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살고파 만보 걷기 등을 하는데 이러한 일련의 야외활동에서 자외선 노출로 아프면 안 되잖아요. 그렇죠... 그래서 저는 올해 처음으로 만보 걷기 시 사용하려고 자외선 차단 양산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제가 구입한 양산을 만보 걷기에서 어떻게 활용하는 공유할게요.
초여름날 동작 국립현충원 산책로 걷는데 햇빛이 정신없이 강하더군요. 그래서 가방에 있는 우산을 꺼내 임시방편으로 햇빛을 차단했는데 아주 시원하더군요. 제가 느끼는 열기는 펼치지 않았을 때와 비교 시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더군요.
그래서 그때 양산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저는 인터넷 검색해서 111g 초경량 양산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자료를 보니 이 소재 원단은 3D Super Light-dwelling Jacquard Fabric이고, 살대는 카본, 손잡이 기둥은 경량 알루미늄이라고 스펙이 되어 있네요. [아래 사진]이 제가 구매한 자외선 차단 양산입니다. 제조국은 역시나 중국이네요. 사이즈는 실측으로써 우산 접었을 때는 4cm x 23.5cm, 우산 펼쳤을 때는 둘레 110cm x 기둥 100cm x 높이 51cm입니다.
[아래 사진]은 자외선 차단용 양산 펼친 뷰입니다.. 펼쳐서 우산 쓰면 뭔가 좀 부족한 듯 보이지만 햇빛 차단은 온몸을 다 감싸듯 시원합니다.
자외선 차단용 양산에도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래도 세탁방법과 취급 시 주의사항이 제품 기본정보에 있네요. 그래서 제가 한번 포스팅을 통해서라도 한번 읽어 보려고 이곳에 옮겼습니다.
세탁방법 및 취급 시 주의사항 - 제품의 색상은 화면 설정과 명암 대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본 이미지는 실제품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우산을 펼 때 좌우로 흔들어서 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후 그늘에서 말려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우산의 대가 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마철 폭우나 강수량이 많을 경우 원단이나 재봉선 사이로 물이 흐를 수 있으나 이는 불량이 아닙니다. |
이 양산의 자외선 차단율은 97.8%. 프리미엄 경량 아웃도어 원단에 카본 살대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이 좋다고 제품 정보는 말합니다. 그리고 비가 오면 우산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자외선 차단율 97.8%는 검증방법이 없지만 땡볕에 이 양산 펼치면 시원합니다. 가볍고 내구성 좋은 부분에 대해서는 가벼운 것은 인정. 내구성은 아직까지 검증 불가. 비가 오면 우산 사용은 아직까지 비 올 때 활용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최근 평일 오전 양재천 걸으면서 자외선 차단용 양산 펼치고 걸어가는 움짤입니다. 해가 중천에 있지만 이 양산 펼치니 대형 쇼핑몰에 있는 것처럼 아주 시원합니다.
[아래 영상]은 자외선 차단용 양산 펼치고 만보 걷기 하는 동영상입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여름철 야외활동 시 양산 없이 만보 걷기 즐겼는데요. 올해 자외선 차단용 양산 펼치고 만보 걷기 해보니 무척이나 시원하네요. 그리고 머리 눌림 현상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요. 여러분에게도 양산 사용 강추드립니다.
2020.06.16 - 김혜선의 카르다마인 썬크림(SPF50+/PA)을 치약으로 오인한 엉뚱한 포스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