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어플 활용 후기 _ "다음" 포털 꽃검색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8. 7. 05:42

본문

반응형

울 아파트 단지 산책하는데 큰 벚나무 아래 한송이 꽃이 매혹적으로 피어 있습니다. 꽃이름은 뭔지 몰라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앱에게 물어보기 위해 사진 촬영했습니다.

오늘도 식물 사진 업로드로 꽃이름 검색할 수 있는 어플 활용 후기입니다.
관련 앱은 "다음" 꽃검색 입니다.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어플 활용 후기

벚나무 아래에 한송이 꽃이 피었는데 무척이나 화려해서 외로워 보이지 않았습니다. 자태가 얼마나 자신감이 있어 보이던지요.. 마치 올림픽에서 봤던 최고 기록 보유자 중국 역도선수를 보는 듯했습니다.

벚나무 아래 핀 이름모를 꽃한송이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꽃이름 알려주는 앱에 물어보기 위해 사진을 [아래 사진]과 같이 가깝게 촬영했습니다. 이 사진을 포털 앱 "다음" 꽃 검색에게 주고 물어볼 예정입니다.

꽃사진 근접 촬영

식물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해 포털 앱 "다음"을 열었습니다.
[아래 사진] 메인 화면 1번에서 적색으로 표시된 꽃모양을 누릅니다. 그리고 아래사진 2번에서 꽃 검색을 클릭합니다.

식물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어플 다음 화면

꽃검색 화면에서 하단 오른쪽에 2개 네모가 겹쳐진 아이콘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 사진]과 같은 검색 결과가 표출됩니다.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결과

꽃이름 알려주는 앱 "다음" 꽃검색은 [아래사진]과 같이 "이 꽃은 "일일초"일 확률이 99%입니다."라고 자신 있게 알려줍니다. 저는 이런 꽃 이름은 처음 들어 보니다.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결과

일일초

처음 들어보는 꽃 이름이라서 다음 백과사전을 더 깊게 들어가 봤는데요. 이 꽃은 열대 지방에선 연중 개화하는 다년생 반목 본성 식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독성이 있어서 사람이나 가축 대상의 사용은 금한다라고 알려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 참고하세요.

1년초. 열대 지방에서는 연중 개화하는 다년생 반목본성 식물이다. 높이 30~60cm. 다육질이고, 가지가 많이 갈라져 넓게 퍼져 자란다. 잎은 광택이 나는 암녹색이다. 6~9월에 장밋빛이 나는 붉은색 꽃이 피며, 꽃잎은 5장, 흰색 꽃도 있다. 백혈구 및 림프샘, 비장의 암세포를 억제하는 성분이 있다. 그러나 독성이 있으므로 사람이나 가축 대상의 사용은 금한다.

식물사진 업로드로 꽃이름 검색 결과: 일일초

이 "일일초"라고 하는 꽃을 갤럭시 s21 울트라 사진 편집 기능에 있는 "부분 색칠"로 꽃 색감만 살렸습니다..

부분색칠로 꽃만 살린 일일초

움짤로 일일초를 좀 더 생동감 있게 표현했습니다.

움짤 일일초

지금까지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할 수 있는 앱 "다음" 꽃검색 기능을 설명했는데요. 어떻게 꽃이름 아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 앱에서 꽃이름을 약간 아리까리하게 알려주면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등에 다시 한번 물어 봐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도 모르는 꽃이름 나오면 그냥 치지말고 다음 꽃검색 기능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5.29 -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 기능 체험기
2021.05.17 - 꽃이름 식물이름, 다음 포털 어플 "꽃검색"으로 살펴 보기
2021.07.30 -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렌즈" 활용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