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악산에서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2022 과천축제 불꽃놀이" 촬영 영상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2. 9. 27. 00:03

본문

반응형

3년 만인가요? 참 오랜만에 보는 축제이고 또 오랜만에 보는 불꽃놀이였습니다.

지난 9월 18일 2022 과천축제는 과천 앞마당에서 불꽃놀이를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날 저는 약 20여분 진행된 이 불꽃놀이를 관악산 높은 곳에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해봤습니다.

 

조명이 없는 저녁이고 그리고 거리가 너무 먼 관계로 영상 품질은 큰 기대 안했지만 그래도 불꽃 크기 등 불꽃놀이의 규모가 어느 정도였는지는 충분히 알 수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그럼 그때 촬영한 영상을 함께 보실까요? 

2022년 과천 축제 불꽃놀이 영상 소개

2022 과천축제 불꽃놀이 하일라이트 움짤

불꽃놀이 하이라이트는 뭐니 뭐니 해도 끝나기 2-3분 전이 가장 피크이지요. 왜냐면 불꽃 설비가 가진 모든 에너지를 쏟아붓는 액션이 마지막에는 보이거든요. 이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마지막 불꽃을 보고 나면 뭔가 나에게 행운의 기가 들어온듯한 그런 뿌듯함을 느낍니다.

 

[아래 움짤]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로 촬영한 영상을 편집 앱을 활용해 움짤로 만들었습니다. 관악산 높은 데서 촬영한 영상으로 움짤을 만들었지만 그래도 불꽃 조명이 있어서 볼만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움짤

갤럭시 영상 편집기에서 뽑아준 하이라이트 영상

이번 영상은 스마트폰 자체에 탑재된 영상편집기에서 자동으로 추출해준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언제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저도 이런 신박한 기능이 이 앱에 있다는 것을 이 영상을 편집하면서 처음으로 알았네요.

 

이 하이라이트 영상은 6분 정도 되는 원본을 35초 정도로 이 영상편집기가 자동으로 편집에서 보여주는데 이 주인공이 바로 아래에 있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편집기는 음악도 자동으로 삽입하는데 이게 저작권에 위배되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혹시나 저작권 위배된다면 바로 내리도록 할게요.

 

그나저나 앞으로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한 뒤에 이 하이라이트 기능을 자주 사용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영상편집기가 자동으로 6분 영상을 35초로 줄인 하이라이트 영상

2022 과천 축제 불꽃놀이 스틸 사진

지금부터 불꽃놀이 스틸 사진 몇 장 추가합니다.

이것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원본에서 영상편집기 앱을 활용해 캡처한 사진입니다. 불꽃놀이가 벌어졌을 때 스마트폰 1대 가지고 영상도 촬영하고 사진도 찍을 수 없잖아요. ㅋㅋㅋ.

 

영상 속에서 캡처한 사진을 보니 불꽃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연기도 스마트폰이 잡아내고 있네요. 정말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에 다시 한번 고개를 절래 절대 흔듭니다. 그리고 불꽃 뒤로 보이는 과천 시내 불빛과 아파트 등 전체 전경이  큼직 막한 불꽃과의 조화가 멋지러 지게 느껴집니다.

불꽃놀이 하이라이트 사진

이 불꽃은 하얀색이네요. 뒤로 보이는 과천 시내 전경도 한순간에 하얀 도시로 바뀌어 보입니다. 

과천 축제 불꽃놀이 하이라이트2

2022 과천 축제 불꽃놀이 유튜브 풀영상

2022 과천 축제 불꽃놀이 영상은 유튜브에도 올렸습니다. 스마트폰 촬영 그리고 관악산 고도 약 620m 인근에서 촬영한 영상이기에 오래오래 보관할 필요가 있어서 이곳에 업로드했습니다. 위에 소개한 움짤, 하이라이트 영상, 그리고 스틸 사진에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유튜브에 있는 풀영상으로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2022 과천 축제 불꽃놀이 영상

지금까지 지난 18일 2022 과천축제 불꽃놀이를 관악산에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소개했는데요.

 

어떻게 잘 보셨는지요. 

삼각대 바치고 촬영한 것이 아닌 손에 스마트폰 쥐고 촬영한 영상이라 흔들 임이 있어서 불편하진 않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암튼 개인적으로 이 영상을 보면서 스마트폰 성능은 과연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를 생각해봤고 그리고 디지털카메라는 이제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전혀 없겠구나라는 어쩌구니 없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네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2.07.26 - 갤럭시 사진 편집 앱 포토에디터 _ "그림자 지우기" 활용기

2022.07.08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곤충 관찰하기

2022.07.07 - 스마트폰 사진 편집 앱 "포토에디터"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