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어플 "다음"에도 꽃이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꽃 검색"인데요. 오늘은 그 기능을 활용해서 모르는 꽃 이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모르는 꽃, 나무 등 식물 이름을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모르는 꽃이름은 "다음" 꽃 검색으로 출발~~
가정의 달 5월에 고향에 계시는 노모 찾아뵈면서 반려식물인 이 화분을 사 갔어요. 이것을 구매할 때는 꽃이름 알고 있었는데 시간 지나니 가물가물합니다. 그래서 별수 없이 스마트폰에 의존해봅니다.
컬러가 참 곱지요..
다음 어플 꽃검색은 업로드 사진을 분석하는데 초점이 흐려지면 검색 정확도가 떨어질 것 같아서 저는 꽃만 확실하게 나오게 [아래사진]과 같이 사진 촬영합니다. 그런데 근접 촬영하니 이 꽃 색감이 더 예쁘네요.
다음 꽃검색에게 물어 볼 꽃사진 업로드해서 꽃이름 검색해볼계요.
1. 스마트폰에서 포털 어플 "다음"을 실행해주세요.
2. 초기화면에서 [아래사진]에 표시된 꽃모양을 클릭해주세요.
3. [아래 사진]에서 "꽃검색"을 클릭해주세요..
4. [아래사진]과 같이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지만 저는 사진을 업로드해서 꽃이름 물어보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화면 하단 왼쪽에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갤러리 하면에서 꽃사진을 선택해 업로드 합니다.
5. 사진 선택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사각형안에 꽃이 배치됩니다.
사각형 크기를 조절해서 꽃이 제대로 사각형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미세조정합니다.
6. [아래사진]과 같이 꽃이름이 검색되는데 결과는 "로벨리아"였네요.
다음 꽃검색은 [아래 사진]과 같이 "이 꽃은 로벨리아일 확률이 99%입니다."라고 아주 자신 있게 결과를 알려주네요.
다음 백과사전에 따르면 이 로벨리아는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 초롱꽃목 > 숫잔대과로 분류하고 있더군요. 학명은 Lobelia erinus, 크기는 약 10cm ~ 50cm, 꽃말은 불신, 정교, 원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꽃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아프리카입니다.
또한 이 꽃은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한해살이풀이나 온도를 잘 맞추면 여러 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품종은 로벨리아 기베로아, 로벨리아 아베르다리카, 로벨리아 텔레키이, 로벨리아 에리누스, 로벨리아 락시플로라 등 다양하다고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이 꽃을 약용으로 사용할 경우 기관지염에 효능이 있고, 최토제로도 쓰인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어플 다음 꽃검색 활용기였습니다.
2021.05.12 -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사진 업로드 하면 알려주는 앱 활용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