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 편집, S펜 사용 좀더 깔끔하게 개체 지우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6. 26. 01:02

본문

반응형

갤럭시 사진편집에서 개체 지우기 기능은 정말 획기적 기술이었지요. 포토샵 도움 없이도 어느 정도 불편한 것들은 간단하게 쉽게 지울 수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사용하다 보니 전깃줄 등 좀 예민한 개체들은 선택에 다소 불편함이 있었지요. 갤럭시 측은 이것을 감지했는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더군요. 
 
오늘은 업데이트 내용과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펜 사용 개체 지우기 기능 소개

개체지우기 업데이트 전후 비교

[아래 사진]에서 화면 하단을 봐주세요. "지우려는 부분을 눌러서 선택해 주세요"라고 나와 있지요. 이것은 업데이트되기 전 메시지입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는 갤럭시 S21 울트라 처음 나왔을 때 개체 지우기 사용하고 포스팅했던 링크입니다. 사용방법 등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 S10에서 S21 울트라로 교체했어요. 스마트폰 규격 등등은 인터넷에 자료가 아주 풍부하니 그것은 패스하겠습니다

futureindustry.tistory.com

개체지우기 업데이트 전 메시지

[아래 사진]은 업데이트 이후 메시지입니다. "지우려는 개체를 누르거나 개체를 따라 그리세요."라고 내용이 바뀌었습니다. 손가락으로 전깃줄 같은 것을 따라 그려보니 좀 거시기 합니다. 그래서 S펜 활용하니 훨씬 더 섬세하게 개체 지우기가 가능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소개하도록 할게요.

개체 지우기

S펜 사용 지우기 실습

그럼 지금부터는 [아래사진]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전깃줄을 S펜으로 개체 따라 그려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밤꽃이 아주 풍년스럽게 피었네요. 보기만 해도 부자 된 듯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실습

개체 지우기 방법은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개체 지우기를 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편집 화면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하단 메뉴에서 젤 오른쪽에 있는 "개체 지우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움짤]은 제가 S펜으로 지우고자 하는 개체 전깃줄을 따라 그리는 사진입니다.

s펜으로 개체 따라가기 움짤

위와 같이 그리기를 마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전깃줄이 선택됩니다. 선택이 마음에 들면 화면 하단에 있는 지우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S펜으로 따라 그린 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화면 하단 화살표를 눌러 다시 하시면 됩니다.

개체 선택

다음은 갤럭시 사진 편집으로 S펜 사용 깔끔하게 개체 지우기 동영상입니다.
 

- YouTube

www.youtube.com

지우기 할 개체 따라 그리기 기능은 위에 설명한 것처럼 전깃줄 같은 것들을 없애는 데 아주 효율적이었습니다. 사진에 복잡성이나 단순성에 따라서 지운 자국이 눈에 확 띄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더군요.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편집으로 S펜 사용해서 좀더 깔끔하게 개체 지우기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1.05.16 -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 번 진가 발휘...
2021.04.02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2021.05.27 - 갤럭시 사진 편집 ] 사진 리마스터 _ 이미지 용량 변화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