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시 저는 알뜰 교통 카드 기능이 있는 '티머니 페이' 어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요.
지하철 게이트 통과 시에 가끔씩 '자동 로그인 실패'라는 메시지와 함께 에러를 발생합니다. 플랫폼에 지하철은 접근하고 있지 이거 동작 안 하면 그 순간 스트레스 지수가 만땅으로 올라갑니다.
이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자료조사 등을 통해 이것저것 해봤는데 속 시원하게 해결을 못했는데요.
최근 초간단 방법으로 이 현상을 해결한 듯 보입니다.
약 한 달 동안 위 에러 경험을 한 번도 하지 않아서 이거다 싶어 그 방법 공유합니다.
지하철 게이트에서 가끔씩 발생하는 알림 메시지는 "자동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입니다.
화면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이런 메시지 표출 되면 지금까지 티머니 페이 앱을 다시 실행했습니다.
이러면 이 앱 동작은 아무 문제 없이 동작했답니다.
이 메시지는 어제오늘일이 아니지요. 2021년 9월경 이런 오류 때문에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이때도 뭔가 해결된 듯 보였으나 그 이후로 간헐적 오류는 계속 있어 왔습니다. 사용이 안될 정도로 에러 메시지 표출이 아니기에 그냥 그냥 지금까지 오게 되었지요.
2021.09.06 - 티머니 페이 어플 자동 로그인 에러 해결방법
지금부터 초간단 해결방법 소개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입니다.
이 조치하고 난 뒤로 약 1개월가량 동일 메시지가 나오지 않았기에 공유합니다.
제가 조치한 방법은 "티머니 페이" 어플을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 항목에 포함시켰습니다.
그러니까 티머니 페이 앱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말고 항상 이 앱은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라는 세팅이지요. 이렇게 한 이유는 지하철 플랫폼에 진입하기 전 게이트 앞에서 이 앱을 실행하면 스마트폰 네트워크는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왔다 갔다 하는 현상을 제가 목격했거든요. 그래서 이 절체 되는 순간 티머니 페이 앱은 로그인 실패가 나올 수 있겠다 싶었답니다. 제가 이 현상을 가장 많이 목격한 게이트는 여의도역 5호선과 9호선 환승 게이트였답니다.
이 조치를 하게 되면 저의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 Wi-Fi에 연결되어 있지만, 앱 *개는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라는 알림이 자주 안내되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스마트폰 알림 창에 나타난 메시지입니다.
그러면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이란 무엇일까요?
스마트폰 기능 설명에 따르면 이 기능은 'Wi-Fi에 연결되어 있어도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할 앱을 선택해 주세요. 회사 또는 학교의 Wi-Fi 네트워크에서 특정 앱이 차단된 경우에 유용합니다. 아래 앱 설정을 켜거나 끄면, 설정 변경을 적용하기 위해
해당 앱을 종료한 후 다시 열어야 합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입니다. 기준은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입니다.
1. 스마트폰 설정 화면에 진입합니다.
2. 설정화면에서 "연결" 클릭하니다. 사진 좌측
3. 연결화면에서 "데이터 사용" 클릭하니다. 사진 중앙
4. 데이터 사용 화면에서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을 클릭하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5. 마지막으로 아래사진과 같이 "티머니 페이"를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티머니 페이 자동로그인 실패 관련 초간단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께서는 이 설정으로 티머니 페이 에러가 싹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 티머니 페이뿐만 아니라 다른 앱도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에 포함시켰습니다.
혹시나 스마트폰이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 네트워크 자동 전환되는 타이밍에 인증이 필요한 그런 앱들이 있다면 '모바일 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전환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스트레스 없는 스마트폰 세상을 응원합니다.
2021.10.04 -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하면 대중교통비 최대 30% 절감.. 정말?
2021.09.06 - 티머니 페이 어플 자동 로그인 에러 해결방법
2021.03.13 - 생체 인증 도입한 "티머니페이" 어플 _ 속이 시원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