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베리 가격 비교(재배 농장/재래시장) & 효능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7. 18. 01:20

본문

반응형

블루베리 재배 농장과 재래시장 가격 비교 그리고 효능

7월 몸에 좋은 제철 음식중에 "블루베리"가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이것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하여 이것을 먹으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이 슈퍼푸드를 사기 위해 최근 전북 익산에 있는 재배 농장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재배 농장에서는 가격대가 얼마나 하는지 그리고 재래시장과는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이 슈퍼푸드 효능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블루베리 가격 비교(재배 농장/재래시장) & 효능 소개

7월 몸에 좋은 제철 음식

모 포털에는 계절별, 월별 몸에 좋은 제철음식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블루베리는 7월에 옥수수, 토마토, 감자 등과 함께 몸에 좋은 제철음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7월 몸에 좋은 제철음식: 블루베리, 출처: 네이버 캡처

블루베리 농장 방문

태어나서 처음으로 블루베리 농장을 구경했습니다. 농장 사장님이 정성을 다해 이 슈퍼푸드에 대해 소개를 해주더군요. 얼마나 열정이 높던지 2주가 지나지만 그때 소개한 블루베리 관련 내용이 새록새록 기억이 납니다.

 

저는 블루베리가 [아래사진]과 같이 화분에서 자란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그 이유는 토양... 그리고 이 그물망이 없으면 새들이 블루베리를 다 먹어치워 수확이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이 슈퍼푸드가 맛있다는것은 새들의 세계에도 다 소문이 난 듯 보입니다.  

전북 익산에 있는 블루베리 농장 방문

탱글탱글한 블루베리

블루베리 열매입니다. 탱글탱글한 것이 군침이 돕니다.

탱글 탱글 블루베리

블루베리 농장과 재래시장 가격 비교

익산에 있는 농장에서 블루베리 가격은 2만 원/kg 하더군요. 제가 찾아간 시간대는 16시경으로 이곳 사장님께서는 우리에게 내놓은 블루베리는 아침에 수확을 했다고 하더군요. 보니까 씨알이 도 크고 탱탱해서 저는 5kg을 구매했습니다.

 

서울에 와서 집근처에 있는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블루베리와 비교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그것인데요. 오른쪽이 농장, 왼쪽이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시장에서 구매한 것은 300g에 만원인데 반해 농장에서는 같은 가격으로 500g을 쳐주더군요. 농장과 재래시장의 구매 가격이 이렇게 차이가 나는 줄은 난생처음 알았네요.

 

신선도는 말할 나위 없지요.

재래시장 블루베리는 농장에서 사온 신선도를 따라오질 못하더군요.

블루베리 가격 비교: 농장과 재래시장

블루베리 효능

다음 포털 백과사전에 따르면 7월 제철음식의 하나인 블루베리 효능은 "노화와 파킨슨병 예방에 유효하다고 알려져 있고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라고 설명하더군요. 더욱더 자세한 효능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성분은 탄수화물, 무기질로 아연, 구리 및 망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블루베리 종류별로는 에너지와 탄수화물은 래빗아이가 높고 칼슘함량은 하이부쉬 블루베리가 높다. 특히 하이부쉬 블루베리의 비타민 A 함유량은 사과보다 5배 많고 비타민 C는 사과의 4배에 가깝다. 블루베리 성분의 가장 큰 특징은 식용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섬유의 총량은 3.3~4.13%로 사과나 배보다 3배 이상 많아 생과에 있어서는 섬유질이 가장 많은 과실이라고 할 수 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 프로안토시아니딘, 플라보노 배당체, 카테킨 등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이 폴리페놀은 항산화작용이 있어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기억력과 관련된 뇌 부위의 신경전달 세포인 히포카푸스hippocampus)와 세레브랄 코텍스(cerebral cortex)의 손상으로 기억력 손상, 건망증, 노인의 치매현상인 알츠하이머병이 발생하는데 블루베리는 노화와 파킨슨병 예방에 유효하다고도 알려져 있고 알츠하이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저는 [아래사진]과 같이 토스트 위에 블루베리를 얹어서 먹기도 하고요.

블루베리 효능..토스토와 함께..

[아래 사진]과 같이 요구르트와 함께 먹기도 합니다. 상큼하게 씹히는 식감이 아침에는 하루를 즐겁게 할 것 같고 저녁에는 행복하게 하루를 보낸 보상처럼 느껴지기도 했답니다. 

블루베리 효능..요거트와 함께...

7월 제철음식인 블루베리 가격이 농장과 재래시장에서 이렇게 차이가 나는줄은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내년부터는 이 농장에 전화 주문하려고 그때 받아온 연락처를 스마트폰에 잘 저장해 두었네요.

 

혹시나 블로베리 좋아하시면 인근 농장 방문 추천드립니다.

 

2020.02.10 - 내 눈은 내가 지킨다 _ 눈 건강 지키는 예방 및 운동법

2020.08.21 - 브런치 맛집 ] 아제가 일산 피치 스프링스에서 프렌치토스트 먹어본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