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3번 클릭 등 사용하기 정말 편해요.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6. 29. 12:01

본문

반응형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렌즈...기가 막히게 사용하기 편해요.

엊그제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보니 화단에 새로운 꽃 하나가 보이네요. 습관처럼 스마트폰을 꺼내 구글렌즈를 켜서 꽃에 들이댑니다. 이 앱은 클릭 몇 번 만에 꽃이름 알려줍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소개

꽃이름 모르는 꽃 발견

울 동네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 보니 화단에 [아래사진]과 같이 생긴 이름 모르는 꽃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냥 지나치려 하지만 왠지 이 꽃이름을 제대로 불러주지 못한 것이 못내 걸립니다. 그래서 꽃으로 좀 더 다가갑니다.

아파트 단지 화단에서 발견한 이름 모를 꽃

꽃사진 촬영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에 물어보려면 방법은 2가지 있습니다. 카메라 실행해서 실시간으로 아는 방법과 사진 촬영하고 그 사진을 구글 렌즈에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이 포커스가 틀어지지 않고 꽃 윤곽이 잘 드러나도록 사진 촬영합니다.

구글 렌즈에서 물어볼 꽃사진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

이제 어플 구글렌즈 실행하고 방금전에 촬영한 꽃사진을 이 앱에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 방법은 구글 렌즈 앱 첫 화면에서 [아래사진]에 표시한 갤러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사진 갤러리에서 꽃사진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렌즈 사진 업로드 화면

구글 렌즈 검색 결과 확인

잠시 정말로 잠시 기다리면 결과가 [아래사진]과 같이 보여집니다. [아래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이 어플은 이 꽃이름을 "끈끈이대나물"이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위키백과로 연결됩니다. 이곳에서는 이 꽃에 대해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라고 하면서 아래표와 같이 알려주네요.

끈끈이대나물 석죽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유럽 원산으로, 정원과 해변에 난다. 강가나 바닷가에서 잘 자라며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기 위해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참고로 이 앱은 꽃사진 분석할때 [아래사진]과 같은 표시를 화면에 표출하는데 이것을 보고 있으면 뭔가 신뢰가 가는 느낌이 든답니다.  

구글 렌즈 이미지 분석 표출 화면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분석관련 동영상

아래 동영상은 업로드한 꽃사진 분석 과정 동영상입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구글 렌즈 분석 및 결과 영상

모르는 꽃이름 검색이 참 간단하고 쉽습니다.  

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클릭은 첫번째 앱실행, 두번쨰 사진업로드 클릭, 세번째 갤러리에서 사진 선택 클릭 등 3번이면 됩니다. 접근성이 너무 편하지 않나요? 그리고 사진업로드가 아닌 실시간 방법은 첫번째 앱실행, 두번째는 카메라 꽃에 가까이 대고 "검색" 아이큰 클릭 등 2번이면 모르는 꽃이름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기가막힌 세상입니다. 더불어 구글은 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이제 길가다가 모르는 꽃이름 나오면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5.31 - 관악산 중턱에서 어플 '구글렌즈'에게 물었다. 꽃이름 뭐니?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4.08 -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