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론(tron) 링크 지갑에서 블록 체인 메인 넷 BTTC로 비트 토렌토 코인 전송 방법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2. 25. 02:22

본문

반응형

트론 네트워크에서 블록 체인 메인 넷 BTTC로 비트 토렌트 코인을 전송해봤습니다.
직접 해보니 그렇게 어렵진 않네요.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런칭한 블록 체인 메인 넷 BTTC의 브리지 기능을 활용해서 트론 링크 지갑에서 비트 토렌트 코인을 BTTC로 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참고로 설명에 사용된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캡처했습니다.

트론링크 지갑에서 BTTC로 비트 토렌트 코인 보내는 방법 소개

비트 토렌트 브리지( BitTorrent Bridge)

전 이렇게 전송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도 있을수 있음을 감안하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트론링크 지갑에서 URL을 입력하는 곳에 wallet.bt.io을 입력합니다.

2. 그리고 아래 사진 오른쪽에서 bridge을 선택합니다.

브릿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TRON 네트워크와 BTTC 네트워크 프로토콜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비트 토렌트 코인 bttc 전송 방법 소개

3. "deposit"를 선택합니다. 트론 지갑 연결이 정상적이면 btt 수량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수량 입력하고 비트 토렌트 네트워크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비트 토렌트 코인 수량 입력 및 bttc 주소 입력

4. 트론 네트워크에서 비트 토렌트 네트워크로 전송한다는것을 먼저 확인하고 다음은 deposit 수량과 주소를 확인하고 "next"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네트워크, 수량, 주소 확인하고 "confirm" 클릭합니다.

블록 체인 메인 넷, 수량, 주소 확인

5. 아래 왼쪽 화면이 나오면 한번 읽어보고 "continue"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것을 전송하기 위한 대역폭과 에너지 등 자원 소모량이 나옵니다. 만약 이 자원이 없다면 트론 지갑에 있는 트론이 빠져나가고 이것마저 없으면 전송은 실패합니다.

대역폭과 에너지 등 전송 fee 화면

6. 서명이 성공하면 입금이 요청되고 "Deposit" 창에 "Transaction Recorded on the Chain" 알림이 표시됩니다. 입금이 완료되는 데 7-8분이 소요되며, 그 후 BTTC의 MetaMask 수신 주소 잔액이 업데이트됩니다.

서명 요청 및 입금 완료

비트 토렌트 메인 넷에 입금하는 이유는 새롭게 런칭했으니 트론 지갑에서 전송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 차원입니다. 비트 토렌트 메인 넷에 도착한 비트토렌트 코인은 현재까지는 활용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지갑에 담아 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적시했지만 향후에는 많은 bttc 기반 dapp이 개발되면 전송 fee 지불 등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12.15 - 비트토렌트 올드(BTT OLD), BTT(TRC-20) 스왑 방법 소개

2021.12.17 - 가상 화폐 비트토렌트(BTT) 스테이킹 방법 소개 덤으로 수익률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