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아르코 등 풀타입 포켓몬과 기술 변경 사항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4. 12. 09:10

본문

반응형

풀타입 포켓몬 기술 (기관총, 에너지볼, 그래스믹스, 원시의힘, 은빛바람, 괴상한 바람)과 풀타입 포켓몬 (체리코, 릴리요, 아르코, 로파파, 솜솜코, 덩쿠림보)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어요. 트레이너 배틀을 즐기시는 게이머께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지금보다 더 즐거운 게임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풀타입 포켓몬/기술 등 변경사항 안내

최근 포켓몬 고 게임은 <트레이너 배틀 기술 및 포켓몬에 대한 업데이트 안내>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풀타입 포켓몬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포켓몬 캐릭터가 예뻐서 도감 등록이 포켓몬 고 게임의 목적이라면 이 내용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사실 저도 1년 넘게 포켓몬 캐릭터가 예뻐서 도감 등록을 목표로 이 포켓몬 고를 즐겼는데요. 최근 트레이너 배틀을 알게 되면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내용들이 업데이트되었는지 사진과 함께 살펴봅니다.

 

"트레이너 배틀”의 풀타입 기술과 풀타입 포켓몬 변경사항

■ 기존 기술 업데이트

- 기관총: 이 풀타입 노말 어택은 스페셜 어택을 사용하기 위한 게이지 충전이 쉬워집니다. 그래서 저는 나시 포켓몬의 노말 어택을 "기술 머신 노말" 도구를 활용해서 [아래 사진]과 같이 기관총으로 바꿨습니다.

나시의 노말어텍 기관총


- 에너지볼: 이 풀타입 스페셜 어택은 더 빨리 게이지를 충전해서 기술을 사용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상대 방어가 1단계 떨어지게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래스믹서: 이 풀타입 스페셜 어택은 상대 공격을 2단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풀타입 포켓몬 다탱구의 스페셜 어택을 그래스믹서를 바꿨습니다.

다탱구의 스페셜어택 그래스믹스

- 원시의힘: 이 바위타입 스페셜 어택의 트레이너 배틀에서 주는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 은빛바람: 이 벌레타입 스페셜 어택의 트레이너 배틀에서 주는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 괴상한바람: 이 고스트타입 스페셜 어택의 트레이너 배틀에서 주는 데미지는 감소합니다. 또한, 빨리 게이지를 충전하여 기술을 사용하기 쉬워집니다.

위의 세 가지 기술은 "확률은 낮으나 능력을 올려 게임의 방향을 바꾸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번 변경으로 능력을 올리는 다른 기술과 가까워졌으나 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기술이 되었다."라고 포켓몬측은 말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포켓몬

체리코, 릴리요, 아르코, 로파파, 솜솜코, 덩쿠림보 등 일부 포켓몬은 배울 수 있는 기술이 추가되었네요.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 체리꼬(포지폼)

- 불꽃타입 "웨더볼" : 불꽃타입 스페셜 어택은 태양 빚을 받으면 힘이 넘치는 체리꼬와 어울리는 기술입니다.

체리꼬에 불꽃타입 기술 웨더볼 추가

릴리요

- “기관총": 풀타입의 노말 어택으로 릴리요의 풀타입과 바위타입 스페셜 어택을 더 빠르게 충전시킵니다.

아르코

- “기관총": 풀타입 노말 어택과 풀타입 스페셜 어택 “리프블레이드”의 조합이면 풀타입 포켓몬 중에서도 실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아르코의 노말어택 기관총, 스페셜어택 리프블레이드

로파파

- “에너지볼”: “솔라빔”보다 빨리 발동하는 이 기술을 사용하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페셜 어택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볼”은 노말 어택 “거품”과 잘맞습니다!

솜솜코

- "제비반환": 비행타입 스페셜 어택 “제비반환"과 풀타입 노말 어택 “기관총"을 함께 사용하면 더 빨리 기술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 고개체 솜솜코가 확보되면 이 기술로 바꿔야 되겠어요.

솜솜코에 스페셜어택 제비반환 추가

덩쿠림보

- “스톤샤워”: 덩쿠림보는 마스터리그 등에서 그란돈과 가이오가에게 유리해질 수 있는 포켓몬이지만 앞으로는 비행타입 포켓몬에도 반격하기 쉬워집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른사람과 배틀을 즐기지 않는다면 위 내용은 패스해도 됩니다. 그러나 트레이너 배틀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게이머는 이 내용 알고 게임에 임하면 풀타입 포켓몬과 기술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최근에 이런 내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오늘 셋팅을 마쳤습니다. GO 로켓단 조무래기와 먼저 테스트를 해봐야겠어요. 효과가 검증되면 포스팅 할게요.

 

2020/01/13 - 포켓몬의 타입 및 상성 _ 배틀하려면 이 글 꼭 읽어 보세요.

2018/09/03 - 포켓몬고] 세레비 잡은 동영상, 스페셜이벤트 7단계 8단계 완료

2020/04/11 - 포켓몬고] GO로켓단 리더 시에라( 메탕, 라프라스, 헬가) 배틀 후기

2020/03/02 - GO 로켓단 조무래기(라프라스, 강챙이, 잠만보) 배틀 후기

2020/02/23 - 비주기(페르시온, 파르셀, 라이코) 배틀 후기 _ 악의 조직에 맞서라!3 (2020년 2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