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 7. 01:08

본문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오늘은 본인 명의 계좌, 자동이체, 카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보험, 대출내역 등 금융정보를 한 곳에서 시원하게 볼 수 있는 어플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에 대해 소개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어카운트인포"는 한 번의 로그인으로 본인 명의의 계좌, 자동이체, 카드, 카드포인트, 보험, 대출내역 등 금융정보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 앱이지요. 금융결제원은 지난해 하반기 메뉴 및 금융기관 개인설정(즐겨찾기) 가능 등 이용고객 불편사항 해소 및 개선의견 반영을 위하여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둔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을 추진하였습니다. 주요 개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개선내용> 
ㅇ 메뉴 및 금융기관 개인 설정(즐겨찾기) 가능
ㅇ 얼굴 인증(Face ID) 도입 등 인증 기능 개선
ㅇ 계좌 상세정보(계좌번호, 잔액 등) 일괄조회
ㅇ 조회 결과 PDF 저장 및 시각적 이미지(금융기관별 잔액 현황, 계좌종류별 잔액현황 등) 구현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등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어플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은 욕심이 많아 보입니다. 왜냐면 어플 명칭이 "어카운트인포" 이든 "계좌정보통합관리" 이든 하나만 네이밍 했으면 좋을 텐데 2개를 해놨으니 말이지요. 이게 사용자들에게는 많은 혼선을 줍니다.

 

예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는 이 어플 이름은 [아래 사진]과 같이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요.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이 이름은 "계좌정보통합관리"로 변합니다. 뭔가 일관성이 결여되어 보입니다.

 

또한 금융결제원 보도자료에 보면 이 어플을 "어카운터인포"라는 이름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자가 최전선에서 접하는 어플 이름은 "계좌정보통합관리" 인 것이죠. 이 또한 일관성 결여로 이질감이 생깁니다. 

 

암튼 "어카운트인포"와 "계좌정보통합관리"이 별개 어플이 아니고 같은 앱이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 이름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계좌정보 통합관리" 기능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는 이 앱에 대해 "나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내 계좌 한눈에, 내 카드 한눈에, 내자동 이체 한눈에 등 세부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비스 소개

[내 계좌 한눈에]
-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 ·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소액 비활동성 계좌는 1년 이상 미사용 및 잔고 50만 원 이하의 계좌를 말합니다.

[내 카드 한눈에]
- 본인의 카드정보, 결제 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및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자동 이체 한눈에]
-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보험가입내역, 대출정보, 금융거래정보제공 사실 통보내역 등 다양한 금융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이용안내
[이용방법]
-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등록"이 필요합니다.
- 이용등록 시 휴대폰 인증을 통한 단말기 점유 및 공인인증서 또는 바이오정보를 통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 내 카드 한눈에 및 보험, 대출 조회 등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위임절차가 필요합니다.

[대상 고객]
- 만 19세 이상 개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인, 외국인 해외체류자 및 미성년자는 서비스 이용 불가

■ 유의사항

- 1인당 1개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안내
- 평일 09:00~ 17:00(1577-5500)

■ 접근권한 및 이용목적 안내
[필수적 접근권한]
- 전화(휴대전화상태 및 ID 읽기) : 회원 식별정보수집(기기 고유번호, 단말기 모델명, OS 버전, 휴대폰 번호)
- 저장공간 *(기기 사진 , 미디어 , 파일 액세스) : 공인인증서 관련 기능 (가져오기 / 로그인 / 서명) 사용
* OS 10 이하의 기기인 경우에만 해당
- 기타 (다른 앱 종료 , 실행 중인 앱 검색 , 네트워크 연결) : 백신 모듈 업데이트 / 악성코드 모니터링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위에 소개한 서비스 외에도 이 어플은 2021년 1월 15일부터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이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현금화 가능한 카드 포인트를 일괄 조회하고, 현금화 신청한 포인트를 본인 명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지요.

대상 포인트는 비씨카드 top포인트, 국민카드 포인트리,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 신한카드 마이신한 포인트 등 11개 카드사 대표 포인트 12종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시행일은 2021년 1월 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 정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어플 최선 버전은 2.0.5, 최종 업데이트 날짜는 2020.12.29일, 다운로드 수는 1백만 이상, 개발자는 금융결제원입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어플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정보

1월 5일부터 시행된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때문에 그런지 6일 오전 까지만 해도 버벅 대던 이 앱이 오후에는 정상접속이 되더군요. 이 앱 활용해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시고 현금화도 편리하게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카드포인트 조회해보니 약 6,000점 정도가 있던데요. 이 포스팅 마치면 현금화 신청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어플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의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보였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도시기 바랍니다.

 

2020/12/15 - 티머니 페이, 월 교통비 6만원 나온다는 동료에게 추천한 앱

2020/12/03 - 개인형 IRP 보다 더 궁금한 스크래핑(scraping) 기술

2020/11/12 - 신한 쏠(sol) 앱에서 커피 공짜 쿠폰 챙기기 (2020년 11월)

2020/08/01 - 돈버는앱, 토스만보기 페이코인 7월 월간 분석

2018/07/26 - 서울시, 소상공인 수수로 부담제로 결제서비스 연내도입, 결재수수료 0 실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