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사진 업로드 하면 알려주는 앱 활용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5. 12. 01:20

본문

반응형

모르는꽃 이름 식물이름, 사진 업로드하면 알려주는 앱 활용기

모르는 꽃이름, 식물이름 있으면 사진 찍어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등 앱에 업로드해보세요. 바로바로 알려줍니다. 이 3개 앱에서 알려주는 것을 가지고 확률 높은 것으로 정확도를 판별해보세요. 저는 그렇게 이 앱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래사진을 이 앱들에게 보여 주고 어떻게 꽃 이름을 알려주는지 살펴볼게요.

그럼 시작할게요.

구글렌즈 등 모르는 꽃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이것의 꽃이름은 무엇인가?

최근 양재천 산책하는데 산책길에 [아래 사진]과 같은 꽃들이 군락을 이뤄 보이더군요. 꽃 이름이 바로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시간 날 때 꽃 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등에 물어보려고 사진 촬영하였습니다. 

꽃이름은 무엇인가? 구글렌즈 등 꽃이름 알려주는 앱에게 물어볼 사진 1

다른 각도로 촬영한 이름모를 꽃입니다.

꽃이름은 무엇인가? 구글렌즈 등 꽃이름 알려주는 앱에게 물어볼 사진 2

꽃 이름 알려주는 앱에게 물어보자!!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다음 꽃 검색

먼저 꽃 이름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물었습니다.

이 앱 사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네이버 스마트 렌즈,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입니다. 정확도는? 왜 있잖아요... 길 가다가 예쁜 식물 사진 있으면 이름이 궁금할 때, 그리고 어제는 기억했던 식물 이름이 오늘은

futureindustry.tistory.com

꽃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이 꽃이름을 다음과 같이 "불란서 국화( 프랑스 국화)"로 알려주네요. 연관으로 옥스아이 데이지 미역취 국화, 프랑스 국화, 샤스타데이지 등이 나옵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다음은 꽃 이름, 식물이름 등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에게 물었습니다.

이 앱은 검색 결과로 네이버 스마트 렌즈와 같은 "프랑스 국화"로 알려주네요. 앱 2개가 같은 결과를 보여주니 확률적으로 정답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이네요.

꽃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검색결과

 

마지막으로 다음 꽃 검색 앱에게 물었습니다.

이 꽃 이름 알려주는 이 앱은 "마거리트"라고 검색해주네요. 그리고 관련으로는 마거리트 꽃말, 데이지, 마리리트 키우기, 캐모마일, 마거리트 히긴스 등이 나옵니다. 세부적으로 이 앱은 이 꽃은 "마거리트" 일 확률이 52%입니다. 그리고 이 꽃은 "새 스타데이지"일 확률이 39%입니다."라고 검색했습니다.

모르는 꽃이름 알려주는 앱 다음꽃검색 검색결과

이렇게 동일한 꽃 사진을 가지고 모르는 꽃 이름을 알려주는 앱 3개에 물었는데요. 결과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등 2개는 프랑스 국화, 나머지 1개인 다음 꽃검색은 "마거리트"라고 나왔습니다. 이럴경우 저는 프랑스 국화로 기억한답니다.

 

이렇게 저는 모르는 꽃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다음 꽃검색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혹시 모르는 꽃이름 나오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4.14 - 구글 렌즈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앱에 물었어, 너의 이름 뭐니?

2021.04.08 - 꽃이름 뭐니? 척척박사 어플 "구글 렌즈"에게 물어봤어..

2021.03.23 - 꽃이름 뭐니?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에게 물었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