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6. 25. 07:55

본문

반응형

길가다가 나무이름, 꽃 이름이 가물가물할 때 다음 꽃 검색,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활용해보세요.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25일인 어제도 지하철4호선 선바위역에서 내려 양재천과 관문 체육공원 그리고 온온사를 거쳐 과천향교까지 걸었습니다. 가랑비가 오락가락했지만 우산 쓰지 않아도 크게 불편이 없었지요.

지난밤에 바람이 좀 심하게 요동친것 같습니다. 관문 체육공원을 지나는데 이 나뭇가지가 [아래 사진]과 같이 부러져 있더군요. 꽃을 보니 눈에 아주 익숙한 나무였으나 그 이름은 입안에서만 맴돌 뿐 입 밖으로 나오질 않더군요. 순간 매우 답답했답니다. 저화 같은 경험은 다들 가지고 계실 거예요?

가지가 부러진 자귀나무

평범함을 거부하는 이 꽃의 이름을 모르고 그냥 지나치려 하니 너무도 찝찝합니다. 꽃 이름과 식물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엡에는 그 동안 많이 물어봐서 같은 꽃을 또 물어 보려 하니 웬지 모야모 관계자분께 미안해집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꺼내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꽃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렌즈, 다음 꽃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이용해봅니다. 이런 꽃들은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어 정확도도 높을 거라 그동안 사용경험을 통해 저는 알고 있습니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자귀나무꽃

먼저, 구글렌즈 실행해서 이 꽃에 갇다 대자마자 이 앱은 "이 꽃이 자귀나무이다."라고 알려줍니다. 혹시라도 이 꽃이름과 나무이름의 정확도를 올리기 위해 "다음 꽃 검색"으로 다시 한번 검색합니다.

꽃이름과 식물이름 알려주는 구글렌즈

[아래 움짤]이다음 꽃 검색 결과입니다. 역시나 이 앱도 ""이 꽃은 "자귀나무 꽃"일 확률이 94%입니다."라고 검색 결과를 알려줍니다. 저는 99% 자귀나무라고 확신합니다. 그래도 1% 확신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 렌즈도 한번 더 구동해봅니다.

다음 꽃검색으로 검색된 자귀나무꽃

[아래 움짤]은 네이버 스마트 렌즈 움짤입니다. 이 앱 또한 이 나무와 꽃이름을 "자귀나무"라 알려줍니다. 이렇게 구글렌즈, 다음 꽃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 등 3개 앱에서 이 꽃의 이름을 똑같이 알려주네요.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꽃이름 검색결과

자귀나무 꽃

다음 백과사전에는 이 자귀나무에 대해 아래 사진과 같은 멋진 표현을 했더군요. 

자귀나무 꽃은 평범함을 거부했다. 초여름 숲 속에서 짧은 분홍 실을 부챗살처럼 펼쳐놓고 마치 화장 솔을 벌려놓은 듯한 모습으로 우리와 만난다. 꽃잎은 퇴화되고 3센티미터나 되는 가느다란 수술이 긴 털처럼 모여 있다. 수술 끝은 붉은빛이 강하므로 전체가 붉게 보인다.

길가다가 꽃이름과 식물이름 가물가물하면 바로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엊그제 모야모에 물었는데 그래도 또 생각나지 않아 또 묻기 미안할때도 부담없이 사용해보세요. 즉답이 나와 속이 시원합니다.

그럼 식물이름과 꽃이름 모를때 사용하는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0/06/10 -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구글렌즈/네이버 스마트렌즈/다음 꽃검색) 정확도 상호 비교 결과 (모야모 제외)

2020/05/29 - 식물과 꽃이름 알려주는 앱과 함께 양재천 걷기 _ 구글렌즈, 다음 꽃이름

2020/05/23 - 구글 렌즈 활용 후기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2020/05/17 -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2020/05/04 - 식물 이름 앱 "다음 꽃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