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보니 화단에 새로운 꽃 하나가 보이네요. 습관처럼 스마트폰을 꺼내 구글렌즈를 켜서 꽃에 들이댑니다. 이 앱은 클릭 몇 번 만에 꽃이름 알려줍니다.
울 동네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 보니 화단에 [아래사진]과 같이 생긴 이름 모르는 꽃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냥 지나치려 하지만 왠지 이 꽃이름을 제대로 불러주지 못한 것이 못내 걸립니다. 그래서 꽃으로 좀 더 다가갑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에 물어보려면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카메라 실행해서 실시간으로 아는 방법과 사진 촬영하고 그 사진을 구글 렌즈에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이 포커스가 틀어지지 않고 꽃 윤곽이 잘 드러나도록 사진 촬영합니다.
이제 어플 구글렌즈 실행하고 방금전에 촬영한 꽃사진을 이 앱에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방법은 구글 렌즈 앱 첫 화면에서 [아래사진]에 표시한 갤러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진 갤러리에서 꽃사진을 클릭하면 됩니다.
잠시 정말로 잠시 기다리면 결과가 [아래사진]과 같이 보여집니다. [아래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이 어플은 이 꽃이름을 "끈끈이대나물"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위키백과로 연결됩니다. 이곳에서는 이 꽃에 대해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라고 하면서 아래표와 같이 알려주네요.
끈끈이대나물은 석죽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유럽 원산으로, 정원과 해변에 난다. 강가나 바닷가에서 잘 자라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기 위해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 |
참고로 이 앱은 꽃사진 분석할때 [아래사진]과 같은 표시를 화면에 표출하는데 이것을 보고 있으면 뭔가 신뢰가 가는 느낌이 든답니다.
아래 동영상은 업로드한 꽃사진 분석 과정 동영상입니다.
모르는 꽃이름 검색이 참 간단하고 쉽습니다.
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클릭은 첫번째 앱실행, 두번쨰 사진업로드 클릭, 세번째 갤러리에서 사진 선택 클릭 등 3번이면 됩니다. 접근성이 너무 편하지 않나요? 그리고 사진업로드가 아닌 실시간 방법은 첫번째 앱실행, 두번째는 카메라 꽃에 가까이 대고 "검색" 아이큰 클릭 등 2번이면 모르는 꽃이름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기가막힌 세상입니다. 더불어 구글은 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이제 길가다가 모르는 꽃이름 나오면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5.31 - 관악산 중턱에서 어플 '구글렌즈'에게 물었다. 꽃이름 뭐니?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4.08 -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