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개선 방법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2. 7. 05:45

본문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가 알려주는 수익 개선 방법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최근 "10월 실적을 확인하세요."라는 멜이 왔어요. 내용에는 애드센스 수익 개선 방법에 대한 몇 가지 방법이 나와 있던데요. 이거 보고 어떤 것은 바로 조치했고, 어떤 것은 참고만 했네요. 일련의 조치들이 수익 개선에 효과가 있는지는 워낙 애드센스 시스템이 복잡 다양해서 지금 당장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암튼 관련 내용 공유하니 수익개선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알려주는 수익개선 방법

저는 10월 실적이 전월에 비해 0.2% 감소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구글 애드센스는 "11월은 연말연시 시즌 동안 치열한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사이트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즉, 광고주가 CPM을 높이고 인터넷 트래픽이 최고 수준에 달하는 시기입니다."라고 하면서 "연말연시 시즌에 대비하고 전체 수익을 높이기 위한 3가지 권고와 체크리스트"를 보내주었네요.

 

애드센스 수익 개선을 위한 체크 리스트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 높이기 위한 권고로 수치 파악하기, 인벤토리 늘리기, 경쟁 활용하기 등 3가지를 알려주네요. 그리고 권고별 각각의 체크리스트도 보내왔는데 그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치 파악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지난해 "나의 4분기 애드센스 계정 데이터를 확인하여 가장 높은 수익을 낸 기기와 실적이 가장 우수한 광고 형식을 파악"하라고 합니다. 한 번도 실적을 파악해보지 않았는데요. 시간 될 때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는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 잠재고객 데이터를 확인하여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를 알아 보고 사용자의 검색어를 파악하세요."라고 알려 주네요. 아마도 그 검색어를 최대한 사용해서 포스팅 하란 애기겠지요. 

 

떡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저도 구글 애널리틱 보고서에서 방문자 대충 훓어봤는데요. 방문자가 많은 페이지가 오히려 방문자 적은 페이지에 비해 수익이 나지 않는 그런 페이지가 보이더군요. 왜 그런지 시간을 두고 분석 해봐야겠어요. 암튼 구글 애드센스는 "가장 많이 방문한 페이지 사용자 검색어 꼭 파악"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벤토리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는 "연말연시에는 광고주의 수요가 증가합니다.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 유지하려면 모든 광고 형식을 사용하고 조회 가능한 광고 게재 위치를 모두 제공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합니다.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자동 광고 형식을 사용 설정하세요.
- 네이티브 광고를 사용해 보세요.
- 조회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선하여 조회 가능성을 50% 이상으로 높이세요.

 

저는 "자동광고" 사용으로 설정됐기 때문에 크게 변경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조회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선하여 조회 가능성을 50% 이상으로 높이세요."라는 체크 리스크 내용은 개인적으로 공부가 필요하네요. 개인적으로 무슨 말인지 해독이 불가합니다.

 

 경쟁 활용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경쟁 활용하기" 관련하여 내 포스팅 페이지의 광고 단위를 두고 더 많은 광고주가 경쟁할 수 있도록 하세요."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2가지 팁을 알려 줍니다.

 

첫 번째로 "차단된 카테고리를 모두 차단 해제하세요. 개별 광고 게재를 차단해야 하는 경우 광고 심사 센터를 방문하세요."라고 말합니다. 이거 신경 쓰셔야 됩니다. 저는 한달전에 애드센스 수익률 너무 저조 애 서 원인 찾기 위해 인터넷 검색하다 "수익률 낮은 카테고리는 다 차단하는 것이 좋다."라는 글을 보고 그렇게 한적이 있어요. 그런데요. 깨알같은 수익 조차도 반토막 나더군요. 그래서 차단된 카테고리를 [아래사진]과 같이 다 원복해서 운영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가 말하는데로 "광고 심사 센터"에서 불편한 광고 즉 성인광고 들을 수동으로 1-2개씩 차단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반 카테고리 차단 없음

결과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을 통해 가능한 모든 광고 크기를 사용 설정하세요."라고 하네요.

설정은 애드센스 로그인해서 광고 -> 개요 -> 전체 설정 -> 광고 크기 ->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를 사용 설정하시면 됩니다. 확인해봤는데 저는 구글 애드센스가 알려주는데로 설정이 되어 있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 방법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가 알려주는데로 하면 수익개선이 있을것 같은 느낌 오셨나요?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애드센스가 알려주는데로 조치했습니다. 결과는 두고 봐야겠지요..

 

이상 구글 애드센스가 알려준 실적개선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쉽지 않네요.

 

2020/02/28 - 카카오 애드핏(AdFit) 보고서 조회시각 변경

2019/11/10 - 유튜버, 회사 다니면서 유튜브 하면 감봉, 해고 등 징계 가능한가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