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로 만드는 내 기록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사용해보셨나요?
네이버에 따르면 이곳은 "나의 발자취가 소중한 기록이 되는 곳, 키워드로 방문 후기를 남겨 보아요"라고 소개합니다.
네이버 측 설명은 저는 관심 없습니다.
오직 저에게 관심 있다면 이곳에 영수증 리뷰 하면 처음 방문 시에는 50원, 두 번째 방문 시에는 10원을 준다는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바로 그것입니다.
물건과 식사 그리고 커피 사면서 주고 받는 영수증을 이용한 깨알 같은 돈 벌기입니다.
그럼 함께 돈 벌어 보실까요?
"카카오페이 영수증" 활용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에 영수증 인증한다고 영수증 보관 스트레스받지 않습니다. 왜냐면 저 같은 경우 카카오페이 영수증을 활용하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카드 결재 등을 하면 영수증이 아래사진과 같이 이곳에 다 모이지요. 그러면 시간날때 "영수증 보기" 클릭해서 리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방법 소개
지금부터는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에서 영수증 인증 방법 설명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해요.
1. 위 카카오페이에서 "영수증 보기" 클릭합니다.
2. 캡처를 통해 영수증을 사진 파일로 보관합니다.
3.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입력하고 "영수증 인증"메뉴로 진입합니다.
4. 영수증 인증 클릭합니다.
- 여기서 당연히 로그인은 되어 있어야 되겠지요.
5. 파일을 클릭하고 조금 전 캡처한 영수증 사진을 클릭합니다.
6. 어떤 점이 좋은지 맘에 드는 곳에 클릭하고 화면 하단 확인 누릅니다.
7. 그러면 내가 올린 영수증 리뷰가 등록되면서 절차가 완료됩니다.
8. 마지막으로 네이버 "알림"에 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마이 플레이스 이 장소 첫 방문 인증의 포인트 50원이 적립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지금부터는 페이 포인트 적립 기준 및 내역 확인 방법 소개합니다.
적립은 장소와 횟수로 나눕니다.
네이버에 따르면 장소 기준은 인증한 날을 기준으로 동일한 장소는 한 번만 적립하는데 첫 방문 인증 장소는 50원, 재방문 인증 장소는 10원입니다.
다음은 횟수 기준입니다.
적립 횟수는 하루에 최대 5회 방문 인증만 포인트 적립됩니다. 하지만 포인트 적립 횟수인 5회 제한 이후에도 영수증 인증 및 리뷰 작성은 계속 가능합니다.
적립 내역 확인은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네이버 페이 톡톡을 통해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인증 대상
영수증 인증 대상 말씀드립니다.
영수증은 영수증 출력 기기(POS 기기)로 알맞게 출력되고 필수 정보가 모두 있는 종이 영수증과 필수 정보가 모두 있는 전자영수증만 가능합니다. 최대한 당일 또는 최근에 결제한 영수증으로 인증해야 합니다. 그런데 병원 영수증, 약 봉투, 수기 영수증 등은 제출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수증 인증 불가 대상도 있는데 살펴보겠습니다.
직접 본인이 방문하지 않은 장소의 영수증을 인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메신저 또는 매체(예.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로 영수증을 다른 계정과 주고받았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영수증도 해당됩니다.
동반자와 함께 방문한 곳은 영수증을 각자 촬영해서 인증해야 하고, 가족/지인 등이 방문한 장소의 영수증을 받아 인증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장소라고 특정하기 애매한 곳도 있습니다. 예로 이동 수단 (예. 택시, 버스, 비행기), 사업장이 유동적인 경우(예. 푸드트럭, 길거리 노점상 등), 택배, 자전거 대여소, 관리비 영수증, 인터넷 쇼핑몰 등이 해당됩니다.
또한 필수 정보가 없는 영수증도 해당됩니다. 아래 정보가 모두 포함된 영수증만 인정합니다.
1) 업체명 2) 업체 주소 3) 업체 전화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4) 결제일시 5) 결제 승인 번호 (현금영수증은 제외) 6) 결제 금액 |
환불 처리된 영수증, 해외에서 결제한 영수증도 불가 대상입니다. 인증 불가 대상의 영수증으로 인증 후 리뷰를 작성하시면 리뷰어 활동이 정지 또는 작성한 리뷰가 모두 숨김 처리될 수 있다고 네이버 측은 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6.02 - 네이버 영수증 인증 리뷰 _ 제로 페이 영수증 인식 불가 원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