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은 야간에 잠잘까 아니면 클까? 카메라 고프로 9 블랙 야간 랩스 촬영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2. 3. 13. 00:29

본문

반응형

3월 봄이 찾아왔어요.

그래서 동네 화원에 들러 예쁘장한 화분을 몇 개 들여왔습니다.

 

그런데 이게 가만히 보고 있으면 미동도 없는데 꼭 자고 나면 눈에 띄게 커 있단 말이에요. 그래서 이 식물은 언제 어떻게 크는지 궁금해서 집에 보관하고 있던 고프로 9 블랙 야간 랩스로 밤새도록 촬영했습니다.

 

역시 크는 모습이 보이네요. 오늘은 고프로 9블랙 카메라의 야간 랩스 촬영에 대해 소개합니다.

카메라 고프로 9 블랙으로 식물 야간랩스 촬영 후기 소개

촬영 배경

시골에서 자랐던 저는 부모님이 텃밭에 심어 놓은 배추나 무가 계속 보고 있으면 크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데 자고 나면 모습이 달라진 모습이 항상 궁금했습니다.

 

이쁜만이 아닙니다. 들판에 심어놓은 벼나 보리 등도 보고 있으면 크는 모습을 전혀 감지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자고 나면 또는 2-3일 뒤에 가보면 모습이 바뀐 것을 보고 늘 궁금했습니다. 

 

이것들은 대체 언제 크는지....

 

최근 집에 사다 놓은 화분도 그렇습니다.

꽃망울이 언제 터지는지 보려고 계속 쨰려보면 이 꽃은 미동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자고 나면 꽃망울이 언제 터졌는지 터져 있단 말이지요.

 

그래서 집에 있는 고프로 9 블랙 카메라의 야간 랩스 기능으로 식물이 언제 어떻게 큰지를 [아래 사진]과 같이 밤새 촬영했습니다.

고프로 9블랙으로 야간 랩스 촬영 사진

야간 랩스 촬영 방법 소개

고프로 9 블랙 카메라의 타임랩스에는 모드가 timewarp, 타임랩스, 야간 랩스 등 3가지가 있네요. 이중에서 저녁에 집안에 있는 식물을 촬영하는것이라 저는 야간랩스 모드로 촬영했습니다. 세팅은 해상도 1080, 렌즈 협각, 간격은 2분 간격으로 1장씩 찍히도록 설정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촬영된 영상을 확인하니 약 10초 분량이 찍혔더군요.

10초면 300장(초당 30장)으로 2분마다 세팅했으니 약 10시간 정도 촬영 한셈이 되네요.

결과는 어떻게 촬영되었을까요?

야간 랩스 셋팅 값

야간 랩스 영상

아래 영상이 10시간 동안 고프로 9 블랙 야간 랩스 모드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이렇게 찍어 놓고 보니 식물은 저녁에 잠만 자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식물 야간 랩스 동영상

움짤 사진

아래 사진은 위 동영상을 gif로 짧게 만든 움짤입니다.

참고로 이 꽃 이름은 "히아신스"입니다.

식물 크는 모습이 보인다..

정말 야간 랩스 기능으로 동영상을 만들어보니 식물 크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혹시나 저같이 집 화분에 있는 식물 크는 모습이 궁금하다면 한번 촬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궁금증이 단숨에 해소될 것입니다.

 

2022.01.24 - 소프트웨어 "다음팟 인코더"로 오디오 추출법 소개

2021.10.02 - 갤럭시 S10 카메라 타임 랩스 운해 영상 _ 구름도 울고 넘는 관악산 팔봉 능선

2021.11.13 - 갤럭시 S21 카메라 일몰 일출 하이퍼 랩스 촬영 배속은 60x

2020.04.28 - 갤럭시 S8+ 하이퍼 랩스 모드 촬영 후기 (뭉게구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