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럴림픽 UHD 방송 부가서비스(IBB), UHDTV 시청 인증샷 이벤트 참여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8. 31. 01:16

본문

반응형

지상파 UHD 방송 시청하고 계신가요?
KBS에서 패럴림픽 UHD 방송 부가서비스 UHDTV 시청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어 최근 참여했네요.

UHDTV로 패럴림픽 더욱더 재미나게 시청하는 방법과 이벤트 참여 방법 등 관련 후기 남겨요. UHDTV를 보고 계시다면 이벤트는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거든요..

패럴림픽 UHD 방송 부가서비스(IBB) 시청 인증샷 이벤트 참여 후기

2020 TOKYO '골라보는 나만의 패럴림픽'

지난 25일 KBS누리집 게시판에는 "2020 도쿄 패럴림픽, KBS UHDTV "골라보는 나만의 패럴림픽" 서비스 안내"라는 제목으로 관련 내용이 게시되었더군요.

게시 내용에 따르면 KBS는 패럴림픽 때 열리는 수많은 경기의 중계방송을 더 다양하게 선택 시청할 수 있는 ‘골라보는 나만의 패럴림픽' 서비스를 2020 도쿄 패럴림픽 기간(8월 25일 ~ 9월 5일) 동안 KBS UHDTV 채널(9-2, 7-1, 7-2)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해요. 이것을 보려면 UHDTV 안테나와 인터넷을 연결한 UHDTV에서 해당 채널에 들어가면 리모컨으로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하단 App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위 내용을 보고 집에 있는 UHDTV로 7-1번 채널에 들어가 봤습니다. 정말 UHDTV 하단에 패럴림픽 앱이 [아래 사진]과 같이 정말로 나타나네요.

UHDTV 하단에 표출된 패럴림픽 앱 (채널 7-1)

서비스 시청 방법

KBS는 UHDTV 패럴림픽 앱을 이용한 시청방법에 대해서도 게시판에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더군요.

1. LIVE1, LIVE2
화면 하단에 있는 패럴림픽 앱의 LIVE1, LIVE2는 UHDTV에서 중계하는 주요 경기 외 다양한 패럴림픽 경기를 골라서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사진 촬영 시점은 이른 아침으로 경기 시작 전입니다. 만약 중계방송 서비스가 시작하면 LIVE1,2는 ‘LIVE NOW’로 나타납니다.

LIVE1, LIVE2 방송 편성표는 패럴림픽 NOW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UHDTV 패럴림픽 앱에 표출된 편성표

2. 패럴림픽 NOW

UHDTV 패럴림픽 앱에 표출된 메뉴 "패럴림픽 NOW"는 방송 편성표뿐만 아니라 각국 현재 매달 현황 등 패럴림픽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증샷 이벤트 안내도 볼 수 있답니다.

 

3.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메뉴에서는 전날 경기 중 멋진 장면들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패럴림픽 앱 사라졌다면

UHDTV에서 7-1, 2, 9-1 채널에 진입하면 패럴림픽 앱이 자동으로 화면 하단에서 표출했다가 채널 진입 8초 후에 사라집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시고 리모컨에서 [아래 버튼] 표시를 눌러주면 다시 표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HDTV에서 하단 앱이 사라졌다면 리모컨 아래버튼 표시 누름

 

그리고 이 패럴림픽 앱을 이용하여 더욱더 다양한 영상을 즐기기 위해서는 서비스 시청 기본 조건이 충족해야 하는데 그것은 UHDTV에 직접 수신 안테나와 유/무선 인터넷이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는 거실에 실내 안테나를 설치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패널림픽 UHDTV 부가서비스(IBB)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

이벤트 참여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응모 가능 채널은 7-1, 7-2, 9-2 UHD 채널입니다. 응모 기간은 패럴림픽 기간으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입니다. 당첨자는 1차 25명 8월 30일, 2차는 25명 9월 6일입니다. 상품은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권이라고 하네요.

 

인증샷 찍기

UHDTV 부가서비스 인증샷을 제출해야합니다. 저는 7-1번 채널로 해결했네요. 아래사진에서 인증샷 예시가 복잡하게 여러 장 있는데 실제 제출 사진은 1장입니다. 그러니까 아래 예시 4가지 중 1개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벤트 참여 장소 

[아래 사진]에서 QR코드 보이시죠? 스마트폰으로 이것을 스캔하면 해당 URL로 이동합니다.

UHDTV 부가서비스 인증샷 이벤트 안내문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스캔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인증샷 제출할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UHDTV 부가서비스 인증샷 제출 웹페이지 화면

인증샷 제출
웹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패럴림픽 부가서비스 시청 인증 이벤트" 안내가 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서 아까 촬영했던 인증샷 사진을 업로드 하고 개인 정보 입력하고 제출하면 참여가 끝이 납니다. 이제 당첨되기를 바라면서 기다리고 또 패럴림픽 앱을 통해 다양하게 스포츠경기를 즐기시면 됩니다.

UHDTV 부가서비스 인증샷 제출 웹페이지

지금까지 "패럴림픽 UHD 방송 부가서비스(IBB), UHDTV 시청 인증샷 이벤트 참여 후기"를 포스팅했는데요. 어떻게 이벤트 참여관련 인증샷 업로드 부분은 어려움 없었지요?

 

UHDTV로 이렇게 별도 앱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앞으로 스포츠 중계방송 포맷이 어떻게 변할지 아주 궁금해집니다. 시청자 눈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겠지요. 기대됩니다.

 

2020.12.23 - 지상파 UHD 방송 채널 검색, 한방에 해결하기

2020.10.12 - 지상파 UHD 채널은 KBS1, KBS2, MBC, SBS 등 4개

2020.10.02 - 지상파 UHD 방송에서 "재난정보 부가 서비스" 체험하기

2020.09.07 - UHDTV 에서 지상파 UHD 방송 프로그램을 USB 외장형 저장장치에 녹화하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