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MZ 평화관광열차", 임진강 철교 지나는 영상 ( 약 60초 )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10. 24. 14:19

본문

반응형

DMZ 평화관광열차가 임진강 철교를 지나는 영상 공유합니다. 이 영상은 지난 9월, 오후 4시 30분경에 임진각전망대에서 촬영한 것인데요. "DMZ평화관광열차"가 북쪽 방향인 "도라산역"에서 임진강을 건너 "임진강역"으로 들어오는 영상입니다.  

 

열차가 임진강철교 지나는 것을 눈으로 처음 보는 거라 신통 방통 했습니다. 그리고 이 열차는 KTX나 새마을호 처럼 객차가 여러 칸인줄 알았는데요. 달랑 3칸이네요.

임진강 철교를 지나는 DMZ 평화관광열차

저도 이 평화관광열차는 타본 경험이 없어요. 그래서 내부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궁금해서 인터넷을 검색했습니다. 지식백과에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 세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특별한 땅 *

‘평화열차 DMZ train’은 역사의 아픔을 딛고 자연의 위대한 생명력으로 다시 태어난 DMZ로 떠나는 유일한 열차다. DMZ train은 평화실, 화합실, 사랑실 등 총 3량이며, 카페, 전망석, 포토존, 사진갤러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갤러리에는 전쟁, 생태, 기차 등 150여 장의 테마 사진이 전시돼 지나간 시간을 반추하고, 추억을 불러온다. 

달리는 열차 안에서는 승무원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돋우며, 각 객실의 영상모니터를 통해서는 달리는 열차 앞뒤의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다. 

열차를 타고 임진강 철교를 지날 때면 느끼는 풍경은 DMZ train에서만 볼 수 있는 포인트다. 

임진강역을 지나 비장한 음악을 배경으로 북으로 천천히 이동하는 열차는 ‘덜컹’하는 소리와 함께 임진강 철교에 진입한다. ‘철컹’, ‘철컹’ 하는 소리에 어떤 이들은 닫혔던 남북의 길이 열리는 것으로도, 어떤 이들은 지나간 세월을 반추하는 소리로도 듣는다.

 

DMZ 평화관광열차에 관심있는분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korailtravel.com/web/goods_view/index.asp?page_nm=goods_list&strApart=K&strBpart=G&strCpart=05

 

코레일관광개발

 

www.korailtravel.com

2019/08/15 - [일상정보] - "파주 DMZ 평화의길", 방문 신청 (2번째)

2019/07/27 - [일상정보] - "디엠지(DMZ) 평화의 길" 파주지역 탐방 신청하세요...

2019/07/14 - [일상정보] - 갤럭시S10 5G로 "제3땅굴" 고도와 기압을 측정해봤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