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메타 버스 탐방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2. 3. 28. 01:22

본문

반응형

개인적으로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 이름 모르면 "구글 렌즈"어플의 도움을 참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집오리, 청둥오리 등 조류와 새 이름 모를 때도 이 어플 도움받고 있습니다.

 

그런데요.

최근 구글 렌즈 어플 이용해서 청둥오리를 검색했는데요.

이 어플은 검색 결과에 메타 버스를 연상케하는 3D도 보여주더군요.

 

이것을 이용하다 보니 꽤나 신기 방기하고, 보여지는 사진 품질은 거의 청둥오리를 마치 앞에서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해상도가 돋보이더군요.

 

오늘 포스팅은 이와 관련한 구글 렌즈 검색 결과로 보여주는 구글 메타 버스 탐방 후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구글 렌즈 검색결과로 보여주는 메타 버스 탐방 후기

출근길에 만난 청둥오리

출근길에 작은 연못에서 휴식 취하고 있는 이 청둥오리가 보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집오리인지 아니면 원앙인지 헷갈렸는데 구글 렌즈 검색해보니 이 오리는 청둥오리라고 알려주더군요.

출근길에 만난 청둥오리

구글 렌즈 어플 검색 결과

연못에서 휴식하고 있는 이 오리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후에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글 렌즈 어플에게 보여줍니다. 그랬더니 이 앱은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청둥오리"라고 아주 빠른 속도로 알려줍니다.

 

그러면서 이 어플은 "청둥오리는 오리과의 새이다. 야생오리 중 가장 흔한 종으로 집오리의 원종이다."라고 위키백과 내용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실제 크기의 ㅣ청둥오리를 가까이서 만나보세요."라고 하면서 "3D로 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렌즈 어플에서 보여주는 메타 버스 서비스

구글 메타 버스 체험기

위 사진 검색결과로 보여준 "3D로 보기"를 클릭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 사진과 같이 3D 화면 즉 구글 메타 버스 환경으로 스마트폰 화면이 전환됩니다.

 

처음에는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보이다가 화면 아래에 있는 "내가 있는 공간에서 보기"를 클릭하면 내가 위치한 공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청둥오리가 튀어나옵니다. 이 새를 클릭해서 이리저리 손가락을 움직이면 그에 따라 이것도 함께 움직입니다.

구글 메타 버스 체험 사진

내가 있는 공간을 제 방이 아닌 거실로 이 청둥오리를 데리고 나와봤습니다.

거실 이리 저리 배치시키면서 구글 메타 버스 기술을 간접 체험합니다.

구글 메타 버스 간접 체험

구글 메타 버스 환경에서 이 청둥오리를 거실에서 자리를 옮겨 테이블에서도 놀게 했습니다.

생각보다 혼자서 아주 잘 노네요...ㅋㅋㅋ

테이블에서 놀고 있는 청둥오리

구글 메타 버스 환경에서 동영상 녹화 방법

구글 메타 버스 환경에서 카메라 셔터처럼 생긴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동영상이 동작합니다. 그리고 녹화 중에 손을 떼면 동영상 저장 모드가 해제되네요. 참고로 이 버튼 짧게 누르면 사진 촬영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저장한 동영상 공유합니다.

구글 메타 버스 동영상

[아래 영상]은 이 구글 메타 버스 환경에서 울 집 테이블에서 놀고 있는 청둥오리 동영상입니다.

테이블에서 놀고 있는 청둥오리

가상으로 보이는 청둥오리 품질이 어찌나 고화질이던지 출근길 작은 연못에서 봤던 실제 청둥오리가 나온 줄 알고 깜짝 놀라였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보는 순간 앞으로 메타 버스 세상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도 되었답니다.

 

구글 렌즈 어플에서 검색을 통해 보여주는 이 3d 환경 즉 메타 버스는 모든 사물을 다 보여주는것 같진 않고 지금은 청둥오리 등 일부 생물들만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2022.03.16 - 철새 이름 궁금하면 "구글 렌즈" 어플 활용해보세요!! 왜?

2021.12.23 - 음식 사진으로 메뉴 이름 찾기..어플 구글 "렌즈" 활용

2021.11.19 - 어플 구글 <렌즈>,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활용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