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 (TVUT) 어플로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투표하기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5. 1. 00:26

본문

반응형

KBS 아침마당에는 일주일에 한 번 진행하는 <도전! 꿈의 무대> 코너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코너 주 시청자는 아니지만 가끔씩 시청하는데요. 보다 보면 노래실력이 가수 뺨치게 잘하는 사연 가진 참가자가 보입니다. 참고로 이 코너의 방송일은 인터넷을 잠깐 검색해 보니 목요일에 방송되는 듯 보입니다. 

 

그리고 TV 자막에는 어느 참가자가 노래를 더 잘하는지 시청자 참여 투표수가 보입니다. 저도 노래 잘하는 참가자에게 끌림이 있을 때 가끔씩 투표에 참여합니다. 돈 들어가는 것이 아니니까요. 이때 사용하는 어플이 KBS에서 만든 티벗(TVUT)이지요.

 

오늘은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노래 잘하는 참가자에게 투표할 수 있는 티벗(TVUT) 어플에 대해 소개합니다. 그리고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너무 간단하니 가볍게 읽어보세요.

티벗으로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투표하기 소개

티벗(TVUT) 어플 소개

먼저 티벗 어플에 대해 오픈 AI 카카오에 있는 ASKUP에게 물었습니다. 이 인공지능 챗GPT는 아쉽게도 편하지 않은 설명을 아래와 같이 해주네요. 그냥 이 내용은 재미로 읽어주세요.

나의 질문:
- KBS에서 제작한 티벗(TVUT)에 대해 설명해줘

[AskUp] 답변
- 죄송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KBS에서 제작한 '티벗(TIVOT)'이라는 스포츠티비 플랫폼 앱이 있으나, '티벗(TVUT)'이라는 앱에 대해서는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또 물어봐주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티벗을 "TV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TV친구 티벗(TVUT)"이라고 하면서 "티벗은 스마트폰과 함께 TV 방송을 보는 신개념 방송 APP"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러면서 티벗 APP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아래표와 같이 설명합니다.

[주요 기능]

○ 생방송에 투표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표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내 사연을 들려줘!
방송을 보다 공감될 때, 하고싶은 말이 있을 때 티벗에 남겨보세요. 글과 사진을 올리면 방송에서 내 의견이소개됩니다.

○ 티벗, 프로그램 이름을 알려줘~
지금 시청하는 프로그램 정보가 궁금할 때는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보세요. 똑똑한 티벗은 TV 소리를 인식할 수 있답니다.

○ 다양한 이벤트!
방송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드립니다. (경품 이벤트는 프로그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티벗으로 편리하게!
KBS과  등의 프로그램에서 시청자참여가 가능합니다

위 주요 기능에서 개인적으로 생방송에 투표한다, 내 사연을 들려줘 등 2개 항목을 자주 이용하고 나머지는 패스합니다. 참고로 "티벗 프로그램 이름을 알려줘" 기능도 몇 번 시도해 봤는데 동작이 민망 수준이라 사용을 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자료에 따르면 이 어플 업데이트는 2020년이더군요. 3년 동안 한 번도 업데이트진행이 안되고 있는데 앱이 스마트폰 OS 맞게 동작하는 것을 보면 참 기특하긴 합니다.

 

티벗 어플을 실행하면 로딩화면에 티벗(TVUT) 뜻이 나오는데 소개하면 "Tv-ut(티벗)이란? tv 친구라는 의미로 友을 사용,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습니다."입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tv-ut(티벗) 뜻, 출처: 티벗 어플 로딩 화면 캡처

티벗으로 도전! 꿈의 무대 참가자 투표하기

아래사진과 같이 방송되는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코너 보다가 정말 노래 잘하는 참가자가 있으면 스마트폰에 있는 티벗 앱을 실행해서 투표하면 되는데 지금부터는 그 방법 소개합니다.

 

참고로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득표수가 나옵니다.

그런데 상단에 있는 노란색과 하단 숫자의 차이는 뭔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방송화면 , 출처: myk 어플에서 캡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도전! 꿈의 무대 시청하는데 가수 뺨치는 노래실력을 보이는 참가자를 발견했다. 투표해주고 싶다..

도전 꿈의 무대 출연자 화면

2. 스마트폰에서 티벗(tvut)을 실행한다.

당연히 스마트폰에 이 앱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되겠지요. 만약에 없다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3. 홈화면에서 아침마당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4. 아래사진(사진 좌측)과 같이 "가장 공감 가는 이야기, 최고의 노래를 부른 가수에게 투표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참가자 이름과 숫자로 된 순서가 나옵니다.

4. 노래 잘하는 참가자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그럼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몆 번을 선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출됩니다.

5. 수정도 가능합니다.

- 먼저 한 참가자에게 투표했는데 보다 더 잘하는 참가자가 뒤에 나올 경우 수정도 가능합니다.

티벗으로 도전 꿈의 무대 투표하기 소개

지금까지 티벗 어플 관련하여 챗gpt, 구글 플레이스토어, 티벗 로딩 화면에 나오는 티벗 뜻을 소개하고 더불어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노래실력이 뛰어난 참가자에게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어떠세요.

어렵지 않지요...

 

다년간 이 앱 사용 경험에 따르면 프로그램이 무겁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능이 단순하지만 에러가 없다는 장점이 없습니다. 따라서 티벗 앱 사용 시 에러로 인한 사용불편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혹시나 사용하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오늘도 티벗 앱과 함께 행복한 하루 응원합니다.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2023.02.06 - 티벗(Tvut) 앱으로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 소개

2022.03.05 - 티벗 어플에 투표 인증샷 올리는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