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스 만보기는 1만보 걸으면 화끈하게 현금으로 100원 주네용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2. 1. 16:35

본문

반응형
리워드 앱으로 요즘 "토스 만보기"가 핫하더군요. 오늘은 이 앱 사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그리고 중간 중간 제가 오랫동안 사용했던 캐시워크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만보기 사용법토스만보기 사용법

"토스(toss)" 앱은 한참 전에 설치했는데요. 그런데 "토스 만보기"에서 하루 1만보 걸으면 최대 100원을 준다라는 것을 최근 동료가 말해줘 알았네요. 어제와 오늘 이틀 동안 사용해봤습니다.


저는 걷기 보상앱으로 "캐시워크", 블록체인 기반 "림포"를 사용중에 있어요. 이 앱들을 짧게 설명 드리면 캐시워크는 1만보 걸으면 최대 100캐시를 보상으로 받는 앱입니다. 이 캐시는 앱에 있는 마켓에서 커피와 베이커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살 수 있지요.

다음으론 블록체인 기반 운동보상 앱 "림포(lympo)"인데요. 이것은 림포에서 하루에 몇 번씩 1km, 3km 등 대중없이 걷기 미션을 주고 이것을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코인을 줍니다. 예로 "라이팅챌린지"라 해서 일주일에 3번 1km걸으면 10코인을 줍니다. 보상으로 받은 코인은 림포 앱에 있는 마켓에서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또 삼성월렛을 이용하여 가상화폐 거래소로 보내 현금으로 교환할 수 도 있습니다.

이제 "토스 만보기"도 알게 돼서 저의 스마트폰에는 보상앱 3개(캐시워크, 림포, 토스 만보기)가 설치되었네요.

이제 토스만보기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법 
지난 9월 앱 "토스"에 공지된 <토스 만보기 서비스 이용 안내> 입니다.


토스 만보기 서비스 이용안내
2019.9.25

서비스 이용안내
- 토스 만보기는 '서비스 동의하기’ 버튼을 누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만보기 보상은 토스 사용자의 단말기에서 측정된걸음 수 기준으로 쌓이는 리워드입니다.
- 만보기 보상은 매일 최대 100원(100보당 1원) 이며, 매일 24시가 되면 수령하지 않은 만보기
보상이 모두 소멸합니다.

보상 수령 안내
- 사용자는 매일 1회 토스 앱에 접속하여 걸음 수를 측정한 날 24시 전까지 쌓인 만보기 보상을 만보기 지갑으로 수령해야 합니다.

- 만보기 보상은 지정된 광고를 모두 시청한 뒤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가 보유한 토스머니 계정 한도(최대200만원)가 초과하는 경우, 만보기 지갑에 있는 금액을 토스머니로 수령할 수 없습니다. 토스머니 수령 전에 반드시 토스머니 한도를 확인하고 보상금 수령이 가능하도록 조정해 주세요.

보상 수령 제한 및 유의 사항
- 토스 만보기 서비스는 대한민국 시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만보기 보상은 1일 1회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걸음 수 측정 기능을 제공하는 단말기에서만 토스 만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지원 단말기를 보유한 사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측정된 걸음 수는 단말기 또는 운영체제 특성에 따라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토스 앱이 설치된 단말기에서 측정된 걸음 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말기 외 기타 주변기기(스마트워치 등)에서 측정된 걸음 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매일 발송되는 보상금 알림의 기본 설정은 “켜짐” 상태이며, 언제든지 설정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 회사 정책 변경에 따라 본 서비스는 변경 또는중단될 수 있으며, 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안드로이드 단말은 걸음수 측정을 위해 알림센터에 토스가 항상 노출됩니다.


그럼 실제 앱 "토스"에서 만보기를 사용해 볼게요.

1. "토스" 앱 초기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전체"를 누르면 [아래사진]과 같이 "토스만보기"가 나오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토스만보기 위치토스만보기 위치


2. 100원 받기
보상은 최대 100원. 1만 5,000보를 걸어도 100원입니다. 이것을 받기 위해서는 자정 전까지 "100원 받기"를 반드시 클릭해야 합니다. 만약 자정을 넘기면 100원 소멸됩니다. 그리고 만약 그날 5,000보만 걸었다면 50원만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1만보 안돼서 그런지 광고를 봐야 했었는데요. 1만보를 채운 오늘은 광고 없이 바로 100원이 보상으로 주어지더군요.

100원 받기100원 받기


3. 보상받기 완료

[아래사진]은 보상받기 완료 화면입니다. 오늘 걸은 걸음수와 칼로리 그리고 지갑 현황이 보여집니다.


보상받기 완료보상받기 완료


4. 지갑현황 보기
위 사진에서 "지갑"을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입금 현황이 나오더군요. 지난달 30일부터 걷기로 모은 저의 지갑입니다. 12월1일 현재까지 157원이 모였네요. ㅋㅋ

여기서 특이한점은 "D-29, D-30 만료까지"라는 문구인데요. 보상으로 받은 금액은 30일 제한이 있네요. 그러니 이 기간내에 출금을 하셔야 합니다.


지갑 현황지갑 현황

5. 출금
D-29, D-30 제한이 있어 출금을 눌렀습니다. 그랬더니 "1,000원 부터 출금 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 팝업창이 뜹니다. 결국 꾸준하게 운동해서 1000원 이상 되면 출금하는 것이 이 만보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같습니다. 

츌금 제한츌금 제한





토스 만보기 장점

- 캐시워크는 100캐시를 받으려면 초기화면에서 100번을 클릭해야 하지만, 토스 만보기는 100원 받기 한 번만 클릭하면 된다.
- 캐시워크는 캐시로 지급되지만 이것은 현금으로 지급된다.


토스 만보기 단점

30일 이내로 출금해야 하고, 또 출금시는 1000원 이상이어야만 한다.


토스만보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1만보 걷기와 100원 받기를 자정넘기기 전에 꾸준하게 실행하고, 보상 총금액이 1,000원 이상이 되면 출금한다.


저는 1개월동안 토스만보기를 포함 캐시워크, 림포 등 3개의 리워드 앱을 사용해보고 실익 비교해서 하나씩 정리해 가는 방법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2019/08/08 - 운동하고 돈 버는 앱 "림포 (Lympo)" 사용 후기

2019/08/28 - 림포(Lympo) 토큰 삼성월렛 지갑으로 보내기

2019/08/30 - 림포(Lympo) 토큰, 삼성 블록체인 월렛으로 입급완료, 거래소로 보내는데 수수료는 얼마?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