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디오북 윌라 어플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19. 01:20

본문

반응형

귀깔나게 책을 읽는 오디오북 윌라 어플에 최근 푹 빠져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박경리 대하소설 "토지" 듣느라 9호선 그렇게 혼잡도가 높다는 지하철에서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목적지까지 간답니다. 


오늘은 귀깔나게 듣는 오디오북 윌라 어플 소개합니다.

오디오북 윌라 어플 소개

오디오북 윌라 어플 기능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어플은 "오디오북으로 귀깔나게 즐기다. 전문 성우 연기로 더 실감 나게, 100% 완독 본으로 완전하게,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첫 달은 무료"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추가 요금 없는 가족공유 서비스로 더 저렴해진 윌라 오디오북.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분야별 전문 지식과 윌라 독점 콘텐츠 완독 본을 전문 성우의 낭독으로 실감 나게 즐겨보세요. 해지도 간편한 첫 달 무료 이용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세요."라고 덧붙여 설명합니다.

 

세부 기능은 전문 성우 낭독으로 실감나게, 100% 완독 본으로 완전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무제한으로,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등 다양합니다. 각 기능별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어플은 전문 성우 낭독으로 듣기가 지루하지 않고 실감납니다.
"AI가 아무리 발전해도 사람 목소리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감정, 분위기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윌라는 전문 성우 녹음을 고집합니다. 전문 성우 낭독으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라고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설명하는데요.

 

사시 이 어플 사용 전에는 TTS 등 인공지능이 읽어 주는 교보 도서관을 사용했는데요. 전문 성우와 가끔씩 들리는 백 뮤직 등으로 구성된 이 오디오북을 이용한 뒤로는 다시 교보 도서관으로 돌아 가질 못하겠더라고요.

 

100% 완독본을 제공합니다. 요약본만으로 책을 다 읽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문장 하나, 단어 하나 놓치지 않도록 윌라는 책 전문을 읽어드립니다.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무제한입니다. 365일 내내 들어도 부족한 윌라의 모든 콘텐츠를 9,900원에 비용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첫 달 무료니까 마음껏 들어보고 구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멀티 성우 캐스팅과 특별한 음향효과로 더 공들여 만든 고퀄리티 오디오북을 제공합니다. 원작이 있는 작품을 영화로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있듯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을 제공합니다. 엄선된 작품만을 골라 자체 제작으로 완성된 독점 오디오북입니다.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인기 도서 오디오북을 오직 윌라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윌라 매거진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유명 매거진을 오디오북으로 제공합니다. 시사부터 패션, 비즈니스, 과학까지 다양한 장르의 매거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짧지만 알찬 데일리 오디오북 콘텐츠로 즐겨보세요

윌라 클래스로 윌라 회원만이 누리는 진정한 특권입니다. 리더들의 명강, 어학 및 직무 강의까지 다양한 클래스 콘텐츠도
하나의 멤버십으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윌라 멤버십으로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은 최초 1회만 제공되고 멤버십 비용은 1개월 무료 이용(가입일 기준 ~ 한 달) 이후부터 매월 자동 결제되고 가격은 부가세와 결제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멤버십 결제 비용은 회원님의 계정(Google play 스토어)으로 구독 기간 마지막 날에 청구되며, 구독 권한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해지 원하실 경우 멤버십 구독 기간이 끝나는 날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 자동 갱신을 해지해야 다음 달 멤버십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자동결제 해지는 [마이윌라>멤버십현황]에서 가능합니다. 이 경우 더 이상 다음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남은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윌라 앱을 삭제해도 멤버십 구독이 취소되지 않으니 멤버십 현황에서 구독을 취소해야 합니다. 언제든 자동 갱신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일부 구매 전용 상품은 멤버십으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식 콘텐츠 개별 구매 관련해서 콘텐츠 개별 구매 시 각 콘텐츠마다 가격이 상이합니다.

 

윌라 어플 정보

버전은 1.8.33, 업데이트 날짜는 2021년 12월 5일로 최근에 기능 개선을 했네요. 다운로드 수는 1,000,000회 이상이고 이 어플 크기는 9.56MB, 인앱 구매는 9,900-12,600원으로 나와 있네요. 개발자는 윌라(Welaaa)이고 출시일은 2017년 7월 27일이네요.

오디오북 어플 윌라 정보

듣기 속도

최근에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토지"를 듣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20권으로 구성되었고 1 권당 평균 1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대 장편 대하소설이지요. 저는 출퇴근 시 지하철에서 즐기고, 또 차량이 밀릴 때 이 책 듣기를 통해 정체 지루함을 이겨 내고 있습니다. 라디오나 음악 듣는 거보다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토지 6권

듣기 속도는 0.5부터 3배까지 이 윌라 어플은 준비했더군요. 읽기 속도 1배부터 2배까지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1.4-1.5 정도가 아주 적당하더군요. 그래서 보통 1.4 정도에 맞추고 재미있게 듣고 있답니다.

오디오북 어플 윌라(Welaaa) 읽기 속도

지금까지 오디오북 어플 윌라의 세부 기능과 읽기 속도 등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차량 정체 시 내가 좋아하는 책을 누군가가 읽어준다면 운전 시간이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그런데 그것을 해주는 어플이 있더군요.

한번 이용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