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외선 살균기 사용 후기 _ 카리스( 소형, KRS-985)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3. 20. 12:29

본문

반응형

마스크 소독에 효과가 있을까 해서 카리스 소형 자외선 살균기(KRS-985)를 최근에 구매했어요. 효과는 측정해볼 수 있는 장비 등이 있어서 있다, 없다를 말씀드리기가 참 곤란하네요. 하지만 마음의 위안은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며칠 사용해본 결과 이 살균기 안에 들어갔다 나오면 마스크에서 "꾸리 한 냄새가 난다."는 것이 울 가족들의 종합평가입니다.

자외선 살균기 사용 후기

지금까지 없이 살다가 코로나 19 영향으로 새롭게 들여 놓은 것이 3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KF라고 칭하는 마스크, 두 번째는 휴대형 칫솔 살균기(포스팅 완료), 마지막 세 번째는 오늘 소개하는 이 카리스 소형 자외선 살균기(KRS-985)입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최근에 구입한 소형 자외선 살균기 외형입니다. 제조사는 이 제품에 대해 "초소형의 미려한 디자인으로 기존의 중대형 크기의 소독기와 다르게 작은 크기의 미려한 디자인으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느 곳에서 나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주방 전자 레인즈 위에 이 살균기를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형 살균기 외형

제조사는 경기도 김포에 본사와 공장이 있는 "카리스"입니다. 

추가로 사용설명서에 있는 이 기기의 특징 3가지를 더 적시해볼게요.

첫 번째로 강력한 살균 기능으로 강력한 살균작용이 있는 253.7nm 파장의 자외선램프로 각종 일반성 세균을 단시간에 살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각종 기구의 보관용도로 살균, 소독된 기구 또는 업소에서 사용된 소 기구들을 자외선에 의한 보관으로 공기 주의 낙하 균에 의한 감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전원스위치만으로 간단히 조작하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형 살균기 전면부와 내부

다음은 장비 뒷면에 부착된 "전기용품안전인증표시사항"입니다. 특이한 점은 제품명이 장비 뒷면에는 전기소독기로 표시되었으나 사용설명서에는 "자외선살균기 (부제: UV-ray sterilizer)"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공식적인 명칭이 어떤 것인지 혼선이 있네요.

안전인증번호 : HH07493-11015B
제품명: 전기소독기
모델명: KRS-985
정격전압: 단상 AC220V/60Hz
소비전력: 10W
제조번호: EU1KRC202011
제조년월은 2020년 3월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사용설명서 참조
** 참고로 자외선램프는 6W 1개입니다.(출처: 인터넷 제품 상세정보)

전기용품안전인증표시사항

살균시간: 3분

제가 최근에 구매한 휴대용 칫솔살균기 살균시간은 A 제품은 1시간, B라는 제품은 3분 등으로 시간이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이 카리스 소형 자외선 살균기 사용설명서에는 살균시간을 어디에도 찾아볼 수가 없어요.

그런데 제가 구매한 인터넷 상세정보에는 아래와 같이 " 2020뇬 3월부터 생산된 KRS-985에는 선반이 없습니다. 대신 살균 강화를 위해 바닥에 반사판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마스크 및 대상물 손상을 낮추기 위해 작동 시간을 3분으로 변경됩니다."라고 적시해놨더군요. 그래서 저는 3분 정도 살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살균기는 타이머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직접 3분 정도 시간이 됐다 싶으면 전원 Off를 해주어야 합니다.

살균시간

또한 인터넷 제품 상세정보에는 "최적의 살균력을 위한 프로그램 내장"이라면서 "자외선 살균기의 최대 관건은 살균력과 램프의 수명입니다. 자외선 살균기의 작동 시 자외선램프는 일정 시간 약 3분 동안 점등되며 3분 후 자동적으로 소등되도록 설계되었으며 Door Open 후 Close시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램프가 다시 25분 동안 작동 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라고 적시되었는데요.

제가 테스트 해 본 결과 "3분 동안 점등되며 3분후 자동적으로 소등"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냥 25분 동안 동작하고 자동 소등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살균력을 위한 프로그램 내장

살균기 사용

공적 마스크로 받는 마스크를 조금이라도 사용했으면 이곳에 넣어서 살균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25분 정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3분 정도로 끝내고 있습니다. 살균이 끝난 마스크를 착용하면 뭔가 야시 꾸리 한 냄새가 나는데요. 저는 이 냄새로 "이 살균기가 동작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살균중

스마트폰도 살균 중입니다.

스마트폰 살균중

갤럭시 워치 액티브도 살균 중입니다. 전원 켠 상태로 살균했습니다. 그래도 워치는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 살균중

면 마스크도 살균 중입니다.

면마스크 살균중

마지막으로 이 제품에 대해 다시 정리하면 살균시간은 3분, 자외선램프는 6W입니다.

앞에서도 적시했지만 이 살균기 효과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이 참 거시기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제조사를 믿고 마스크, 휴대폰, 갤럭시 워치 등등을 하루에 한 번씩 이 살균기에 구워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포함한 모든 나쁜 세균들이 죽기를 바라면서요..

2020/03/01 - 칫솔살균기 구매 후기 _ 휘아의 이클리너(E-Cleaner, TWU-100)

2020/02/22 -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코로나19 심각단계 행동수칙>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