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비트 어플 앱 잠금 기능 사용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12. 27. 01:36

본문

반응형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고도화됨에 따라 투자자 보호를 위해 업비트 보이스피싱 전담 콜센터(1533-1111)를 24시간 운영합니다."라면서 "업비트를 이용한 디지털 자산 출금을 요청받았거나 요청에 따라 출금을 하셨다면 전담 콜센터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공지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보이스피싱, 각별히 주의하면 이겨낼 수 있다"라고 하면서 업비트 어플의 앱 잠금 기능 사용을 추천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하는 보이스 피싱 예방 요령과 어플 잠금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업비트 어플 앱 잠금 기능 사용 방법 소개

보이스 피싱 예방 요령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전하는 보이스 피싱 예방 요령은 금융 거래 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대하지 말 것 등 10가지로 각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보이스피싱 예방요령 >

1. 금융거래 정보 요구에는 일절 응대하지 말 것

2. 현금 지급기로 유인하면 100% 보이스피싱

3. 자녀 납치 보이스피싱 대응 요령 숙지

4. 개인·금융거래 정보 미리 알고 접근하면 그 내용의 진위를 확인 (안전한 전화로!)

5. 피해를 당한 경우 신속히 금융기관에 지급정지 요청

6. 유출된 금융거래 정보는 즉시 폐기

7. 예금통장과 현금카드 양도 금지

8. 발신 전화번호는 조작 가능함에 유의

9. 금융회사 등의 홈페이지가 진짜인지 확인 필요 (인터넷 검색, 열쇠 그림)

10.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적극 활용 (각 은행, 공인인증서 무단 재발급 예방)

 

그리고 피싱 피해시 6대 계명도 어플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 피싱 피해 시 6대 계명 >

1. 주거래 금융기관 콜센터 대표번호를 미리 저장

2. 금전 피해 시 경찰청(112)에 '지체 없이' 신고, 검찰 사칭 시 찐센터 (010-3570-8242)에 신고

3. 이미 송금한 경우 은행 대표번호로 지급정지부터 신속하게 신청

4. 개인신용 정보 도용 시 금감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에 접속

5. 악성 앱을 이미 설치했다면 휴대폰 서비스센터에 도움을 요청

6. 업비트를 사용하여 디지털 자산 출금을 요청받았거나 출금을 하였다면, 업비트 보이스피싱 전담 콜센터 번호(1533-1111)로 즉시 연락 (24시간 운영)

 

업비트 어플 앱 잠금 기능 사용방법

누가 뭐래도 보이스 피싱에 대한 예방이 최고지요. 그래서 지금부터는 앱 잠금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이 기능이 off 되어 있네요.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해 바로 이 기능 활성화했습니다.

절차 설명합니다.

 

1. 앱 잠금 메뉴는 [아래 사진]과 같이 어플 업비트 하단 <내 정보>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 앱 잠금 off로 되어 있는 거 보이지요. 이곳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앱 잠금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 잠금번호를 사용해 모바일 앱 접근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지요. 그 아래 앱 잠금 활성화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줍니다. 이게 활성화되면 이 업비트 어플 켤 때마다 잠금번호를 확인합니다. 

업비트 어플 잠금 활성화 화면

3. <잠금번호 설정> 화면에 세 앱 잠금번호를 입력하세요.

- 잠금 번호 입력이 끝나면 앱 잠금 활성화 작업은 다 끝났습니다.

4. 앱 잠금 활성화 확인

아래 사진과 같이 앱 잠금 활성화가 되었으면 설정은 완벽하게 끝이 났습니다. 잠금 번호 대신 지문을 사용한 로그인을 하려면 여기서 활성화하고 설정하시면 됩니다.

어플 업비트 앱 잠금 설정 화면

지금까지 보이스 피싱 예방과 피싱 피해 시 6대 계명 그리고 업비트 어플 앱 잠금 기능 사용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업비트 공지 덕분에 저도 앱 잠금 설정을 활성화시켰네요.

 

암튼 업비트에서는 "보이스피싱 의심되면, 은행에, 그리고 업비트에 '지체 없이' 알려주세요."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보이스피싱은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면, '안전한 전화로' 은행에, 저희 업비트에 연락해 주세요. 전화가 불안하고, 긴급한 경우 택시를 타고 바로 오시면 됩니다. 업비트가 규정 한도 내에서 택시비를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범죄 피해 시 행동요령', 금융감독원의 보이스피싱 지킴이 홈페이지에서도 알려 주고 있으니, 꼭 확인해두세요."라고 피싱 피해 예방을 누차 강조하고 있네요.

 

저도 다시 한번 "예방이 최고"라는 것을 다시 강조하면서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2021.08.01 -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트론(TRX)·비트토렌트(BTT) 출금 수수료 조정

2021.06.10 - 업비트, 트론(TRX)· 비트토렌트(BTT)·저스트(JST) 보유 회원 대상 에이피 이앤에프 티(NFT) 에어드롭 지원

2020.03.21 - 업비트, 암호화폐를 "디지털 자산"으로 용어 변경 _ 법령은 가상자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