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 기능 체험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5. 29. 02:30

본문

반응형

포털 어플 "다음"에도 꽃이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꽃 검색"인데요. 오늘은 그 기능을 활용해서 모르는 꽃 이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모르는 꽃, 나무 등 식물 이름을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모르는 꽃이름은 "다음" 꽃 검색으로 출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 꽃검색 활용기

꽃이름 몰라요.. 도와주세요!!

가정의 달 5월에 고향에 계시는 노모 찾아뵈면서 반려식물인 이 화분을 사 갔어요. 이것을 구매할 때는 꽃이름 알고 있었는데 시간 지나니 가물가물합니다. 그래서 별수 없이 스마트폰에 의존해봅니다.

컬러가 참 곱지요..

노모에게 사다준 화분

 

다음 어플 꽃검색은 업로드 사진을 분석하는데 초점이 흐려지면 검색 정확도가 떨어질 것 같아서 저는 꽃만 확실하게 나오게 [아래사진]과 같이 사진 촬영합니다. 그런데 근접 촬영하니 이 꽃 색감이 더 예쁘네요.

 

꽃이름 도와줘...다음 꽃검색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다음"의 꽃검색 기능 활용

다음 꽃검색에게 물어 볼 꽃사진 업로드해서 꽃이름 검색해볼계요.

1. 스마트폰에서 포털 어플 "다음"을 실행해주세요.

2. 초기화면에서 [아래사진]에 표시된 꽃모양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꽃검색 초기 화면

3. [아래 사진]에서 "꽃검색"을 클릭해주세요..

꽃검색 화면

 

4. [아래사진]과 같이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지만 저는 사진을 업로드해서 꽃이름 물어보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화면 하단 왼쪽에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갤러리 하면에서 꽃사진을 선택해 업로드 합니다. 

갤러리 선택 화면

5. 사진 선택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사각형안에 꽃이 배치됩니다.

사각형 크기를 조절해서 꽃이 제대로 사각형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미세조정합니다.  

사진 업로드 화면

 

6. [아래사진]과 같이 꽃이름이 검색되는데 결과는 "로벨리아"였네요.

다음 꽃검색은 [아래 사진]과 같이 "이 꽃은 로벨리아일 확률이 99%입니다."라고 아주 자신 있게 결과를 알려주네요.

꽃검색 결과

다음 꽃검색이 알려준 "로벨리아" 특징 

다음 백과사전에 따르면 이 로벨리아는 속씨식물 > 쌍떡잎식물강 > 초롱꽃목 > 숫잔대과로 분류하고 있더군요. 학명은 Lobelia erinus, 크기는 약 10cm ~ 50cm, 꽃말은 불신, 정교, 원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꽃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아프리카입니다.

 

또한 이 꽃은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되고 한해살이풀이나 온도를 잘 맞추면 여러 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품종은 로벨리아 기베로아, 로벨리아 아베르다리카, 로벨리아 텔레키이, 로벨리아 에리누스, 로벨리아 락시플로라 등 다양하다고 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이 꽃을 약용으로 사용할 경우 기관지염에 효능이 있고, 최토제로도 쓰인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어플 다음 꽃검색 활용기였습니다.

 

2021.05.12 -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사진 업로드 하면 알려주는 앱 활용기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4.08 -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