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2E 어플 SNKRZ(스니커즈), STEPN(스테픈)로 숙면 방법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3. 3. 17. 00:04

본문

반응형

M2E는 MOVE TO EARN의 약어로 NFT 운동화 구비하고 걷거나 달리면서 돈을 버는 것을 말하는데요. 저는 여기에 꿀잠 등 숙면에도 크게 도움 된다는 말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이 어플은 토스, 캐시워크, 워크온 등의 전통적인 M2E와는 운동량에 있어서 시스템이 약간 다릅니다. 그래서 숙면에 도움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오늘 포스팅은 M2E 어플 스니커즈와 스테픈 활용으로 숙면 취하는 저만의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M2E 플랫폼을 이용한 숙면 방법 소개

 

M2E 어플 스니커즈, 스테픈

저는 M2E 플랫폼으로 스테픈과 스니커즈 등 2개의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2E 관련해서 스테픈이 원조이고 스니커즈는 후발 주자로 토종입니다.

 

이 둘의 공통점은 NFT 운동화를 어플 내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즉 초기 투자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투자 없이도 앱을 활용해 운동은 가능하지만 큰 재미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 앱은 토스나 캐시워크, 워크온 등 전통적인 M2E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은 걸음수 기준이 아니라 속도 기준입니다. 예로 토스, 캐시워크, 워크온 등은 1만 보 등 걸음수 기준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데 반해 스테픈과 스니커즈는 하루 1만보를 걷든 10만보를 걷든 그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운동화에 맞는 속도를 유지하면서 걸었는지가 기준입니다.

 

스니커즈 앱에서의 세부적인 예입니다.

제가 가진 메인 NFT 운동화는 조깅용으로 속도는 4-10km/h입니다. 운동 시 이 속도로 걸어야 코인이 채굴됩니다. 그렇지 않고 이 범위를 벗어나면 아무리 오래 시간을 걸어도 걸음수가 5만 보가 되어도 코인 채굴이 되질 않습니다.

 

저는 스니커즈 SNKRZ 앱에서 하루 운동시간이 65분입니다.

이 시간은 내가 가진 nft 운동화 수량에 따라 시간이 정해집니다. 저의 체력에 65분은 딱 맞는 시간이기에 더 이상 nft 운동화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65분을 쉬지 않고 시속 5km 걸었습니다. 너무 힘에 부칩니다.

그래서 약 33분씩 오전 오후로 나워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숙면이 가능할까요?

가능하지 않을까요?

 

나의 수면 품질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스마트폰이 있으면 나의 수면점수와 코골이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을 다 알고 계시지요?

저의 모든 수면 점수를 공개할 수 없잖아요. 하룻밤 정도의 수면 측정 결과를 보여드릴게요.

측정 결과에 깊은 수면 시간이 저의 나이 또래 평균보다 상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너무도 가볍습니다.

 

빠른 속도로 1시간씩 걸어주니 당연히 몸이 피곤하지요.

그래서 코도 가끔씩 골아주는 센스....ㅋㅋㅋ

스마트폰으로 코골이도 녹음합니다.

나의 코 고는 소리를 한번 들었봤는데 너무도 민망합니다.

나의 숙면 측정 화면

M2E 어플 스니커즈 운동 기록

아래사진은 스니커즈 앱을 이용한 운동 기록입니다.

 

궤적은 제가 걸은 경로입니다.

경로에 중간중간 "PAUSE"라고 일시 정지가 있는데 이것은 횡단보도 신호등 대기 중일 때는 정지를 누릅니다. 왜냐면 위에서 설명하대로 이 앱은 속도로 코인이 채굴되는 시스템입니다. 신호 대기는 속도가 0이기에 시간만 잡아먹지 생산물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때는 앱의 기능을 일시 정지합니다.

스니커즈 앱 운동 화면 및 기록

아래와 면은 스테픈 운동기록 사진입니다.

스테픈은 저의 하루 운동시간은 50분입니다.

이 또한 운동시간은 내가 가진 NFT운동화에 따라 결정됩니다.

운동 시에 스니커즈와 스테픈 등 2개 앱을 동시에 켜놓는데 아직까지 충돌에 따른 에러는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스테픈 운동 기록

지금까지 M2E 플랫폼인 스테픈과 스니커즈 앱을 활용한 숙면법에 대해 살폈습니다.

 

일부 M2E 사용자들은 이 앱으로 떼돈을 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개인적 경험에 비춰볼 때 떼돈 벌 수 없습니다. 헬스장 년간 계약 한다 생각하고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숙면 원하신다면 M2E 플랫폼 스니커즈 SNKRZ, 스테프 등을 강추드립니다.

 

2023.01.19 - 걷기 앱 _ 운동화 없이도 걸을 수 있는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 사용기

2023.03.08 - 돈이 되는 건강 생활 "매디패스" 어플, 건강 관리 대시보드 개선 등 새로운 기능 체험기

2023.02.15 - 돈 버는 앱, '친구와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남들보다 더 많이 받는 방법 소개

2023.01.10 - 앱테크] 리모컨 변신, 'LG thinQ' 앱에서 커피값 버는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