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게임] GO 로켓단 보스 비주기 (페르시온, 킹크랩, 앤테이) 3월 배틀 후기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3. 12. 14:29

본문

반응형

GO 로켓단 보스 비주기 (페르시온 킹크랩, 앤테이) 3월 배틀 게임 후기입니다. 지난달인 2월 "비주기"와 배틀했던 포켓몬으로 그대로 싸워봤는데요. 음.... 아깝게 패했어요.. 그래서 비주기가 가진 포켓몬 약점 분석하고 저의 포켓몬 보강으로 어렵지 않게 승리했습니다. 지난 2월과는 무엇이 바뀌었는지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하시지요.

 

비주기 (페르시온, 킹크랩, 엔테이)

 

포켓몬고 게임 스페셜 리서치 [악의 조직에 맞서라! 4]의 마지막 단계는 [아래 사진]과 같이 "GO로켓단의 보스와 배틀한다." 등 3가지예요. 여기서 말하는 보스는 다 알다시피 "비주기"입니다.

 

악의 조직에 맞서라!4의 5단계 과제

 

그럼 스페셜 리서치 "악의 조직에 맞서라! 4"에서 GO로켓단 보스 "비주기"가 데려온 포켓몬은 [아래 사진]과 같이 페르시온,  킹크랩, 앤테이입니다. 이에 대응한 저의 포켓몬은 강챙이, 괴력몬, 그란돈으로 포진시켰습니다.

 

보스 비주기와 나의 포켓몬 라인ㅇㅂ

 

그럼 비주기가 데려온 포켓몬 약점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페르시온"입니다. 이 포켓몬은 노말 타입으로 CP 8,699, 격투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격투 타입을 가진 강챙이를 이용해 이 친구가 가진 실드를 최대한 빠르게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을 괴력몬으로 바꿔 마구마구 두들겨 패줬습니다.

 

페르시온 방어상성, 출처 나무위키

 

두 번째는 킹크랩입니다. 이것은 물 타입으로 CP 14,576, 전기/풀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는군요. 

 

킹크랩 약점, 출처 나무위키

 

마지막 3번째로 앤테이입니다. 이 포켓몬은 불꽃 타입으로 CP는 17,888로 땅, 물, 바위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앤테이를 쉽게 잡으려면 반드시 이 타입들로 배치해야겠습니다. 저는 이것을 참고 삼아 땅 타입 기술을 가진 그란돈을 배치했습니다. 

 

앤테이 약점, 출처 나무위키

 

비주기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라인업

첫 번째 페르시온 상대로 강챙이를 배치했습니다. "그로우펀치"라는 스페셜 기술을 활용해서 비주기의 첫 번째 주자인 페르시온의 실드를 최대한 빠르게 제거했습니다.

두 번째 주자는 괴력몬입니다. 페르시온의 실드가 제거되면 포켓몬을 괴력몬으로 바꿔서 페르시온을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킹크랩은 괴력몬으로 최대한 대미지를 주면서 버티는 데까지 버티는 전략입니다.

세 번째는 전기 타입인 앤테이를 상대하기 위해 땅 타입인 그란돈을 배치했습니다.

 

비주기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강챙이, 괴력몬, 그란돈)

 

배틀

이것은 괴력몬과 비주기 킹크랩이 배틀한 움짤입니다. 자세한 것은 하단에 첨부한 배틀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괴력몬- 킹크랩 배틀 움잘

 

이렇게 해서 2020년 스페셜 리서치 [악의 조직에 맞서라! 4]을 [아래 사진]과 같이 클리어했습니다.

 

악의 조직에 맞서라!4 등 스페셜리서치 완료 현황

 

다음은 포켓몬고 게임 비주기와의 배틀 동영상입니다.

첫 번째 판에서 강챙이, 괴력몬, 거대 코뿌리 등 3개로 도전했으나 아쉽게 패. 두 번째 배틀에서는 거대 코뿌리 대신 그란돈으로 보강, 어렵지 않게 승리. 이 동영상은 총 10여분으로 1차와 2차 배틀이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그럼 즐거운 포고되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9WFQ8KXNqSM

2020/02/23 - [포켓몬고] - 비주기(페르시온, 파르셀, 라이코) 배틀 후기 _ 악의 조직에 맞서라!3 (2020년 2월)

2020/01/12 - [포켓몬고] - 악의 조직에 맞서라!2 6단계 클리어 (비주기 라인업은?)

2019/12/09 - [포켓몬고] - 포켓몬고] 썬더가 마지막 주자로 나오는 비주기, 괴력몬/대짱이/괴력몬으로 클리어

2019/11/25 - [포켓몬고] - 포켓몬고] GO로켓단 보스 "비주기", 난 괴력몬, 대짱이, 괴력몬으로 깼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