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띠구름, 비행기구름 발생시 한반도 바람 방향은?

일상정보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 9. 25. 12:31

본문

반응형

하늘에 띠구름과 비행기구름이 생길 때 우리가 거주하는 한반도 바람 방향은 어떤지 기상정보를 알려주는 앱 "Windy"를 통해 살펴볼게요.

오늘 아침 관악산에서 하늘을 보니 서쪽 방향으로는 검은 띠구름이 보이고, 비행기가 지난 자리에는 확연하게 비행기구름이 생기더군요. 그리고 산아래 어딘가에서 올라온 굴뚝 연기는 1시간 이상을 형체가 바뀌지 않고 그대로 있더군요. 그 모양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굴뚝 연기가 사라지지 않고 1시간 이상 버티고 있는 뷰입니다.

정체된 굴뚝연기

[아래 사진]은 서쪽 방향 하늘에 있는 검푸른 띠구름 뷰입니다. 이 또한 사라지지 않고 몇 시간째 지속되더군요.

[아래 사진]은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 항로에 생긴 비행기구름입니다. 이 또한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중앙 부분에 있는 비행기 보이시나요? 그것이 지나간 자리에는 이렇게 비행기구름이 생겼습니다.

같은 시간..이때 한반도의 대기환경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날씨정보를 알려주는 앱 "Windy"로 아침 8시 시간대의 공기 흐름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움직이는 움짤인데요. 보시면 동쪽이든 서쪽이든 바람이 내륙으로 건너오지를 못하고 해안에서만 뱅뱅 돌고 있네요. 그래서 한반도의 공기는 정체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해주는 앱 "모비존"을 이용해서 움짤로 만들었는데요. 스마트폰처럼 화질이 우수하지가 않네요. 이 점 참고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파란하늘에 뭉게구름 둥실둥실 떠 있는 하늘 뷰에서 대기 정체되면 핵 사이다 뷰가 나올 텐데요. 오늘 그런 뷰를 바라는 것은 그냥 사치인 듯 보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