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포인트 현금화 활용 방법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7. 10. 01:15

본문

반응형

어카운트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통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소개

오늘 소개하는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카운트인포 앱이 아니라 PC로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 소개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활용한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소개

먼저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어카운트 인포-계좌정보 통합관리>라는 제목의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1.07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오늘은 본인 명의 계좌, 자동이체, 카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보험, 대출내역 등 금융정보를 한 곳에서 시원하

futureindustry.tistory.com

홈페이지를 통한 포인트 현금화 등 관련 서비스 목적

개인적으로 카드 포인포 현금화는 스마트폰에 있는 "어카운트 인포"앱을 활용했습니다. 솔직하게 홈페이지 서비스도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처음 이 홈페이지 기반 서비스를 접했을 때에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PC에서 모바일(스마트폰)로 옮겨 가는데 이것은 "왜 시대를 역행하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사유를 읽어보니 그럴만한 일이 있있더군요.

 

금융위원회 보도자료에 따르면 "모바일뱅킹을 잘 활용하지 않는 고령층은 인터넷 등을 통한 휴대폰 인증이 보다 친숙한 것으로 파악되어"라고 하면서 "고령층이 여신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입금 서비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드린 바 있습니다."라고 하더군요.

 

또한 금융위원회는 "이에 그치지 않고,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도 카드 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6.1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라고 지난 6월 발표했는데요. 7월 6일 기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 접속했더니 광속으로 접속이 잘 되더군요.

 

참고로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를 통한 카드포인트 현금화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어카운트인포 앱을 설치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를 이용하시려면 PC(데스크탑 또는 노트북)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스마트폰 접속시 표출 메시지

홈페이지 접속 후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를 통해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보다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인증서+휴대폰 인증” 등 2단계의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금전 피해 예방을 위한 2단계 인증이니 만큼 이 정도 불편은 가볍게 받아 줍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홈페이지 메인 화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 본인 인증, 서비스 이용 위임 동의, 현금화 신청, 수취계좌 지정, 내역 확인 및 현금화 신청, 신청 결과 확인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저도 이것 보고 하나하나 따라 했는데요.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작업은 스마트폰이 아닌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합니다.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활용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순서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 전 이건 꼭 알아두세요!

위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어느 단계 인지는 가물가물) [아래 사진]과 같이 <잠깐!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 전 이건 꼭 알아두세요!>라고 하는 메시지와 함께 확인 과정을 거치는데요.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신청 전 이건 꼭 알아두세요!> 캡처화면, 출처: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 캡처

위 사진에 있는 내용 전문 텍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대상 카드사 및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본인의 현금화 가능한 카드 포인트만 조회되며 보유 포인트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현금 전환 비율은 1P = 1원이며, 1P 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4. 현금 전환 신청은 카드사 기준으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5. 현대카드의 경우 H-Coin만 조회됩니다.

6. 하나카드의 경우 현금화 가능한 예스포인트, 하나포인트, 하나 머니(멤버스)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 머니로 조회됩니다.

7. 현금 전환 신청 금액의 계좌입금은 해당 카드사가 처리하며, 입금 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포인트 현금화 활용 방법 소개>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작은 스마트폰 화면보다 큰 모니터가 있는 PC에서 작업하니 눈이 시원시원해서 좋더군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홈페이지 접속해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1.07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2021.01.24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2021.05.08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자주하는 질문 소개

2021.05.19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앱,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자주하는 질문 (2)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