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성공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9. 12. 01:08

본문

반응형

최근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티머니에서 생애 최초로 구매 성공했네요.
이것이 있다는 애긴 들었지만 경쟁률 세고 취급하는 가맹점도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해서 소극적 대응했거든요.

10% 할인된 금액으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해서 카페, 미용실 등에서 결제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면서 "구매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관련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성공기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소개

먼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 살펴보고 갈게요.

티머니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에 따르면 이것은 온누리 상품권 및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상품권을 모바일로 구매/선물/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소개하는데요. 저는 구매와 결제는 해봤으나 아직까지 선물은 해보지 않았네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이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이 상품권 특징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

첫 번째로 모바일로 간편하게 상품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할인은 덤이지요.
이 상품권은 은행에서도 오프라인으로 판매가 있었나 봐요. 요즘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하기야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있으니 오프라인 판매가 없으면 안 되겠네요.

암튼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소개에 따르면 이것은 은행에서 줄 서지 말고 모바일로 할인받아 구매하세요. 상품권 별로 발행처에 지원하는 할인율에 따라 정가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전합니다.

이번에 이 상품권 구입 시 처음 접속 시 대기 시간 14분 팝업창 안내가 되기 했지만 제가 백신 접종 1차 예약에 걸린 시간에 비하면 아주 광속이었답니다. 그리고 나중에 대기시간이 이렇게 길게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를 구매 프로세스를 경험하다 보면 충분하게 알 수 있더군요. 그것은 나중에 소개하도록 할게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1

두 번째는 "알아서 척척!!! 스마트한 결제"입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소개에 따르면 이것은 "내 보유 상품권을 알아서 척척!! 스마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맹점 qr을 스캔하거나 내 qr을 제시하면 가맹점 별로 결제 가능 상품권을 찾아서 알아서 결제됩니다."라고 소개하는데요.

저는 상품권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1종류밖에 없어서 위 내용이 잘 되는지 경험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상품권 구매 시 1만 원, 5만 원, 10만 원으로 나눠서 구매했는데 결제 시 시스템이 알아서 척척 차감을 하고 있습니다. 즉 절 불편하게 하지 않는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2

세 번째는 "휴대폰 번호만으로 마음을 전해요"입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소개에 따르면 이것은 휴대폰 번호만 있어도 상품권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는 상품권은 친구/가족. 동료에게 선물로 보내세요. 받은 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품권 선물로 보낼 때 주의사항이 하나 있지요. 사용지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제주도민에게 서울 강서구에 발행한 상품권을 보내면 사용할 수가 없겠지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3

네 번째는 쓰다 남은 상품권 잔액은 환불 가능입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서비스 소개에 따르면 "남은 상품권 잔액은? 클릭 한 번으로 내 계좌에 보내세요.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하고 남은 상품권 잔액은 지정한 계좌로 신청일 다음날 입금됩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처음 구입해 사용 중이기에 아직까지 환불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메뉴에 보니 "환불하기"가 있는 것은 확인했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4

마지막, 다섯 번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편리하게~~ 입니다.

"상품권 사용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러 은행에 보유한 상품권을 모아서 한 번에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라고 서비스 소개에 적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경험이 미천하여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그래서 패스하겠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특징 5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 방법

저는 티머니 앱에 있는 [아래사진]에 표시된 카테고리 "제로페이 상품권"을 이용해서 구매했습니다. 구매 일정은 이곳 공지사항에 사전 공지됩니다. 월말에서 다음 달 월초까지 수시로 접속해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처 화면

판매 공지된 시간에 저는 [아래 사진]에서 상단에 있는 "상품권 구매"를 클릭했습니다. 위에서 적시했던 내용인데 환불은 아래 사진에 표시된 "환불" 메뉴 활용하시면 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 화면

접속자가 몰립니다.

동시접속자가 많다고 하면서 처음에는 14분 내외가 안내되는데 끝까지 기다립니다. 나갔다 다시 접속하면 시간이 더 걸리거든요. 접속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는 이유는 저 같은 초보들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는 아래에 소개할게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 예상 대기시간 화면

 

저는 서울 **사랑 상품권 구매했습니다.

초보로 처음 구매하다 보니 접속 후에 어리바리 분위기 파악하는데 시간을 좀 2-3분 소모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 권종 선택하는데 장수(1장 ->2장 ->3장 등) 추가하는 방법을 몰라 한참 또 헤맸지요. 결국은 1만 원권 10장을 산다면 1만원권 표시를 10번 누르면 되는데 그것을 몰랐어요.

 

월 잔여 할인 한도는 70만 원입니다. 이번달 70만원 구매하고 다음 달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구매가 안되는 것이지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 화면

이렇게 우여곡절 겪으면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접속 예상시간이 왜 그렇게 길게 나오는지 어느 정도 이해하셨지요?

저 같은 초보자가 처음 접속하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젠 다음 달 구매시에는 금방 해결할 것 같습니다.

 

구매 마치고 가맹점이 없으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요.

2-3일 정도 사용해보니 카메, 미용실, 식당, 재래시장 등 사용에 거의 불편이 없을 정도로 가맹점은 많더군요.

 

하지만 듬성듬성 없는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식당에 들어가면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결제 가능하냐 묻고 가능하지 않다고 하면 가능한 식당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은행이자 2-3인 상황에서 10% 할인 어디예요.

해당 지역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구매해서 현명한 소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2019.07.04 - "제로페이", 7/8월 2달간 결제사별 프로모션 계획 살펴봐요

2019.07.13 - "네이버페이 QR코드"로 "제로페이" 결제하니 정말로 2%가 적립되네요.

2020.12.15 - 티머니 페이, 월 교통비 6만원 나온다는 동료에게 추천한 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