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8. 23. 12:37

본문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입니다. "모야모" 라는 앱을 가장 신뢰하지만 매번 물어보기 미안해서 위 앱의 결과가 다 다를 때 최후에 사용합니다.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최근 서울 마곡에 있는 서울식물원에서 1만보 걷기 운동을 하는데요. 산책로에 [아래사진]과 같은 나무가 벌써 가을가을하고 있더군요. "너는 무슨 나무이길래 벌써 가을 가을 하고 있냐.." 혼자 생각하면서 나무 주변에 갔더니 이 나무에 대한 네이밍이 없더군요. 

 

서울식물원에서 가을가을 하고 있는 나무 칠엽수

 

이 나무 아래 주변에는 가을 가을 분위기로 낙엽이 널려 있습니다. 이 나무가 이럴정도로 기온이 내려간 것 같지는 않은데 서울식물원 산책로에서 유독 이 나무만 이런 현상을 보이고 있더군요.

 

가을 냄새 풍기고 있는 나무 칠엽수

 

나무 이름이 궁금해서 저는 꽃과 식물 이름 궁금할때 자주 사용하는 앱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등 3개를 꺼내 들었습니다. 일단 나뭇잎이 선명하게 나오도록 [아래사진]과 같이 사진을 찍어 이 앱들에게 숙제를 주었지요. 

 

가을냄새를 풍기고 있는 칠엽수 나뭇잎

 

꽃과 식물이름 궁금할때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에서 보여준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네이버스마트렌즈입니다.

위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니 이 앱은 잠시뒤에 아래사진과 같이 "칠엽수"라고 알려주네요.

 

꽃과 식물이름 궁금할때 물어보는 네이버스마트렌즈 검색결과

 

다음은 "다음꽃검색"입니다.

꽃이름 궁금할때 자주 사용하는 "다음꽃검색"은 아래사진과 같이 " 이꽃은 서양칠엽수일 확률이 39%입니다."라고 알려줍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다음꽃검색"

 

마지막으로 구글렌즈입니다.

검색왕 구글렌즈의 검색결과는 [아래사진]과 같이 "Aesculus chinensis"라고 알려줍니다. 한글로 번역하면 중국말밤나무라고 하는데 뭔가 좀 석연치 않습니다.

 

꽃과 식물이름 궁금할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렌즈 검색 결과

 

 

위 꽃과 식물이름 궁금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3개 앱에서 2개가 칠엽수라고 검색결과를 알려줘 저는 이 나무를 "칠엽수"로 기억하기로 했습니다.

 

왜 나무 이름이 "칠엽수"인가?

궁금해서 찾았습니다. 다음 백과사전에서는 "긴 잎자루 끝에는 손바닥을 펼쳐 놓은 것처럼 일곱 개의 잎이 달리므로 ‘칠엽수’란 이름이 생겼다." 라고 알려 주네요. 참 인터넷은 모르는 것이 없는 천재입니다. 그리고 백과사전은 이 나무에 대해 또 다른 내용도 도움되는 내용도 알려 주는데요. 일부만 발췌 했습니다.

가운데 잎이 가장 크고 옆으로 갈수록 점점 작아져 둥글게 모여 있다. 길이는 한 뼘 반, 너비는 반 뼘이나 되며 가을에 노랗게 단풍이 든다. 늦봄에서 초여름 사이에 한 뼘 정도 되는 커다란 원뿔모양의 꽃차례가 나오며, 꽃대 한 개에 100~300개의 작은 꽃이 모여 핀다. 질이 좋은 꿀이 많으므로 원산지에서는 꿀을 생산하는 밀원식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가을에는 크기가 탁구공만 한 열매가 열리며, 세 개로 갈라져 한두 개의 흑갈색 둥근 씨가 나온다.

위 백과사전 내용에 따르면 "가을에 노랗게 단풍이 든다."라고 하는데 8월 21일경이 이 정도면 9-10월 본격 가을철에는 나뭇잎은 다 떨어지고 가지만 앙상하게 남아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와 나무 칠엽수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020/08/23 -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2020/08/13 - 꽃과 식물 이름 알려 주는 "모야모" 역시..네이버스마트렌즈,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아직 멀었다..

2020/08/02 - 식물과 꽃이름 앱, 네이버 스마트렌즈가 알려 준 "누리장나무"

2020/07/17 - 네이버 스마트 렌즈만 있으면 식물이름 걱정 끝~~찍었두었던 식물 사진도 가능...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2020/05/04 - 식물 이름 앱 "다음 꽃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2020/05/23 - 구글 렌즈 활용 후기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