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영상편집 _ 긴 동영상 자동 하이라이트 추출 기능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2. 9. 30. 00:05

본문

반응형

저의 스마트폰은 갤럭시 s21 울트라입니다.

이것으로 동영상 6분 이상 촬영하니 "하이라이트" 영상이 자동으로 생기네요. 

 

오늘은 갤럭시 영상편집으로 긴 동영상 자동 하이라이트 추출 기능 소개합니다.

갤럭시 영상편집 긴 동영상 하이라이트 추출 기능 소개

하이라이트 영상 확인 방법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려면 일단 동영상이 길어야 됩니다. 제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1분 56분짜리 동영상 확인했는데 이곳에는 하이라이트가 없습니다. 그런데 6분짜리는 있습니다.

 

하이라이트가 있는 동영상 속성(파라메터)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전체 파일사이즈는 681 MB, 해상도 1920*1080, 동영상 길이 6분 42초, 프레임 30 fps, 비디오 코덱은 h.264, 오디오 코덱은 aac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 규격

하이라이트 확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진과 동영상을 볼수 있는 갤러리에서 6분짜리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2. 스마트폰 화면에는 동영상이 플레이되는데 이것을 위쪽 방향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4.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은 "다양한 편집 효과" 글자가 보이는 화면이 보입니다.

5. "다양한 편집효과"가 있는 화면을 왼쪽 방향으로 스와이프 합니다, 아래 사진 왼쪽 참조

6, 그러면 아래사진 오른쪽과 같이 하이라이트 영상이 보입니다. 아래 사진 오른쪽 참조

갤럭시 편집 하이라이트 모음 화면

하이라이트 영상 다운로드 및 활용 방법

이제 하이라이트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건 저의 경험 사례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위 사진에서 "하이라이트 모음"인 영상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화면은 "공유"와 "다른 파일로 저장" 등 2개 메뉴가 하단에 보입니다.

3. 첫번째 메뉴인 "공유"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 우측과 같이 "동영상을 변환하는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변환이 시작됩니다. 이것을 마치면 공유하고자 하는 sns 창이 뜨는데 원하는 곳에 공유하시면 됩니다.

4. 하단 두번째 메뉴인 "다른 파일로 저장"을 클릭하면 하이라이트 동영상이 새로 하나 저장됩니다.

- 이 하이라이트 영상 시간은 원본 파일 6분 42초가 약 35초로 대폭 짧아집니다.

하이라이트 모음 사진 메뉴 및 공유 클릭시 반응 사진

5. 이제 이 영상을 유튜브나 카톡을 통한 지인과의 공유 등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유튜브와 블로그 등에 포스팅하고 또 카톡으로 지인과 이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유합니다.

 

참고사항

긴 영상도 한번 편집이 완료된 영상에는 하이라이트 모음이 없습니다. 예로 6분 42초 원본 영상은 다양한 편집 효과 기능에 "하이라이트 모음"이 있는데 편집된 영상에는 이 "다양한 편집 효과" 창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리고 1븐 13초 정도 되는 영상에는 긴 영상에 있었던 "다양한 편집 효과" 기능이 없습니다.

짧은 원본 영상에는 하이라이트 모음 영상이 없음

지금까지 갤럭시 영상편집_ 긴 동영상 자동 하이라이트 추출 방법을 소개드렸는데요.

좀 복잡한가요? 아닙니다.

사용자가 별도 취할 액션은 전혀 없고 스마트폰 등 시스템이 알아서 해줍니다.

우리는 활용에 관한 취사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이제부터 길게 촬영한 동영상 편집 관련해서 시간 없으시면 이 하이라이트 모음 영상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저는 갤럭시 s21 울트라를 사용중에 있는데요.

하위 모델에도 이 기능이 있는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

 

2022.07.26 - 갤럭시 사진 편집 앱 포토에디터 _ "그림자 지우기" 활용기

2022.07.07 - 스마트폰 사진 편집 앱 "포토에디터" 소개

2021.10.26 -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기? 어디에 사용하려고???

2021.07.26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초광각 모드로 무지개 촬영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