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3 고도 - 기압계 어플, 지하철 고도 측정 활용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9. 30. 01:02

본문

반응형

서울역에서 김포공항방향 공항철도 탑승하는데 에스컬레이터 타고 몇 단계를 지하로 내려가는데 이때 대체 지하 몇 m나 될까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손목에 차고 있던 갤럭시 워치 3에 있는 고도 - 기압계 어플로 지하 높이를 측정했습니다.

 

오늘은 고도 - 기압계 어플과 측정법법 그리고 측정 결과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갤럭시 워치3 고도 - 기압계 어플 활용 지하높이 측정 소개

워치 3 고도 - 기압계 어플 개요

이 어플은 스마트폰용이 아닌 갤럭시 워치 3용입니다. 그래서 어플 다운로드는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가능합니다. 이 스토어에서 "기압계"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고도 - 기압계" 어플이 나옵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볼수 있는 고도 - 기압계 어플

고도 - 기압계 어플 기능

갤럭시 스토어에 따르면 이 어플은 사용자 주변의 고도 및 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고도 기압계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하이킹, 캠핑 등 레져 활동 시 갤럭시 워치와 더욱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고도계와 기압계에 대한 세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도계
. 내부 기압 센서로 고도가 측정되고, 해면 기압 참조값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측정됩니다. 그리고 정확한 보정을 위해 The Weather Company, an IBM Business에서 해면 기압 참조값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도계에서 GPS 및 데이터 연결을 사용합니다. 참조값을 확인할 때 신호가 양호한 지 확인하세요. 지난 6시간 동안의 고도 변경 사항을 간단한 차트로 표시합니다.

 

- 기압계
. 내부 기압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 주변 기압을 측정합니다. 지난 6시간 동안의 기압 변경 사항을 간단한 챠트로 표시합니다. 기압 그래프 하단에 기압 변화가 표시되며, 선 그래프는 기압이 상승, 하강, 유지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 기압 변화 알림
. 3시간 동안 4hPa 이상 기압이 떨어지면 기압 변화 알림을 줍니다.

 

그리고 삼성 스토어에서는 고도, 기압과 연관된 데이터, 알림 등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도 - 기압계 어플 평점 그리고 정보

삼성 스토어에 나타난 이 고도 - 기압계 어플 평점은 3.0으로 나타나고 있네요. 그리고 이 어플 최근 업데이트는 2021년 3월 9일, 권한은 위치와 기타로 완전한 네트워크 접근 권한이 있습니다.

삼성 스토어 평점/리뷰

고도 - 기압계 어플 활용 지하철 지하 높이 측정

워치 3에 있는 고도 - 기압계 어플을 활용해서 공항철도 노선 지하철 지하 높이를 측정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사진은 공항철도 서울역 지하철 플랫폼에서 측정한 데이터입니다. 높이는 -34m, 기압은 1015 hPa로 측정되었네요. 그리고 오른쪽은 디지털미디어시티역으로 고도는 -22m, 기압은 1013 hPa로 측정됐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측정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나저나 공항철도는 꽤나 지하로 깊이 들어갔네요.

워치3 고도 - 기압 어플로 측정한 지하철 높이 측정

지금까지 워치 3에 있는 고도 - 기압계 어플로 지하철 고도 측정 활용기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이번과 같이 지하철 탑승 시 지하 고도는 얼마나 되는지 갑자기 궁금해질 때 그 호기심 해소 차원에서 워치 3 고도 - 기압계 어플이 쓸만했습니다.

혹시나 손목에 갤럭시 워치 3 차고 있다면 고도 - 기압계 어플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8.03 -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 나의 수면 점수 얼마?

2021.05.02 - 건강 관리 앱 "삼성헬스"와 함께 중대물빛공원 살펴보기(심박수, 고도, 거리, 시간 등)

2021.04.20 - 갤럭시 워치 혈압 측정과 보정 방법 소개 (혈압계는 동네 병원 활용)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