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식물원 한강보행연결교 탐방 _ 마곡철교 등 한강뷰가 끝내줘요

일상정보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 8. 2. 18:00

본문

반응형

서울식물원과 연결되는 한강보행연결교, 한강뷰가 끝내주더군요. 관련 뷰 소개 할게요.

서울식물원 한강보행연결교의 위치는 습지원과 함께 있는 "마곡빗물펌프장2"가 있는 곳에 있어요. 정확한 위치는 [아래사진]에서 1번방향입니다.

한강보행연결교위치

서울식물원 온실방향에서 한강보행연결교를 가다보면 [아래사진]과 같은 "한강연결보행교" 안내판이 나옵니다. 

한강연결보행교 이정표

[아래사진]이 "한강연결보행교"입니다. 바닥은 데크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보행교에 들어서면 앞에 펼쳐지는 뷰에 장애물이 없어 시원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서울이지만 서울이 아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강연결보행교 데크

"한강연결보행교"에서 본 올림픽대로 뷰입니다. 이 사진은 스마트폰 갤럭신10 5G로 촬영했는데요. 모드는 광각입니다. 자동차 번호판이 나오면 가려야 되고 해서 광각으로 촬영했는데요. 느낌이 살아 있네요. 저녁에 장노출 사진이나 노을 등도 예쁠 것 같습니다.

한강연결보행교에서 본 올림픽대교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오가는 공항철도가 지나는 마곡대교입니다. 제가 간 날은 날씨가 잔뜩 흐린날이었는데요. 그래도 앞으로 뻥 뚫인 뷰는 핵사이다맛이었답니다.

마곡대교

마곡대교에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방향으로 달리고 있네요. 공항으로 가는 열차라 생각하니 해외로 여행가고 싶네요. 

마곡대교위를 달리는 공항철도

붉은대교로 대표되는 방화대교입니다. 이 또한 최종목적지는 인천국제공항입니다. 

[아래사진]에서 보는 계단을 내려가면 한강 산책로와 이어집니다. 계단옆에는 한강산책길과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어른신이나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하더군요.

한강과 연결되는 보행로 입구

한강연결보행교에서 바라본 한강산책로입니다. 이 또한 뷰에 장애물이 없어 너무도 시원합니다.

한강연결보행교에서 본 산책로

한강연결보행교에서는 뷰를 즐기기 위한 주의사항이 1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스마트폰관리입니다. 이곳 뷰가 좋다고 보행교 난간 밖으로 스마트폰을 내밀어 촬영하다가 자칫 실수라도 한다면 스마트폰을 한강에 빠뜨릴 우려가 굉장히 높습니다.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간판에 보면 "한강연결보행교"와 "한강보행연결교"가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던데요. 어감이 좋은 것으로 해서 하나로 통일했으면 좋겠네요.

서울식물원에서 온실구경 끝나면 "한강연결보행교"를 통해 한강산책길도 한번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