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식 사진으로 메뉴 이름 찾기..어플 구글 "렌즈" 활용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23. 02:48

본문

반응형

어플 구글 렌즈는 음식 사진 보여 주면 메뉴 이름을 얼마나 정확하게 알려줄까요? 궁금해서 한번 테스트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국내 포털 어플인 "네이버"에도 스마트 렌즈 기능이 있지요. 이곳에도 한번 음식 사진 보여줬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함께 보시지요...

음식 사진으로 메뉴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소개

카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방문

최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있는 카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가족들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인터넷 자료에 따르면 이곳은 "True to Food, True to Life, True to Me"라는 모토로 "하우스 셰프 오스틴 강 x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가전으로 선보이는 브런치 카페이다"라고 하면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철학이 담긴 "True to Food" 콘셉트로 스팀오븐, 슬라이드인 전기오븐레인지, 전기레인지를 활용해 선보이는 스타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카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방문한 이날 우리 가족은 [아래사진]과 같은 피쉬 & 칩스를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는데요. 식사 도중에 "구글 렌즈 또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이 음식 사진 보여 주면 정확한 메뉴 이름을 나에게 알려줄까?"라는 생각이 떠 오르더군요.

피쉬 앤 칩스

어플 구글 "렌즈"와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보여줄 사진

아래 음식 사진이 오늘 메뉴 이름 알려주는 어플에게 보여줄 주인공입니다. 이 메뉴 이름은 "피쉬앤칩스"로 Beer batter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광어 튀김과 직접 숙성한 홈메이트 수미 감자튀김 그리고 명란 아이올리가 함께 어우러졌습니다.

메뉴 이름: 피쉬 & 칩스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이 앱에게 위 사진을 보여줬습니디.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는 "피쉬 앤드 칩스"라고 [아래사진]과 같이 알려줍니다. "메뉴 이름 나올까?"하고 설마 설마 했는데 정말 정확하게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항목에는 해외에서 촬영한듯한 유사 음식 사진들을 많이 보여 주고 있습니다.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이제 토종 검색 포털 1인자인 네이버 어플에 있는 스마트 렌즈에게 위 음식 사진을 보여 줬습니다.
검색 결과 한번 같이 보실까요?

[아래사진]이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입니다.
국내 토종 검색 포털이라 그런지 검색 결과에 청담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라고 하는 식당 이름까지도 알려줍니다. 하지만 그 옆에 있는 "광화문 사까나야"는 이미지가 비슷하지만 내가 알고자 하는 검색 결과와는 판이하게 다른 결과를 보여주는 것이 좀 아쉽네요.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지금까지 음식 사진을 메뉴 이름 알려주는 어플에게 보여주고 그 결과들을 살펴봤는데요. 검색 로봇 인공 지능 학습이 덜 되었는지 아직까진 검색 결과가 너무도 다양하네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나 블로거 등에 음식 사진 올릴 때 사진 아래에 메뉴 이름을 추가해야 되겠어요. ㅋㅋㅋ. 공짜로 하긴 좀 그렇죠....

여러분들도 스마트폰에 있는 음식 사진 하나 이 어플들에게 보여 주고 검색 결과가 어떤지 한번 살펴보시지요...

2021.11.19 - 어플 구글 <렌즈>,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활용기
2021.08.11 - 자동차 경고등 사진으로 명칭 검색 앱(네이버 스마트 렌즈) 활용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