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사진 편집 ] "부분 색칠" 기능 활용으로 색다른 사진 만들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5. 21. 01:32

본문

반응형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부분 색칠"과 사진 결과물 활용기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으로 오늘은 "부분 색칠"을 활용해서 색다른 사진을 만들어 볼게요. 그럼 이렇게 만든 사진은 어디에 사용할까요? 저의 활용도도 함께 공개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기능 활용으로 색다른 사진 만들기 소개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이란?

갤럭시 폰 갤럭시 사진 편집에서 "부분 색칠" 기능이 뭔지 궁금하시지요. 저도 폰 바꾸고 최근에야 이 기능을 알았네요. 이 기능은 말이 필요 없이 [아래 사진]을 가지고 설명할게요.

 

[아래 사진]은 개망초 사진인데요. 혹자는 계란꽃으로도 알고 있더라고요. 저는 이 사진에서 계란처럼 생긴 노른자와 흰자만 살리고 싶어요. 이때 이 기능을 아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부분 색칠"입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실행전 사진

[아래 사진]은 부분 색칠 기능을 활용해서 개망초꽃 1개만 살린 사진입니다.

이 기능의 특징은 클릭 몇 번으로 이런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1분 만에 배워서 평생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아주 쉽답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실행후 사진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지금부터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방법 설명할게요.

 

1. 스마트폰 사진들을 볼 수 있는 갤러리에 들어갑니다. 부분 색칠할 사진을 선택하고 [아래사진]에 표시된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1

2. 화면 상단에 표시된 점박이 3개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2

3. [아래사진] 메뉴에서 "부분 색칠"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3

4. [아래사진]과 같이 사진이 흑백(모노)으로 전환됩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살리고 싶은 대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4

 

저는 [아래사진]과 같이 계란 모양인 노른자와 흰자를 선택했습니다. 손가락으로 하는 것보다 아무래도 s펜을 이용하는 것이 좀 편리하더군요.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5

 

부분 색칠 하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부분에 컬러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화면 하단 오른쪽 "지우개" 아이콘을 클릭해서 지워주면 됩니다. [아래 움짤]이 바로 지우개 사용 움짤입니다. 수정이 완료됐으면 화단 하단 오른쪽 꺽쇠 표시 눌러 종료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참 쉽지요...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용 방법 6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사진 활용처

부분 색칠에서 새롭게 만들어진 사진을 그냥 스마트폰에 넣어두면 좀 아쉽잖아요.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포스팅 하는데 사용하고 다음은 하블이라는 블록체인 기반 사진 공유 앱에 사진 업로드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블은 다른 사람이 좋아요를 누르면 하블 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지지요. 관심 있는 분은 하블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활용 예

아래사진은 과천에 있는 조선시대 객사 온온사입니다. 이 객사를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문에 칠해진 색상이 참 독특합니다. 그래서 다른 물체색은 모노로 하고 이 문짝의 컬러만 살려봤습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실행 전 사진

결과는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뭔가 색다르지 않나요???

갤럭시 사진 편집, 부분 색칠 후 사진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부분 색칠" 기능은 뭔가 색다른 사진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뭔가 남과 다른 창작물을 만드신다면 한 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5.16 -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번 진가 발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