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FA128) 사용시 주의사항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1. 3. 17:45

본문

반응형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FA128) 사용 시 주의사항

겨울철만 되면 손등이 소나무 표피처럼 아주 거칠해요. 그래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미니 가습기 구매를 고려하던 중 동료 책상에 놓인 가습기가 눈에 들어왔어요. 디자인이 꼭 제가 들고 다니는 스타벅스 텀블러처럼 외형이 아주 잘빠졌더군요. 그래서 그날 바로 인터넷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가격과 특징, 규격, 사용후기, 마지막에 사용시 주의사항 등에 대해 살펴봅니다.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FA128) 사용 주의사항 등 소개

 

 

가습기 가격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가격은 25,300원(배송비)으로 인터넷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가격 : 25,300원

 

 

그런데 이 가습기 가격은 49,800원이네요. 25,300원은 쿠폰할인이 적용된 금액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할인받겠다고 뭐 쿠폰 번호 입력한 것은 없습니다. 그냥 시스템이 알아서 쿠폰 할인 (상품/스토어/주문 할인) 들어가 주더군요.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가격 세부 구성표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구성품

[아래사진]은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구성품입니다.

가습기 본체, USB 케이블, 가습기 필터 2 SET(1 SET는 가습기 본체 내장), 사용설명서 등 4개입니다.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구성품, 가습기 필터 등 4개

 

 

미니 가습기 제품구조 및 명칭

[아래사진]은 가습기 본체 내부입니다. 필터 2개, 수위감지센서 등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품구조 및 명칭 세부 내용입니다.

 

 

프롬비 가습기 제품구조 및 명칭

 

 

프롬비 더블 미스트 무선 가습기 제품 규격

이 제품 사용 설명서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제품 규격이 표시되어 있더군요. 규격 등을 알고 있어야 제품 고장을 줄일 수 있어 저는 꼼꼼하게 챙겨보는 편입니다.

 

표시사항

제품명/품명: 프롬비 더블미스트 무선 가습기 FA128 / 전지
모델명: 더블미스트 무선 가습기 FA128 / 3.7 V 18650-2800mAh
정격전압: 3.7 V, 2600mAh
입력전류: 5.0 V,1.0A
제품 사이즈 및 무게: 상단 지름 80 x 하단 지름 70 x 높이 185mm / 270g
물 용량: 500ml
제조년월: 제품에 표기
수입자: 프롬비(주)
제조자: Shenzhen Topsharp Precision Electronics Co., LTD
제조국가: Made in China
A/S 센터: 1688-6357

물탱크 용량은 500ml, 내장 배터리 용량은 2600mAh, 입력 전류는 5V, 1A 이네요. 내장 배터리 충전시 입력전류는 반드시 기억해야 되겠어요.

 

 

프롬비 무선 가습기 규격

 

 

프롬비 무선 가습기 사용후기

이 프롬비 무선 가습기 첫날에 촬영한 움짤인데요. 분사구에 [아래 사진]과 같이 물방울이 많이 맺히더군요. 

 

가습기 분사구에 물맺힘 현상 발생

 

상단에 있는 분사구에만 물방울이 맺힐 줄 알았는데 45도로 분사되는 이곳에도 같은 현상이 나오더군요. 일단 휴지로 닦아내고 사용은 계속했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동작인지 궁금하더군요.

 

첫날은 이렇게 물방울 생겨 이틀째 되던 날도 유심히 관찰을 했는데요. 희한하게 첫날과 다르게 분사구 주변 물방울이 생기지 않네요. 계속해서 유심히 관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습기 분사구에 물맺힘 현상 발생

 

이 가습기 좋은 점은 내부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내 책상에서 회의실 등으로 가지고 가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분사구 동작 방식에 따라 사용시간은 아래 사진과 같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1번, 2번 분무구 각각 연속분무시는 4-6시간, 1+2번 분무구 연속 분무 2-3시간, 간헐적 분무 3-4시간입니다.

 

참고로 내장된 배터리 완충 시간은 4시간(5V 어댑터로 충전 시)이며, 수위감시센서는 물 부족 감지 후 15분 내 꺼집니다. 

 

분무 방식별 배터리 사용시간, 완충시간, 수위감시센서 동작

 

이 가습기 또 다른 특징은 가습기 바닥이 어떤 재질인지 모르지만 껌딱지처럼 아주 튼튼하게 세워진다는 것입니다. 아주 안정감 있습니다.

 

가습기 사용 시 주의사항

지금부터는 사용자 설명서에서 말하는 가습기 사용시 주의사항입니다. 알아두면 가습기 고장 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시간 되시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사용 전 반드시 이 사용 설명서를 읽고 제품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 반드시 수돗물(또는) 미네랄 워터만 사용해 주세요.
- 가습기 필터가 물에 충분히 적셔진 후 사용해 주세요.
- 물이 채워진 상태로 눕혀서 사용 또는 보관 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가습기 필터 교체 시 스프링과 필터 커버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 물 이외에 첨가물을 넣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아로마 오일 등 사용 금지)
- 주 1회 청소를 권장드리며, 가습기 필터는 1개월마다 교체해 주세요.
- 가습기 필터 커버, 물탱크는 물로 세척이 가능합니다. 가습기 본체는 물 세척이 불가하오니 물티슈로 닦아 주세요.
- 진동자에 무리한 힘을 가하거나 충격을 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 본 제품은 유아나 어린이, 노약자 사용 시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 본 제품의 적정 사용 온도는 0℃ ~35°℃입니다. 적정 온도보다 높거나 낮은 온도에서는 제품이 손상되거나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 5V, 1A 규격의 일반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하십시오. 고속 충전기 사용 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국가기술 표준원 권고사항)
- 감전. 화재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콘센트나 다른 전자 제품과의 안전거리를 꼭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S 처리규정
- 제품 A/S는 구매처 또는 프롬비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 고객 과실 또는 부주의로 인한 파손 및 고장 발생 시에는 AS 가 불가능하거나 유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A/S 보증기간 : 6개월)
- A/S 연락처 1688-6357, www.frombshop.com

위 가습기 주의사항에 따르면 "반드시 수돗물(또는) 미네랄 워터만 사용해 주세요."라고 되어 있어요. 여기서 "미네랄워터"가 뭔지 국어사전을 찾아봤어요. 그곳에는 "미량의 광물질을 포함한 음료수. 식탁 음료나 양주에 타는 물로 이용되며, 천연의 광천수(鑛泉水)가 많이 쓰인다."로 설명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생수"로 알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정수기 물이 깨끗할 것 같아서 그것을 사용했는데요. 정수기에서 나오는 물은 자제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인터넷에 따르면 물이 너무 깨끗해서 물탱크를 자주 청소하지 않는다면 세균 번식이 더 쉽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며칠 사용해본 결과 아주 만족합니다.

따라서 "프롬비 더블 미스트 미니 가습기" 강력 추천합니다.

 

2020/10/31 - 살균기를 이용한 마스크 살균방법

2020/11/07 - 눈뜨면 보인다, 무선충전 LED 탁상 시계

2020/10/07 - 충격 센서 등 블랙박스 구매 꿀팁 !!!!!

2020/03/20 - 자외선 살균기 사용 후기 _ 카리스( 소형, KRS-985)

2020/02/22 -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