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전관리 앱 "LG 씽큐(LG ThinQ)", 케어 서비스 체험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11. 24. 18:50

본문

반응형

가전 관리 앱 "LG 씽큐(LG ThinQ)", 케어 서비스 체험기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3일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전관리 앱 ‘LG 씽큐(LG ThinQ)’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라고 밝혔어요.. 그래서 저는 LG 씽큐 앱 설치해서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등록하는 등 이것 저것 사용해봤어요. 

 

오늘 포스팅은 이와 관련 케어 서비스 체험기 입니다.

가전관리 앱 "LG 씽큐(LG ThinQ)", 케어 서비스 소개

 

"LG 씽큐(LG ThinQ)", 케어 서비스

LG전자 가전 관리 앱 "LG 씽큐(LG ThinQ)"을 실행하고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케어" 등이 나옵니다. 이것을 누르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케이 서비스 종류가 나오는데요.  첫 만남이 어땠을까요?

 

썰렁~~~~~~~~~~~~~

 

LG 전자 가전관리 앱 LG 씽큐 메뉴

"케어" 서비스 메뉴

LG 씽큐 "케어" 서비스는 [아래사진]과 같이 스마트 라이프, 가전 리포트, 케어 설루션, 캠페인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더군요. 저는 공기청정기를 LG 씽큐 앱과 연결했습니다. LG전자는 "서비스 대상 품목은 순차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이라고 하네요. 그럼 기능들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스마트 라이프

먼저 스마트 라이프입니다. 이것은 가전제품 사용 이력,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정보 등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루 중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던 시간을 분석해 해당 시간에 공기청정기를 틀도록 제안하고 공기청정기 예약 메뉴로 연결해 줍니다. 

 

[아래 사진]은 가전 관리 앱 "LG 씽큐"에 연결한 공기청정기 표출화면입니다. 클린 부스터 중이라고 하면서 종합 청정도, 초미세먼지, 냄새 등의 상태를 앱이 알려줍니다. 그리고 순환 팬세기, 순환팬 회전 등을 제어할 수도 있더군요.

LG 씽큐에 연결한 공기청정기 상태 표출화면

또한 LG 씽큐는 "정수기 사용 이력을 분석해 고객이 밤에 냉수를 많이 사용하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찬물보다 미온수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준다. 겨울철에는 건조기를 활용해 패딩, 두꺼운 이불 등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패스합니다...

 

가전 리포트

두 번째로 "가전 리포트"입니다.

이것은 1주일 단위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분석해 알려줍니다. 내가 한 주 동안 어떤 제품을 얼마만큼 사용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씽큐 앱이 사용자의 가전 사용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인사이트도 유용합니다.

 

[아래 사진]은 공기청정기 가전 리포트입니다. "공기청정기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보세요!"라는 메시지가 보이네요. LG 씽큐 앱과 연결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정확한 데이터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암튼 이렇게 가전 리포트는 관련 정보가 표출됩니다.

공기청정기 가전리포트

케어 솔루션

세 번째는 "케어 솔루션"입니다. 이 메뉴는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받은 이력을 관리해줍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언제 방문해 어떤 관리를 했는지 등 따로 기록해 두지 않으면 잊기 쉬웠던 이력을 자동으로 관리해 줍니다. 또 고객들은 LG 씽큐 앱에서 케어솔루션 서비스의 요금 납부내역을 확인하고 납부방법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 표출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요금 납부내역 확인과 납부 등이 화면에 표출되려면 상당원과 연결이 되어야 되는가 봅니다. 일단 제 앱에는 요금 관련 내역은 보이지 않습니다.

 

LG 씽큐 앱의 케어솔루션 메뉴

캠페인

마지막 네 번째로 "캠페인"입니다.

이 메뉴는 고객이 가전을 사용할 때 재미와 공익적 요소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면 생수 페트병을 사용하지 않아 플라스틱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제가 LG 씽큐 캠페인에 접속했을 때는 [아래 사진]과 같이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보여주더군요. "페트병은 바다에 미세 플라스틱을 남겨 해양 생태계를 오염시킬 수 있어요."라는 문제 제기와 함께 "정수기를 사용하면 소중한 바다와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힘이 되죠. 지금 함께 해보실래요?"라는 솔루션을 제시해 주더군요.

 

그런데 이런 솔루션이 다 머니 하고 연결되어 있어 보입니다. LG 씽큐에서 공짜로 정수기 한대씩 주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지요..ㅋㅋㅋ

가전관리 앱 LG 씽큐 케어 메뉴, 캠페인

그리고 LG 씽큐 앱은 위에 설명한 ‘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제품 제어와 관리, 챗봇을 통한 서비스 상담 및 예약, 부품이나 소모품 구입 등 제품을 구입한 시점부터 제품 수명주기에 걸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전 관리 앱 LG 씽큐 없어도 지금까지 잘 살아왔는데 이런 앱을 사용하다 보면 쓸데없이 관리 포인트가 더 많아져 귀찮을 것 같은 우려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요즘 우리들은 똑똑한 소비자이지요.

잘만 사용하면 됩니다.

LG전자 가전제품 사용자들은 관심 있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23 - LG ThinQ 앱 사용기 _ TV 스마트 리모컨

2020/10/24 - 공짜로 보는 IPTV, LG 채널

2020/09/07 - UHDTV 에서 지상파 UHD 방송 프로그램을 USB 외장형저장장치에 녹화하기

2020/08/04 - LG전자, LED·LCD·PDP TV 보상 판매 실시 _ 올레드 TV 싸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