의 -10% 이하의 가격으로는 매도 주문이 제한됩니다.

언제나 회원님의 자산을 최우선으로 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업 비트 공지사항]

트론 기반 썬 코인 스왑 : 저스트스왑(JustSwap)

트론 기반 코인 스왑 장소는 "저스트 스왑"이 있지요. 이곳에서는 트론 기반 코인을 아주 쉽고 편하게 상호 스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이곳 메뉴에는 SUN이 새롭게 변하면서 메뉴도 [아래 사진]과 같이 Swap이 있고 또 Sun Swap 이 있습니다. 즉 Sun Swap 메뉴가 별도로 신설되었답니다.

 

Sunold와 sun 코인 상호 호환해보기

그럼 지금부터 SunOLD와 SUN 코인 스왑을 위에서 설명한 2개 메뉴를 활용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SUN 코인 Swap 메뉴입니다.

스왑 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 테스트 삼아 sunold 5개를 sun으로 스왑 해보도록 할게요. 먼저 상단에 sunold 5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스왑 하고자 하는 sun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이곳은 정확하게 1:000 비율로 5000개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컨펌 스왑을 클릭하면 진행이 되는데 테스트 이기에 여기까지만 할게요.

코인 SUNOLD와 SUN 스왑 화면

이제 justswap 사이트에서 swap 메뉴를 활용해서 sunold와 sun을 스왑 하도록 하겠습니다.

swap 메뉴의 화면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여기도 위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5개를 입력하고 하단에 su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스왑 하는 sun 수량이 실시간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곳에서는 약 5047개가 표시돠었습니다. 위에서 봤던 sun swap 메뉴에서 봤던 스왑 수량과 차이가 발생하지요.

코인 SUNOLD와 SUN 스왑 화면(2)

결론

트론 기반 코인 sunold와 sun을 저스트 스왑 사이트에서 스왑시 스왑 관련 메뉴는 swap, sunswap 등 2개가 있는데 개인에게 이득이 되는 곳을 골라 스왑을 해야 합니다.

 

sun swap 메뉴는 1:1000 고정입니다.

시세와 관련 없이 이곳에서는 sunold 1 개당 sun 1000개로 스왑 되는데 반해 "swap" 메뉴에서는 시세에 따라 변동합니다. 그러니 스왑시 2개의 메뉴를 잘 살펴서 본인에게 이득이 되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는 sun swap 만 이용하다가 최근에는 상황에 따라 개수가 많은 곳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20.11.20 -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블러트 (BLURT) 상장

2020.08.10 - 암호화폐 "아하토큰" _ 가입, 출석체크, 친구초대로 치킨값 벌어보자.

2020.03.21 - 업비트, 암호화폐를 "디지털자산"으로 용어 변경 _ 법령은 가상자산

2018.03.10 - 스팀을 안지 30일 된 사람이 스팀잇/스팀/스팀달러/스팀파워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