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머니 페이 어플 자동 로그인 에러 해결방법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9. 6. 01:53

본문

반응형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자동 로그인 에러 발생하지 않나요?
게이트 앞에서 이 에러 발생하면 짜증 나고 당황스럽죠?
저도 몇번 경험했는데 앱 사용을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은 심정이었어요.

그런데 매번 그런것 같지도 않아요.
오늘은 버스 대중교통 승하차 등 2번 이용했는데 한 번도 발생하지 않더군요.
이유가 뭘까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서 이 앱에 달린 댓글을 살펴보니 저와 유사한 경험을 한 사용자가 있더군요. 그분 민원에 대한 티머니 팀이 올린 해결법이 있는데 그것을 소개할게요.

앞으로 동일 증상 발생하면 저도 한번 해보려고요.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실패 해결법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에러 발생

그 동안 이런 자동 로그인 에러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최근 티머니 페이가 이것저것 업그레이드를 시행했는데 그 이후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평상시처럼 스마트폰에서 [아래사진]에 표시된 "터치 결재"를 눌러 티머니 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참고로 저는 "페이너미*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명칭은 최근 "제로 페이*알뜰 교통카드"에서 이것으로 바뀌었지요.

티머니 페이 터치 결재 화면

그러면 당연히 티머니 페이가 실행되면서 스마트폰에 진동이 감지되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아래사진]과 같이 "자동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라는 알림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이 알림은 지하철이 플랫폼에 들어오고 있는 상황으로 1분 1초가 급할때는 정말 미쳐 버리면서 혈압이 피크치까지 다다름이 느껴집니다. 경험한 사람들은 이 느낌 아실겁니다.

원인이 뭘까요?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실패 알림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실패 시 임시 처방

자동 로그인 실패를 지금까지 2-3번 경험했습니다.
위와 같은 알림이 발생하면 지하철 게이트 앞에서 한숨 돌립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티머니 페이" 앱을 찾아 실행하지요. 다음으로 [아래 사진]에 표기된 "터치 결제"를 클릭합니다. 희한하게 이때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더라고요.

그럼 위 사진 터치 결제와 이 터치결제 방식 차이는 뭘까요?
위 터치 결제는 알림바 설정을 하면 그 기능이 나옵니다.
이 기능 설정 시 휴대폰 잠금화면에서도 터치결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페이 알림바 설정

아래 사진 터치 결제는 앱 실행 후 터치 결제입니다.
알림바 설정을 통한 터치 결제와 앱 실행 후 터치 결제는 방식에 있어 약간 차이 있습니다.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터치결제

티머니 페이 AOS 2.0 공지사항

지난달 23일 티머니 페이 AOS 2.0 서비스 오픈 관련하여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가 ‘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로 서비스 명칭이 변경됩니다."라고 하는 키워드의 공지사항이 있었습니다.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월 24일, 티머니페이 AOS 2.0 서비스 오픈에 따라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가 ‘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로 서비스 명칭이 변경됩니다. 알뜰교통카드 혜택은 기존 결제 방법과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그대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티머니페이 교통카드’ 발급 시 더 이상 알뜰교통카드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니, 교통카드 발급에 유의해주세요.

[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 결제 방법]
메인화면 > 페이머니 > 페이머니X알뜰교통카드 하단 [터치결제] 버튼 선택 > 결제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단말기에 태그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티머니 페이 어플 공지사항에서 캡처한 사진입니다.

티머니 페이 결제관련 공지문, 출처: 티머니 페이 어플 캡처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실패 해결책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에서 "티머니 페이" 앱에 있는 댓글을 살펴보니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있는 사용자가 있더군요. 어떤 분이 그곳에 "자동 로그인 실패에 대한 개선 요청"을 했더군요. 그 건에 대해 티머니 관계자가 댓글로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주)티머니
21/9/2
***님 안녕하세요, 부족하게 안내 받으신 것 같아 죄송한 마음입니다. 고객님의 과실이 아닌 이유로 과금된 경우, 환불을 위한 안내가 진행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로그인이 지속 OFF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티머니페이 앱 로그인 화면 하단 비밀번호 재설정> 본인인증>신규 비밀번호 설정]후 자동로그인을 체크하신 후 다시 한 번 로그인 시도 부탁드립니다. 이후에도 동일현상이 지속 발생되는 경우, [티머니페이 앱 우측 상단 메뉴>이용문의 >챗봇 상담하기] 또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 평일09~12시,13~18시)로 연락 주시면 상세 내용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2-3번 자동 로그인 실패 경험한 후에 지금까지 같은 증상이 없어 어떤 후속조치 없이 계속 사용 중에 있는데요. 나중에 동일 증상 발생하면 티머니 관계자가 제시한 세팅을 다시 하려고 계획 중에 있답니다.

암튼 처음 "티머니 페이 자동 로그인 실패"를 지하철 게이트 앞에서 맛봤을 때는 꽤 당황했습니다. 지하철은 플랫폼에 들어오고 있어 마음은 바쁘지 티머니 페이는 평상시와 달리 동작 안 하지 정말 혈압 올라갔습니다.

혹시나 동일 증상으로 고생하신다면 위 해결책으로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2021.03.13 - 생체 인증 도입한 "티머니 페이" 어플 _ 속이 시원하다
2020.12.04 -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
2020.11.30 -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모바일형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 발급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