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봇 카페 체험기(커피 가격, 이용 방법 등)

맛집

by happyfuture 2022. 5. 6. 00:02

본문

반응형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안성휴게소에 잠시 들러 화장실 가는데 처음 보는 로봇 카페가 보입니다. 호기심 많은 저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이곳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주문합니다.

 

오늘은 로봇 카페 체험기 입니다.

세부 내용은 로봇 카페에 준비된 메뉴, 아메리카노 등 가격 그리고 사용법 등을 소개할게요. 

로봇 카페 이용방법 소개

로봇 카페 메뉴 및 아메리카노 주문하기

주문은 사람이 없는 무인으로 [아래 사진] 왼쪽과 같이 키오스크 하나만 덜렁 있습니다. 사람이 운영하는 카페처럼 "어서 오세요"라는 멘트가 없어 일단 앞에 서면 썰렁합니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커피 향도 얼었는지 그렇게 구수하지 않습니다.

 

경부 고속도로 서울방향 안성 휴게소에 있는 로봇 카페에는 아메리카노(hot/ice), 라테(hot/ice)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가격은 각각 3,700, 4,200원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무인 운영이기에 가격은 저가 브랜드 가격대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아 다소 불편합니다.

로봇 카페 메뉴와 가격

로봇 카페 이용방법

자 이제 주문 한번 해볼까요?

키오스크에 사진과 함께 이용 방법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실수하는 일은 그렇게 높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도 매뉴얼에 있는 내용은 복기하는 차원에서 소개할게요.

 

참고로 로봇 카페 운영시간은 24시간입니다.

 

1. 주문 접수

무인 주문기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 결재해 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코드 영수증 버리시면 안 됩니다.

테이크아웃할 때 필요합니다. 이거 없으면 커피 찾을 수가 없어요.

 

2. 제작 완료

제작이 완료된 음료는 주문 현황 모니터에 "준비 중입니다. 완료되었습니다." 등으로 픽업 번호가 표시됩니다.

 

3. 음료 픽업

픽업 번호가 화면에 호출되고, 음료가 놓이면 3초 후 전면부 바코드 인식기에 바코드 영수증을 인식해 주세요.
※ 여러 잔 주문 시 하나의 바코드로 픽업 가능합니다. 주문하신 음료를 모두 받을 때까지 바코드 영수증을 버리지 마세요. 

오픈된 픽업 칸에서 음료를 찾아가 주세요!
픽업 번호가 호출되고 안 찾아 가시면 10분 뒤 자동 폐기됩니다.

 

로봇 카페 이용방법

음료 픽업하는 방법

음료 픽업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자세하게 설명할게요.

이것 때문에 주문 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그것에 바코드가 있거든요

아래 사진 오른쪽에 보면 "바코드 찍는 곳" 보이지요. 이곳에 바코드를 찍으면 됩니다.

 

1. 주문하신 음료가 준비되어 번호가 호명되면 바코드 영수증을 준비해주세요!

2. 스캐너와 바코드 영수증의 거리를 3cm 뒤에서 찍어주세요!

※ 음료가 위에 놓이면 3초 후 바코드를 찍어주세요.
※ 여러 잔 주문 시 하나의 바코드로 픽업 가능하니, 주문하신 음료를 모두 받을 때까지 바코드 영수증을 버리지 마세요.

아메리카노 등 음료 픽업 방법

로봇 카페 내부 및 로봇이 제조한 아메리카노

아래 사진을 보니 유리반사로 인해 로봇 카페 내부가 그렇게 선명하게 보이지 않네요. 하지만 하얀색으로 된 로봇 팔은 보입니다. ㅋㅋㅋ. 아래사진 오른쪽은 이 로봇 바리스터가 제조한 아메리카노입니다.

 

로봇 카페 내부 및 아메리카노

컵홀더와 컵 뚜껑은 외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챙겨서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로봇 바리스터가 제조한 아메리카노 맛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로롯 카페가 제조한 아메라카노

호기심 때문에 아메리카노 주문해서 마시긴 했는데 그 느낌은 꼭 자판기 느낌이 들었어요.

그리고 사람 냄새가 없어서 일부러 찾아 마시진 않을 것 같았습니다. 이건 개인적 생각입니다.

 

그럼 로봇 카페 메뉴 가격과 이용방법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2.03.03 - 일산 애니골 맛집, 가나안 덕 오리 고기 맛있게 굽기 소개

2022.01.18 - 포장 음식 전문점(?), 일산 평양 손만두 2호점 방문 후기

2021.11.25 - 남대문 시장 맛집 야채 호떡 사진, 구글 렌즈 어플로 검색.. 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