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시범 사업 신청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1. 3. 01:01

본문

반응형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시범 사업 신청 후기입니다. 11월 1일 오전 10시경 스마트폰 접속했다가 진행이 매끄럽지 않아 오후에 데스크톱으로 신청 완료했습니다.

오늘은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시범사업인 "온서울 건강온" 신청 후기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참여 신청 후기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사업 "온서울 건강온" 소개

서울시 온서울 건강온 누리집에 따르면 이 시범사업은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건강습관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온서울 건강온은 일상 속 자기 주도 건강관리를 지원하여 언제나 건강 on 할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스마트 밴드와 앱을 이용하여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서비스 참여도에 따라 포인트 혜택까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하기" 버톤으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라고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는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시범 사업인 "온서울 건강온" 소개 링크입니다.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어플 소개

서울시는 시민들 건강관리를 위해 뭔가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스마트 밴드로 자가 건강관리 "온서울 건강온" 시범사업을 발표했어요. 오늘은 이 시범 사

futureindustry.tistory.com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시범 사업 참여 신청: 스마트폰 신청 포기

서울시 보도자료에 참여 신청은 11월 1일 10시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10시 5분경에 스마트폰으로 해당 누리집에 접속했는데 이곳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라는 팝업 메시지가 [아래 사진]과 같이 뜨더군요.

 

접속을 포기하고 1시간 지난 11시 5분경에 접속하니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접속은 가능한데 "스마트 밴드 선택"에서 동작이 원활하지 않더군요. 웹 접속을 나갔다가 다시 해보고 스마트폰 메모리 정리하고 다시 해보는 등 다양하게 시도했는데 결과는 동일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스마트폰으로 이 웹페이지 접속해서 사업 신청은 포기했습니다. 

 

데스크톱으로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사업 신청

사업 신청은 1단계 자격요건 확인에서부터 2단계 신청정보 입력 등 총 4단계까지 진행하는데요. 데스크톱 pc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한방에 서비스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서비스 신청 완료 화면에는 "***님의 고유번호가 발급되었습니다. 발급된 고유번호는 밴드 수령 후 11월 9일 오픈되는 모바일 APP 최초 로그인 시 사용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그 아래는 고유번호와 ID가 표기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사진을 찍어 고유번호를 기억하세요"라고 적시되어 있습니다. 꽤 중요한 번호인 것 같습니다. 꼭 사진 찍어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시범사업 신청완료 화면

1차 모집(1만 명) 조기 마감

11월 1일 저녁 8시 20분 기준으로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시범 사업 신청 누리집 접속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1차 모집이 조기 마감되었다고 안내문이 올라와 있네요. 그리고 2차 참여자 모집은 11월 22일 10시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참여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네요.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1차 모집 마감

개인적으로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미 밴드 등 건강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가 일반화되어 이 시범 사업에는 그렇게  많은 관심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의외네요.

 

암튼 이 사업 2차 모집에 참가하고자 한다면 스마트폰 접속보다는 데스크톱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보도자료 또는 누리집에 스마트폰 접속은 안된다라는 메시지는 보질 못했는데 실제로 모바일 신청은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시범 사업 "온서울 건강온" 참여 후기였습니다.

 

나중에 택배로 "서울온밴드" 도착하면 어떻게 생겼는지 포스팅할게요. 더불어 "온서울 건강온" 어플 출시되면 상호 연동시키고 그 결과도 알려 드릴게요. 

 

2021.11.01 - 서울형 스마트 헬스 케어, "온서울 건강온" 어플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