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클 어플 사용 후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4. 2. 11. 00:40

본문

반응형

마이클은 차량관리 어플이지요.
최근 이 앱으로 집 근처 카센터 예약해서 엔진오일을 처음으로 교체했어요.
어플에서 카센터 예약 시 시간과 비용까지 결제하니 엔진오일 교체가 참 편하긴 하네요.
 
그럼 마이클 어플에서 엔진오일 교체하고 나면 후속조치는 어떻게 되는지 사진과 함께 소개합니다. 더불어 예약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할게요.
 
그럼 마이클 어플로 엔진오일 교체 편하게 편하게...
가즈아~~~~~~~~~~~~

마이클 차량관리 어플 사용 후기

 

엔진오일 교체 이후 마이클 어플 변화

마이클 어플 이용해서 엔진오일 교체하니 아래사진과 같이 자세한 정비과정과 무료 확인 내용 그리고 다른 곳은 괜찮은지 점검한 항목 등이 앱에 기록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지요.
 
자세한 정비과정을 사진과 함께 알려줍니다.
차량 입고 완료 항목에는 "엔진룸을 열고 간단한 체크를 완료했어요"라고 표시되고, 에어클리너, 오일필터 교체 항목에는 "서비스에 포함된 항목이에요"라고 표시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교체 항목에는 "지크 X7 5W-30 엔진오일로 교체했어요"라고 표출되고 마지막으로 모든 정비완료 항목에는 "이제 걱정 말고 안전 운전하세요"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서비스 금액은 79,000원이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제가 결제한 금액은 1만 원 할인받아 69,000원입니다. "엔진오일 교체는 엔진 소음과 진동이 감소되고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차량관리에 참고하세요."라고 앱은 상세하게 정보를 주네요.
 
그리고 "다른 항목도 무료로 확인해 드렸어요"라고 하면서 타이어공기압과 워셔액을 보충완료했다고 하네요. 더불어 엔진오일 다음 교체시기를 알려줍니다. "알림 받기" 기능도 있네요.
 
또한 제차의 다른 곳은 괜찮은지 점검해 드렸다고 알려주네요.
"브레이크 패드(뒤)가 많이 닮았어요"라고 하면서 사진과 함께 알려줍니다.
 
엔진오일 정비가 참 투명하게 이뤄지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기분이 참 편안했습니다.

엔진오일 교체이후 마이클 어플 알림  화면

 

마이클 어플에서 카센터 예약 방법

지금부터는 마이클 어플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위한 카센터 예약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마이클 어플을 실행합니다.
2. 마이클 어플 홈화면 하단 "정비/예약" 클릭합니다.
3. 정비 예약 화면에서 "엔진오일" 클릭합니다.
4. "가까운 정비소 예약하기" 클릭합니다.

마이클 어플에서 엔진오일 예약 화면

5. 예약 화면에서 날짜, 정비소, 시간을 선택하고 "예약하기" 클릭합니다.
6. "엔진오일과 함께 정비받으면 정비시간이 63% 절약돼요"라는 다른 항목이 나오는데 저는 필요 없어서 "괜찮아요"를 클릭합니다.
7. 결제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결제하기는 개인정보가 많아서 사진첨부는 생략합니다.
앱에서 말하는 대로 따라 하면 하면 결제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마이클 어플 엔진오일  예약 화면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 소개

지금부터는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에 대해 소개합니다.
구글 플레스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대한민국 1등 차량관리 앱으로 누적 다운로드 400만 회. 대한민국 운전자 10명 중 1명은 마이클로 차량을 관리한다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우리 동네 친절한 정비소, 오늘 바로 예약해서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교체, 에어컨필터/브레이크까지. 내 차에 필요한 정비, 근처 정비소에 예약하고 시공받으세요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이 앱 기능도 자세하게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네요.
 
1. 내 차에 필요한 모든 정비, 앱으로 간편하게 오늘 예약
정비받기 전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교체 비용 얼마인지 궁금하셨죠? 내 차 정비 비용을 미리 확인하고 오늘 바로 예약할 수 있어요. 엔진오일/타이어/세차/에어컨 필터 등 내 차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마이클에서 확인하세요.
 
2. 차량 소모품 교체주기 관리, 마이클이 알아서!
까먹기 쉬운 엔진오일 교환주기와 타이어 교체주기는 물론, 자동차 모든 소모품의 교체주기를 마이클로 관리하세요. 부품 교체 때 주행거리만 입력하면 끝! 누적주행거리와 날짜주기에 따라 교체시점이 오면 푸시 알림으로 알려드려요.
 
3. 차 번호만 입력하면 내 차 정보 한눈에
마이클에 차량번호만 입력하세요. 내 차의 평균 연비/유지비는 물론, 자동차 보험/리콜/수리내역까지 자동으로 불러와요. 매월 발송되는 차량관리 리포트를 통해 이번 달 내 차의 내역과 필요한 정비를 확인할 수 있어요.

4. 같은 차 오너들의 차량관리 데이터, 꿀팁 공유
같은 아반떼를 타는 운전자들은 어떻게 차량관리 할까? 같은 차 오너들의 평균 연비, 정비 후기, 차량관리 꿀팁을 확인해 보세요. 400만 운전자 커뮤니티에 무엇이든 질문하고 친절한 답변까지 받을 수 있어요.

5. 수기 입력 차계부는 그만! 주유/주행/정비내역 자동 입력
주유 문자 인식, 포인트 연동을 통해 내 차 주유내역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현대/기아차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통해 내 차의 주행거리도 자동으로 불러와요.
 
6. 데이터 손실 걱정 끝
열심히 기록했던 데이터가 날아가면 진짜 화나죠. 스마트폰을 바꿔도 로그인만 하면 내 기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두 번째 <차량 소모품 교체주기 관리, 마이클이 알아서>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제 자동차에 엔진오일 교체 시 주행거리와 날짜 등을 입력했는데 배터리가 방전되니 이 데이터도 싹 날아가더군요. 이 앱은 이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 특징과 예약방법 그리고 어플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봤는데요. 혹시나 사용경험이 없다면 살짝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6.24 - 대한민국 종합 앱 스토어, 원스토어 등록 공공 어플 살펴보기
2023.09.19 -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후기 / 속지 소개
2023.02.21 - 서울시 전기차 충전, QR 간편 결제 살펴보기
2023.01.28 - 자동차세 연납 공제율 3% 줄었다 (2023년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