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 (TVUT)> 어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활용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5. 22. 00:28

본문

반응형

KBS에서 제작한 생방송 프로그램 참여 어플 "티벗 TVUT"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어플은 KBS에서 방송하는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생방송 프로그램에 댓글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 앱 UI가 참 단순한 것이 이 앱 특징이지만 이 단순함은 주 시청자층인 어르신들에겐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티벗(영문명: TVUT) 어플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활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실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할게요.

 

일상생활에서 궁금한게 있으면 이 앱을 통해 질문하고 전문가들의 답변을 방송으로 한번 들어보시는 기회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벗 어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활용방법 소개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 기획 의도 (구글 챗봇 bard 설명 자료)

구글 챗봇 Bard에게 kbs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 기획의도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kbs 홈페이지에 가면 기획의도가 소개되어 있지만 구글 bard 챗봇은 얼마나 알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끝타이틀..출처: kbs my k 캡처

구글 챗봇 bard는 다음표와 같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기획의도를 설명하네요.

아래내용은 챗봇이 답변한 내용으로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감안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입니다. KBS1의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기획의도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생활정보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1983년 10월 31일에 첫 방송되었으며, 현재까지 38년 넘게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며, 김승휘 아나운서와 정다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각 주제에 대해 전문가를 초대하여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구글 챗봇 BARD 답변 화면입니다.

구글 챗봇 BARD 답변 화면

티벗(TVUT) 어플 소개: 구글 챗봇 Bard 설명

그리고 구글 챗봇 bard는 티벗 어플에 대해 어떻게 알고 있는지도 살펴봤는데 다음표와 같이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 주네요.

내용 중에 TV 소리인식은 몇 번 시도했는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더군요.

생방송투표는 개인적으로 아침마당 프로그램에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TVUT는 스마트폰과 함께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신개념 방송 앱입니다. TVUT 앱을 사용하면 생방송 투표, 사연 보내기, TV 소리 인식, 다양한 이벤트 참여, 편리한 시청자 참여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VUT 앱은 Google Play 스토어와 App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TVUT 앱의 주요 기능입니다.

- 생방송 투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표에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연 보내기: 방송을 보다 공감될 때, 하고싶은 말이 있을 때 TVUT에 남겨보세요. 글과 사진을 올리면 방송에서 내 의견이 소개됩니다.
- TV 소리 인식: 지금 시청하는 프로그램 정보가 궁금할 때는 음성인식 버튼을 눌러보세요. 똑똑한 TVUT는 TV 소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이벤트: 방송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해 드립니다. (경품 이벤트는 프로그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TVUT 앱을 사용하면 TV 시청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TVUT 앱을 지금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기능을 경험해 보세요!

 

티벗 어플로 KBS1 생방송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참여하기 활용사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을 시청하다 보면 말미에 다음 예고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사진과 같이 "스마트폰 앱 스토어 티벗(TVUT)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자막이 나오는데 내용을 읽어보면 뭘 말하는지 아리송합니다.

 

아마도 이것을 의미하지 않나 싶습니다.

"스마트폰 앱스토어 티벗(TVUT) 애플리케이션" 자막 내용은 스마트폰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티벗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고 다음에 방송되는 "병이 보이는 걸음, 병을 부르는 걸음"에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로 참여 바란다 정도의 의미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봤습니다.

 

이렇다면 자막을 <스마트폰 앱 티벗(TVUT)으로 궁금증 남겨주세요>라고 하면 좋을 듯한데...

자막의 의미가 너무 어렵습니다.

티벗 어플 사용에 대한 자막

암튼 시청자가 티벗(TVUT) 앱으로 궁금증을 오려주면 아래사진과 같이 생방송에 활용됩니다.

질문자가 남긴 내용을 전문가가 방송으로 답변을 합니다.

 

이제 아셨죠?

티벗 어플을 사용하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에 질문 남기면 어떻게 생방송에 활용되는지를요.

티벗 어플에 궁금증 남기면 이렇게 방송에 활용..사진출처: KBS MY K 캡처

 

티벗(TVUT)으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댓글 남기는 방법 소개

이젠 궁금증을 티벗 어플로 댓글 남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티벗 어플이 설치가 되어 있다는 것을 전제로 설명합니다. 만약 설치 안돼있다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 아이폰은 애플스토어에서 앱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티벗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중간에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합니다.

2. 아래 중간사진에서 중간쯤에 표기된 노트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아래사진 오른쪽 화면에서 궁금증을 적습니다. 필요시 사진도 이미지 클릭해서 업로드하고 확인 누릅니다.

티벗 댓글 작성 방법 소개, 사진출처: 티벗 어플 캡처

4. 댓글이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아래사진과 같은 리스트에 올린 글이 보입니다.

- 이제 방송에서 채택되길 기다리면 됩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에 올라온 댓글, 출처: 티벗 어플 캡처

어렵지 않지요...

이제 KBS에서 방송하는 생방송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청하다 궁금증 있으면 티벗 어플을 활용해서 궁금증 남겨보시고 전문가의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에서 건강과 일상 관련 정보 많이 얻으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3.05.01 - 티벗 (TVUT) 어플로 KBS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투표하기 소개

2023.02.06 - 티벗(Tvut) 앱으로 '아침마당'과 소통하는 방법 소개

2023.01.13 - 티벗(TVUT) 어플과 티비바 미니(TIVIVA Mini) 앱 소개

2022.03.05 - 티벗 어플에 투표 인증샷 올리는 방법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