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라비카(Arabica) 매거진 B 한남점 방문 후기

맛집

by happyfuture 2024. 3. 6. 00:25

본문

반응형

3월 첫날 가족들과 함께 한남동에서 식사하고 2차는 딸부부가 추천하는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을 방문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심에 위치하지만 도심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 특징을 가진 이 카페는 마치 해외에 온 듯한 느낌으로 짧지만 강한 울림을 받았네요.
 
오늘 포스팅은 처음 방문해 본 아라비카(Arabica) 매거진 B 한남점 방문 후기로 이곳 소개와 메뉴 그리고 커피 맛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라비카(Arabica) 매거진 B 한남점 방문 후기

 

아라비카(Arabica) 매거진 B 한남점 소개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에 대해 잠깐 소개합니다.
이곳 방문 시에 매장에 미키마우스, 커피 관련 도서 등등이 있어 대체 이것들이 아라비카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궁금했는데 누리집에 관련 내용이 적시되어 있네요.
 
아래사진은 아라비카 카페 입구에 전시된 미키마우스입니다.

아라비카 매거진 B 홍보용 마카마우스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 자료에 따르면 아라비카는 브랜드 다큐멘터리 출판사인 매거진 B와 협력하여 한국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름다움, 실용성, 가격, 철학을 바탕으로 균형 잡힌 브랜드의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선보이며, 월간 이슈를 통해 하나의 브랜드에 대한 남다른 인사이트와 심도 있는 분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매거진 B 92호에서 % 아라비카 비하인드 스토리를 만나보라고 누리집에서는 설명합니다.

더불어 서울 사운즈 한남에 위치한 이 도심 복합단지는 레스토랑, 상점, 주거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독특한 건축물은 작은 마을과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배열된 다양한 높이의 건물로 구성됩니다.

매거진 B와 함께하는 공유 공간을 방문하여 맛있는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한정판 매거진 B x % 아라비카 텀블러와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 아라비카 굿즈도 놓치지 마세요. 친절한 바리스타가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참고로 이 카페 매장은 스타벅스처럼 테이블이 여유롭게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방문객이 많을 경우 자리 잡기가 만만치 않을 수도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아라비카 텀블로, 우산, 매거진 등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 메뉴

메뉴는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교토라테, 스페니쉬 리떼 등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울 가족은 플랫 화이트, 교토라떼 등을 주문했는데 총비용은 26,400원입니다.
 
포스팅을 위해 영수증 보니 메뉴가 한글이 아닌 영어네요.
한글로 해도 좋을 듯 한데....

아라비카 한남점 메뉴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 로고

아라비카 한남점 로고가 %로 독특합니다.
무슨 의미를 담고 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아래 오른쪽 사진은 테이블에서 바리스타들이 있는 곳을 향해 촬영한 사진입니다.
테이블에 올려진 꽃들이 조화가 아닌 생화더군요.

아라비카 카페 로고와 주방

아라비카 플랫화이트

아래사진은 제가 주문한 아라비카 플랫화이트입니다.
이 커피의 시각적 첫 느낌은 진한맛이 느껴졌는데 막상 마셔보니 저에게는 좀 싱거운 맛이 나더군요. 그래서 다음에 이 카페에 간다면 이 메뉴는 패스하려고 합니다. 제 입맛이 이 카페의 품격을 따라가지 못하는 느낌.....ㅋㅋㅋ
 
그래도 마시는 동안 매장 내의 산뜻한 인테리어 생화 그리고 매거진 B와 어우러진 공간배치 등이 맛을 배가시켜 이 커피 바닥을 보긴 했습니다.
 
그리고 이 카페는 실내에서 먹는데 일회용 컵을 사용하네요.
제가 자주 가는 울 동네 카페는 매장에서 일회용 컵이 아닌 머그컵을 사용하거든요.
무슨 이유가 있겠지요...

뭔가 좀 싱거웠던 플랫화이트

 

아라비카 카페 역사

아라비카 카페의 역사에 대해서도 좀 궁금하더군요.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생성형 AI 빙에게 물었더니 다음표와 같이 알려주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라비카 카페의 역사는 일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08년에 아라비카 커피의 생산과 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 Asiamix가 하와이에서 커피 농장을 운영하면서 커피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2012년에는 홍콩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2014년에는 교토 히가시야마에 본점을 옮겼습니다. 아라비카 교토는 % 로고와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머신이 특징인 커피 맛집으로, 교토라떼, 스페니쉬라떼, 말차라떼 등의 다양한 라떼 메뉴를 제공합니다. 현재는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총 95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¹²³⁴. 아라비카 카페는 일본의 커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출처: 빙의 생성형 AI 답변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생성형 AI 답변에는 오류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 내용에 대한 팩트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재미와 참고용으로 읽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아라비카 매거진 B 한남점의 시원스러운 매장 전경 투척하고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아라비카 매장 전경

 
그럼 오늘도 맛난 음식 달짝지근 디저트 등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3.03.26 - 도심 속 여유... 맥코이커피 신사점
2022.12.08 - 마곡 고깃집] 소 앤 돼지, 메뉴 중 된장술밥?
2022.08.22 - 예스 파크 카페 맛집] 아로마코 커피하우스 "아이스라떼" 굿...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