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오나 봅니다.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보니 봄에 피었던 꽃들이 하나 둘 열매가 맺혀 익어가는 것을 볼 수 있더군요. 꽃 사진 업로드하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는 열매 사진 업로드하면 식물이름을 얼마나 정확하게 알려주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가볼까요?
가을 가을을 예고하는 열매
최근 인근 공원 산책하는데 [아래사진]과 같이 붉으스런 열매 달린 나무가 보이더군요. 꽃자루에 매달인 자그마한 사과 모양이 어찌나 앙증맞던지요. 나중에 식물 이름 찾기 어플에 물어보려고 열매가 잘 보이도록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아래 사진]을 식물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에 업로드해서 이 나무이름이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초기화면이 보입니다. "카메라로 검색"은 현장에서 바로 이 열매에 카메라 들이대면 검색을 해주는 기능으로 시간 여유가 있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저는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하단에서 열매 사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십시오.
그러면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는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캡처 사진에는 식물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화면을 더 아래로 내리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꽃사과"라고 이 어플은 알려줍니다. 이 앙증맞게 생긴 열매 이름은 바로 꽃사과였네요. 그런데 이거 먹어도 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식물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는 이 열매 사진을 꽃사과로 알려줬는데요. 다음 백과사전에서는 이 나무에 대해 "사과나무 속의 낙엽 소교목이다. 중국 원산으로 한국에서는 같은 사과나무속의 꽃사과나무(M. prunifolia), 꽃 아그배나무(M. froribunda)와 함께 ‘꽃사과’로 불리는 경우가 많다."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이 나무는" 늦은 봄부터 연한 자주색 꽃이 풍성하게 피어난다. 예부터 부드럽고 우아한 인상을 주는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기 위해 정원식물로 재배했다. 다양한 원예품종과 교잡종이 있다."라고 알려주고 있네요.
꽃을 보고 나무 이름 알았다 싶으면 계절이 바뀌어 꽃은 사라지고 열매 맺히면서 나무 이름이 가물가물해집니다. 계절이 바뀌어도 변하지 않은 나무껍질 보고 나무이름을 기억해 두면 좋은데 이것도 종류가 많아 그렇게 녹록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 활용하는 스마트폰 식물 이름 찾기 어플이 있어 얼마나 다행인 줄 모릅니다. 그냥 그저 고마울 뿐이지요.
2021.06.29 -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3번 클릭 등 사용하기 정말 편해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