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말하는 "서울 페이 플러스"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1. 22. 08:01

본문

반응형

저는 그동안 서울사랑상품권,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상권 회복 특별지원 상품권 구매 및 결제 등은 티머니 페이 어플에 있는 제로 페이 상품권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서울시에서 "서울 페이 플러스"라고 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분산된 상품권 판매와 결제를 이것으로 통합합니다.

 

따라서 "티머니 페이" 어플에도 "서울페이플러스"라고 하는 플랫폼에 연결하는 카테고리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곳에 가면 서울 페이 플러스 관련 "자주 하는 질문"이 게시되어 있던데요. 오늘은 이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플랫폼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소개

 

"티머니 페이" 어플에서 서울 페이 플러스 찾아가는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 "티머니 페이" 어플을 실행 -> 하단에 있는 "모바일 상품권" 클릭 -> 서울 사랑 상품권 구매하기 또는 서울사랑상품권 이용하기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서울 페이 플러스"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보도자료에 따르면 "서울 페이 플러스"라고 하는 별도 어플이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다고 하는데 1월 22일 아침기준으로 독자적 어플은 보이질 않았습니다.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보입니다.

 

그리고 서울 페이 플러스 플랫폼(아래사진 오른쪽) 사진 하단에 보면 "자주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부턴 그것에 대해 소개합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관련 자주하는 질문

이곳에는 "서울 거주자가 아닌 데도 서울 페이+ 앱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등 총 10건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읽어보면 서울 페이 플러스 관련 궁금증을 다소 해소할 거라 생각됩니다.
 

1. 서울 거주자가 아닌 데도 서울페이+ 앱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서울 페이+ 앱은 서울 거주 시민뿐만 아니라 타시도 주민들도 자유롭게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에도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서울 페이+ 앱은 은행 계좌를 등록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좌를 등록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서울사랑 상품권 보유한도가 50만 원으로 제한되며, 서울사랑 상품권 구매 시 구매방식을 신용/체크카드 구매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구매 계좌 등록 시에는 보유한도가 200만 원으로 증액됩니다.

서울 페이 플러스 계좌 연결 화면


3. 서울사랑 상품권 은 어떻게 구매할 수 있나요?

홈 화면에서 상품권 구매를 선택하시거나 전체 메뉴 > 마이페이지 > 상품권 구매 메뉴에서 구매할 상품권과 구매금액을 입력하신 후 구매수단을 선택하시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수단은 신용 또는 체크카드, 앱 등록 구매 계좌 자동 인출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구매한도 및 본인의 보유한도 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단, 신용카드로 구매 시에는 구매 가능금액이 월 100만 원으로 제한되며 구매잔액 환불 및 구매잔액 선물하기가 불가합니다. (체크카드로 구매한 경우에는 제한 없음)

 

서울 사랑 상품권 구매 화면


4.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시 구매금액 제한이 있나요?

서울사랑 상품권은 1만 원 이상 만원 단위로 구매 가능하며, 최대 70만 원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한도는 서울시 및 자치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상품권 구매 시 구매한도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후 취소가 가능한가요?

구매하신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전체 메뉴 > 이용내역 > 구매내역 > 구매내역 상세에서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기한의 제한은 없으며,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카드매출이 취소되며, 앱 등록계좌 인출 방식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앱 등록계좌 또는 구매 취소 시 지정한 계좌로 입금 처리됩니다. 구매 취소 시 별도의 취소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6. 서울사랑상품권 환불이 가능한가요?

구매하신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만일 구매하신 서울사랑 상품권을 일부 사용하신 경우에는 구매 취소는 불가하나 잔액 환불은 가능합니다. 다만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정한 환불 가능 사용비율(60%) 이상 사용하셔야 환불이 가능하며, 구매 시 할인받은 서울시 및 자치구 할인 보전금 중 미사용 비율만큼의 금액이 차감된 후 환불됩니다. 환불은 전체 메뉴 > 마이페이지 > 환불신청 메뉴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서울사랑 상품권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7. 누구한테 선물할 수 있나요?

선물하기는 서울페이+ 앱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에게도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시 선물 받는 분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필수), 선물 메시지(선택)를 입력하시면 받는 분께 선물 도착 SMS가 전송됩니다. 다만 선물 받으신 분이 서울 페이+ 앱 비회원이신 경우에는 앱 설치 및 회원 가입 후 선물 수령이 가능합니다.


8. QR/바코드 등 모바일 결제 방식이 무엇인가요?

서울페이+ 앱에서 QR을 생성하거나 스캔하여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아래와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① 가맹점 QR을 스캔하는 방법

- 가맹점에 비치된 고정형 QR 또는 가맹점주 및 직원이 서울페이+서울 페이+ 앱에서 생성한 QR을 이용고객이 서울 페이+ 앱으로 스캔하여 상품권을 사용합니다.

 

② 고객 QR/바코드를 가맹점에 보여주는 방법

- 이용고객이 서울페이+ 앱에서 생성한 QR/바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에서 스캔하여 상품권을 사용합니다.


9. 서울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앱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 신한pLay, 신한은행SOL, 티머니, 머니트리 앱에서 QR/바코드 결제가 가능하며, 2022년 상반기 중 카카오 , 카카오페이 앱에도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10. 서울사랑상품권 및 정책수당은 어느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페이+ 가맹점은 기존 제로페이 가맹점(2021년 이전 가입) 및 2022년 이후 신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서 신한카드 가맹점이어야 합니다. 서울시 및 자치구의 정책에 따라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주점 등 일부 업종, 연 매출액 10억원을 초과하는 입시학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어떻게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이상 서울 페이 플러스 플랫폼 관련 "자주 하는 질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2018.07.26 - 서울시, 소상공인 수수로 부담제로 결제서비스 연내도입, 결재수수료 0 실현~~~

2019.07.04 - "제로페이", 7/8월 2달간 결제사별 프로모션 계획 살펴봐요

2019.10.18 - 제로페이, 자주 사용하시나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