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존 자치구 상품권/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차이점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2. 7. 13. 06:51

본문

반응형

서울시는 최근 오는 14일 오전 10시 2022년도 하반기 서울사랑 상품권(광역) 신규 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기존 자치구에서 발행한 상품권과 이번에 발행하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14일 신규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광역) 개요와 세부 내용 그리고 자주 하는 질문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신규 발행 안내

서울사랑상품권(광역) 1차 발행 일정 안내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서울사랑상품권(광역) 발행 일정 살펴봅니다. 발행 일정에서 1차가 붙어 있는 것을 보면 앞으로 발행은 몇 차례가 더 있음을 예상할 수 있는데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광역 서울사랑상품권발행일은 오는 7월 14일(목) 10:00, 발행액: 250억 원, 구매한도: 40만 원, 할인율: 7%로 전액 서울시 예산입니다. 상품권 보유한도는 100만 원 (보유한도 내 선물하기 가능)이며 사용처는 서울시 전역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입니다. 지난번 자치구 상품권은 사용제한이 있었던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앱 (서울페이플러스, 티머니페이, 신한sol, 머니트리)

 

구매처는 서울Pay+, 신한 SOL, 티머니 페이, 머니트리 앱 등 4개입니다. 환불은 구매 건별 구매금액의 60% 이상 사용 시, 할인지원금 제외 잔액 환불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서울시는 이번에 판매되는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25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는 할인율 및 구매 한도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설명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광역) Q&A

이번 서울사랑상품권(광역) 발행 관련하여 서울 페이플러스 앱에서 말하는 자주 하는 질문 소개합니다.

 

Q1. 서울사랑상품권(광역)과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서울사랑 상품권[(예) 마포 사랑 상품권]은 무엇이 다른가요?

A1.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서울 특별시장의 명의로 발행되며 자치구별 발행하는 상품권과 달리 서울시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고, 할인 구매한도는 40만 원, 보유한도는 100만 원입니다.

※ 자치구 서울사랑 상품권 할인 구매한도 : 70만 원 / 보유한도 : 200만 원


Q2.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을 400,000원 구매한다면, 개인 부담금은 얼마인가요?

A2.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의 할인율은 7%입니다. 따라서 40만 원 구매 시 할인금액은 7%인 28,000원이므로, 372,000원만 결제하시면 됩니다.

 

Q3.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A3. 서울시 전역 25개 자치구의 모든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광역)은 마포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도, 중구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4. 이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 상품권은 더 이상 발행하지 않나요?

A4. 그렇지 않습니다. 광역과 별개로 계속 발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2차 발행할 예정입니다. 서울 페이+, 신한 SOL 등 구매 가능한 앱에서 발행 일정을 미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 페이플러스 고객센터 1544-3737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 차이점

지금부터는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차이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소액으로 가지고 있는 상품권 종류입니다.

티머니 페이 앱에 있는 제로 페이 모바일 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온서울 건강온상품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페이플러스 앱에는 서울**사랑상품권, (구)서울**사랑상품권이 등록되어 있는데 만약에 이번에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면 보유 상품권종류가 1개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완존 상품권 다이소가 되어 가는 느낌입니다.

 

티머니 페이 등 앱에 있는 상품권 종류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처럼 상품권 발행 자치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것입니다. 상품권 사용에 대한 불편은 다소 완화될 것 같지만 소비에 대한 편중현상은 좀 있을 것 같네요.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의 차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기존 상품권은 발행주체 자치구청장, 사용처 자치구내, 구매한도 월 70만 원, 보유한도 200만 원, 할인율 10%이나 이번에 발행되는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은 서울시장, 서울시 전역, 월 40만 원, 100만 원, 7%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 환불하기, 구매 취소 등은 기존 상품권과 동일합니다.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 참고하세요.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차이점, 출처: 서울시

지금까지 14일 오전 10시에 발행하는 광역 서울사랑 상품권을 기존 자치구 상품권과의 차이점에 대해 살폈습니다. 그리고 상품권 발행 관련 자주 하는 질문도 설명했는데요. 어떻게 이해가 잘 되셨나요?

 

결론은 서울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가 되니 구매를 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지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구매해야 됩니다.

 

그나저나 내일 10시에 구매 앱 서울 페이플러스, 티머니 페이, 신한 sol, 머니트리에서는 사용자가 한꺼번에 대거 몰려 어떤 일이 발생할지 벌써부터 걱정되네요. 설마 대기시간 1시간까지 가는 것은 아니겠지요?

 

서울시의 능력을 믿고 싶습니다.

 

2022.07.11 - 제로 페이 서울사랑 상품권 잔액, 서울페이플러스 개별 이관 방법 소개

2022.03.11 - 티머니 페이에 있는 서울 사랑 상품권, 서울 페이 플러스 플랫폼으로 이관하세요!!!

2022.02.01 - 서울 페이 플러스 어플 소개

2021.09.12 -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성공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