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맛 본 로띠(Rotee)

맛집

by happyfuture 2019. 12. 18. 13:52

본문

반응형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길거리 음식 2개 정도 체험했습니다. 첫 번째는 에스프레소 기계가 아닌 수증기 즉 모카포트로 내린 "My Coffee", 두 번째는 납짝빵을 의미하는 "로띠(Rotee)"입니다. 커피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렸고 오늘은 후자인 "로띠"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로띠 ( 납작빵 )

이것을 먹으려고 여기까진 간것은 아니지요. 시장 구경하다가 긴줄이 보여 저도 함께 서 있다보니 얼떨결에 맛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음식관련 전문가가 아니기에 이참에 음식 공부 한번 해봅니다.

로티 (음식) 
로티(Roti)는 남아시아에서 특히 유명한 납작빵이다. 흔히 "아타 가루"로 불리는 돌로 간 통밀 가루로 만들어지며 인도, 파키스탄, 네팔, 스리랑카, 방글라데시에서 주로 소비된다. 또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나 트리니다드 토바고, 가이아나, 수리남, 심지어는 피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다. 발효가 된 난과 달리 로티는 발효가 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로티는 산스크리트어로 "빵"을 뜻하는 단어인 "로티카"(산스크리트어: रोटिका, roṭikā)에서 유래되었다. 

많고 다양한 종류의 납작빵를 남아시아부터 아메리카까지 지구상의 많은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그 중 남아시아 지방의 전통적인 납작빵는 로티라고 불린다. 이 빵은 조리된 채소나 커리와 같이 제공된다. 주로 로티는 "아타"라고 불리는 밀가루로 만들어지며 반죽을 구울 때는 "타와"라고 불리는 편평하고 살짝 오목한 번철에 구워진다. 전 세계의 다른 납작빵와 같이 로티는 인도 일부 지방의 주식이다. 이란에는 "카부"와 "라바시"라는 두 종류의 납작빵가 존재하는데 이 중 라바시는 남아시아의 로티와 매우 비슷하다. 

스리랑카에서는 많은 종류의 로티 중 코코넛이 들어간 폴 로티가 가장 유명하다. 역시 밀가루로 만들어지며 때때로 굽기 전에 초록색 고추나 양파가 들어가기도 한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는 이 용어가 서양의 납작빵는 물론 인도의 전통 납작빵까지 모든 종류의 납작빵를 아우르는 말이기도 하다. 

태국에서는 "로띠(태국어: โรตี)"라는 단어가 납작빵의 한 종류인 파라타를 가리킨다. 태국의 파라타와 로티에는 자주 연유가 곁들여지며 간식으로 먹거나 달걀과 함께 식사로 먹는다. - 출처: 지식백과

공부했으니 먹으러 가야지요..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은 공간이 엄청 넓어서 여기서 헤이지면 이산가족되기 정말 쉽습니다. 이곳 탐방하신다면 헤어지거나 길을 잃었을때는 "어디에서 만나자"를 정해놓고 시장구경하시기 바랍니다.

 

로띠를 만드는 이곳의 위치는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고 대략적으로 "15-10" 인근이라고만 애기할 수 있겠네요. 시장 내부 통로 상단에 번호가 붙어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로띠가게위치_15-10

참고로 짜뚜짝 주말시장은 [아래사진]과 같이 건물상단에도 번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치파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짜뚜짝 시장 건물 번호

차림표입니다.

로띠에도 바나나, 망고 등 종류가 많더군요.

로띠 차림표

[아래사진]은 로띠를 굽고 있는 사진입니다.

남대문시장에 있는 호떡집은 불판위에 여러개를 놓고 굽는것에 비해 이곳은 오직 1개만 불판에 올려줘 구워지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러다 보니 시간이 꽤 소요되더군요. 앞 사람이 10개 정도 주문하면 이건 뭐 세월입니다. 이곳에서는 "슬로우라이프" 마인드를 생활화하셔야 됩니다.

로띠 만드는 과정

[아래사진]은 로띠가 불판에서 익고 있는 동안 완성된 로띠를 연유뿌리고 해서 먹기좋게 테이크아웃 준비하는 사진입니다.

불판에서 익고 있는 로띠

30여분 기다려 얻어낸 로띠 에크 + 바나나 입니다.

맛이 좀 그렇고 그렇게 보이나요.

그런데요.

정말 맛있습니다.

로띠 에그+바나나

계란이 들어가서 그런지 씹히는 식감이 너무도 부드럽고요. 연유의 달달한 맛은 뇌에 사뭇칩니다. 마약이 따로 없어 보입니다. 음 우리의 호떡이 이것에 밀리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도 좀 들었어요.

로띠 에그+바나나

맛은 다 좋은데

딱 흠을 하나 잡자면 "위생에 신경썼으면 좋겠네요."라고 말하고 싶네요. 현금 받고, 호주머니에서 거스름 돈 처리하고, 로띠 만지고, 포장하고..그 손으로 모든 것을 다 처리합니다..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웨이팅하면서 로띠가 맛있게 만들어지는 과정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로띠 만들어 지는 영상

 

2019/12/17 -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모카포트(Moka pot)로 내린 커피 시음 후기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모카포트(Moka pot)로 내린 커피 시음 후기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모카포트(Moka pot)로 내린 "My Coffee"을 마셔 봤네요. 이 커피를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독특해서 소개드립니다. 하지만 이 분야 전문가는 아니기에 세부적인 내용보다는 전체적인 분..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12/16 -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영상...알고나 먹자..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영상...알고나 먹자..

그래..이제는 식당가서 뭘 먹어도 이름이나 좀 알고 먹으려 합니다. 그리고 음식을 자세히 들여다 보려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배고프면 그냥 먹고 자고 화장실 가는 그런 1차원적인 생활 모범을 보였습니다. 이..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10/25 - [맛집] - 남대문시장 맛집, "남대문야채호떡" _ 개당 1,000원

 

남대문시장 맛집, "남대문야채호떡" _ 개당 1,000원

서울 남대문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호떡"은 다 드셔 보셨지요? 최근 저도 이 시장에 있는 "남대문 야채호떡" 집에 다녀왔네요. 사진과 동영상으로 최근 모습 보여 드릴게요. 저는 1년에 한번씩 서울 중구 태평로..

futureindustry.tistory.com

2019/10/13 - [일상정보] - 공릉동 도깨비시장 _ 점순이 호떡 (수수호떡, 수수부끄미)

 

공릉동 도깨비시장 _ 점순이 호떡 (수수호떡, 수수부끄미)

경춘선숲길 탐방하다가 허기가 느껴지신다면 공릉동 도깨비시장 점순이호떡집에서 수수호떡과 수수부끄미 드시고 가세요. 오늘은 경춘선숲길 탐방중에 만난 공릉동 도깨비시장 점순이호떡(수수호떡, 수수부끄미)..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