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이름 찾기 앱으로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활용 후기입니다. 같은 사진을 3개 앱에게 보여줬는데 결과는 2:1이네요. 제가 보기에는 우리 토종 포털이 이긴 것 같은데 한번 봐주시지요..
[아래 사진]은 관악산 정상에서 만난 "구절초" 비스 무리 꽃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고도계는 이곳 높이를 해발 610m라고 알려주네요. 산행하다 이런 꽃을 만나면 꽃 이름이 궁금해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1분 뒤에 까먹더라도 꽃 이름 찾기 앱 구글 렌즈,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을 저는 활용합니다.
먼저 구글 렌즈에 위에 있는 사진을 보여주고 물어봤습니다. 구글 렌즈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꽃 이름 찾기 앱, 구글 렌즈는 백야국, 국화아과, 데이지 등 다양하게 알려주네요.
"백야국"이라는 꽃 이름은 이 구글 렌즈 검색 후에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뒤졌는데 백야국은 잎 가장자리가 약간 흰색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이 꽃나무 잎에는 힌색 계통이 보이질 않네요.
다음은 스마트 렌즈입니다. 구글 렌즈와 같은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꽃 이름 찾기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구절초"라고 검색 결과를 알려 줍니다.
이번에 다음 꽃 검색입니다.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와 같은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꽃 검색 결과입니다.
이 앱은 네이버 스마트 렌즈와 같이 "구절초"라고 알려줍니다. 다만 확률이 78%라고 하네요. 퍼센트로 검색 결과를 알려주니까 뭔가 더 신뢰가 가는 느낌이 들어요..ㅋㅋㅋ
그래서 구절초 관련 다음 포털에서 세부 검색 들어갔습니다.
구절초 유래
다음 백과사전에는 이 구절초에 대해 "어머니의 사랑을 담은 꽃"이라고 하면서 이름 유래는 "음력 9월 9일 중양절에 채취한 것이 가장 약효가 좋다."라고 하여 구절초라 부른다고 합니다. 유래가 참 재밌습니다.
다음은 구절초에 대한 세부내용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음력 9월 9일 중양절에 채취한 것이 가장 약효가 좋다 하여 구절초라 한다. 줄기의 마디가 단오에는 다섯 중양절에는 아홉 마디가 된다는 뜻의 구와 중양절의 "절", 혹은 꺾는다는 뜻의 절자를 써서 구절초라고 한다. 가을에 뿌리째 캐어서 말려서 약으로 쓴다. 산과 들에 저절로 나며, 우리나라, 중국, 일본,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이상 꽃 이름 찾기 앱,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활용 후기와 구절초 이름에 대한 유래 살펴봤습니다.
이제 길가다가 모르는 식물 이름 나오면 꽃 이름 찾기 앱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2020/05/04 - 식물 이름 앱 "다음 꽃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2020/05/17 -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