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활동안함 알람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6. 18. 17:46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손목에 차고 책상에 앉아 글을 좀 썼는데요. 갑자기 워치에서 "1시간 동안 활동 안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운동하라고 [다음사진]과 같이 알람을 울려주네요. 대박....

[아래사진]에서 매시간마다 5분이상을 움직여줘야 하는데요. 60분동안 0분으로 움직임이 없다보니 워치가 알람을 울려준것이더군요. 그것 참 신기한 친구입니다..

 

 

[활동안함 알림 표출 화면]

위 화면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옵션으로 "좌우로 상체 스트레칭", "상하로 상체 스트레칭"이 뜨네요.

[스트레칭 옵션 화면]

이 중에 저는 "좌우로 상체 스트레칭"을 클릭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사진]과 같이 운동방법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네요. 

[스트레칭 애니메이션]

뭐 저는 굳이 위에서 알려주는데로 따라 하지 않고요. 물마시고, 잠깐 밖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했네요.


이 기능을 오늘 처음 인지한거라 "갤럭시 워치 액티브" 사용설명서를 읽어봤어요.

관련 내용 전문을 옮겼네요.



일일 활동

목표로 설정한 소비 칼로리, 운동 시간 및 활동 시간을 기반으로 나의 일일 활동 목표를 한눈에 확인합니다.

일일활동 확인하기

앱스 화면에서 (Samsung Health)를 선택한 후 화면을 위아래로 밀어 일일 활동 트래커 화면을 실행하세요. 또는 시계 화면에서 화면을 왼쪽으로 밀어 일일 활동 위젯에서 화면을 눌러 실행하세요.

활동하기: 하루 동안 활동을 통해 소비한 칼로리를 확인합니다. 목표한 칼로리에 도달할 수록 그래프가 올라갑니다.

운동하기: 하루 동안 운동한 시간을 확인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자동으로 인식한 운동 시간과 수동으로 진행한 운동 시간이 포함됩니다. 목표한 운동 시간에 도달할 수록 그래프가 올라갑니다.

차고 있으니 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긴 하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